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한눈에 살펴보는 2020 S/S 메이크업 트렌드

On January 10, 2020

새해에는 어떤 메이크업 룩이 유행할까? 2020 S/S 컬렉션 룩과 함께 메이크업 트렌드를 확인해보자.

/upload/woman/article/202001/thumb/43755-397513-sample.jpg

세미 커버 스킨

지난해 피부 메이크업 트렌드인 내추럴 스킨에 이어 2020 S/S 컬렉션 모델들의 피부 톤은 한결 정돈되고 매끈해졌다. 크고 작은 결점과 다크 스폿은 가리되, 두껍지 않은 피부 메이크업으로 피부 본연의 굴곡과 광을 살린 것. 마치 표면이 촉촉한 깐 달걀 같은 피부랄까. 깐 달걀처럼 매끈한 피붓결에 얼굴 굴곡을 따라 흐르는 광을 살린 것이 포인트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은 프라이머와 틴티드 파운데이션을 이번 스킨 메이크업의 핵심 아이템으로 추천했다. 가장 먼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뒤, 모공이 도드라져 보이는 양 볼과 콧방울, 턱 주변에 프라이머를 발라 매끈한 피부를 만들고 틴티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맞추면 매끈하면서도 은은한 광이 흐르는 세미 커버 스킨 룩이 완성된다.

  • 나스 퓨어 래디언트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SPF30 PA+++ 기존 파운데이션보다 피부에 얇게 발리면서 피부 톤을 고르게 만들어준다. 50ml 6만3천원.

  • VDL 루미레이어 프라이머 볼륨감과 광채를 선사해 입체적인 페이스를 연출해주는 프라이머. 30ml 2만1천원대.

/upload/woman/article/202001/thumb/43755-397515-sample.jpg

오버핏 블러셔

밋밋하고 칙칙한 얼굴에 단 한 번의 터치로 혈색 있고 생기 넘치는 동안 페이스로 만들어주는 블러셔. 이번 2020 S/S 시즌에는 비교적 넓은 면적에 블러셔를 바르는 것이 트렌드다. 앞 광대뼈 부위에서 귀로 이어지는 곳까지 큰 U자를 그리듯 넓게 감싸는 느낌으로 블러셔를 채우는 것이 포인트. 샤넬, 에르메스, JW앤더슨, 미쏘니, 막스마라 등 컬렉션 모델들의 뺨 위를 덮은 컬러를 눈여겨보자. 하나같이 핑크와 오렌지가 믹스된 컬러를 사용해 생기 있는 룩을 완성했다. 자신의 피부 톤에 맞춰 핑크와 오렌지 컬러의 비율을 조절해 바르는 것이 노하우. 파우더 타입의 블러셔를 광대뼈 부위 전체에 쓸어주듯 한 차례 바른 뒤, 브러시 날을 세워 광대뼈의 가장 튀어나온 부위에 한 번 더 덧바르면 입체적인 블러셔 룩이 완성된다.

  • 로라메르시에 #그레이프프룻 맑은 레드 코럴 컬러로 투명한 치크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6g 4만원.

  • 크리니크 치크 팝 #베리팝 #피치팝 마치 피부에 물든 것처럼 은은한 광택으로 윤기 나는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3.5g 3만1천원.

/upload/woman/article/202001/thumb/43755-397517-sample.jpg

물기를 머금은 듯한 워터리 립

2020 S/S 컬렉션 무대 위 모델들의 입술에는 촉촉함이 묻어 있다. 부담스럽게 오일리한 반짝임이 아닌, 탱글탱글 차오르는 가벼운 광택감이 포인트. 이 메이크업의 핵심은 각질 하나 없이 잘 정돈된 입술. 립 메이크업을 하기 전 립밤을 입술에 듬뿍 발라 건조한 입술에 스며들도록 부드럽게 문지르며 마사지해 각질을 제거하고 촉촉함을 부여한다. 가지고 있는 립글로스로 워터리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립글로스를 바른 뒤 티슈로 살짝 닦아내면 자연스러운 워터리 립을 만들 수 있다.

  • 베네피트 포지틴트 은은한 광택이 나는 맑은 톤 업 레드 컬러로 피부 톤을 환하게 만들어주는 틴트. 6ml 2만6천원.

  • 나스 립 글로스 은은한 펄감이 빛나는 광채로 우아한 글로시 립을 연출해준다. 6ml 3만6천원.

  • 입생로랑뷰티 베르니 아 레브르 워터 스테인 #605 뱅드코랄 가볍고 산뜻한 텍스처와 맑고 선명한 컬러가 선사하는 워터 피니시 립틴트. 5.9ml 4만6천원.

투&트리플 믹스 아이섀도

지난해에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차분하고 무드 있는 베이지·브라운 톤의 섀도가 인기였다면, 새해에는 라이트 핑크, 오렌지, 바이올렛, 그린 컬러 등 컬러 톤이 한층 맑고 화사한 섀도가 트렌드다. 여기에 2가지 또는 3가지 컬러를 믹스해 쌓아 올린 아이섀도 룩이 눈에 띈다. 눈두덩과 언더에 다른 컬러를 사용하거나 아이라인에서 시작해 두세 가지 컬러를 쌓아 올리는 것, 눈머리에는 밝은 컬러, 눈꼬리에는 어두운 컬러를 사용하거나 눈머리부터 눈꼬리까지 컬러를 교차해 바르며 유니크하면서도 트렌디한 아이섀도 룩을 완성했다. 우아한 눈매를 완성하는 비결은 비슷한 채도의 컬러를 믹스하는 것!

  • 맥 아이섀도우 #스시플라워 #코발트 깊이 있는 핑크·라벤더 컬러의 파우더 타입 아이섀도. 1.5g 2만7천원.

  •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33 시머 펄로 은은하게 빛나는 촉촉한 아쿠아 피니시 아이섀도 틴트. 3.9ml 4만5천원.

새해에는 어떤 메이크업 룩이 유행할까? 2020 S/S 컬렉션 룩과 함께 메이크업 트렌드를 확인해보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쇼비트, 각 브랜드 제공

2020년 01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송정은
사진
쇼비트,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