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생활환경’과 ‘교육제도’ 두 마리 토끼를 잡다!

뉴질랜드 미래 장학금

2018년도에 이어 2019년도에도 ‘뉴질랜드 미래 장학금’의 주인공이 2명 탄생했다.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진행된 장학금 수여식 현장에 가보았다.

On January 02, 2020

/upload/woman/article/202001/thumb/43724-397027-sample.jpg


지난 12월 6일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2019 뉴질랜드 미래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2018년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아이디어로 장학금에 도전한 많은 학생 사이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우승을 한 김서진·김신아 학생이 장학금을 받는 날이었다. 자신의 미래를 위해 뉴질랜드 유학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영상으로 만들어 응모하는 '뉴질랜드 미래 장학금'은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은 물론 부모들에게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날 최종 우승을 한 김서진·김신아 학생에게는 약 1,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이 자리는 장학금을 수여할 뿐만 아니라 장학생으로 선발된 두 학생의 영상을 함께 감상하며 축하해주는 뜻깊은 자리였다.

"왜, 뉴질랜드냐고요?
미래를 준비하는 최상의 교육 환경으로 인정받은 나라니까요."

-벤 버로우즈(뉴질랜드 교육진흥청 동아시아 담당 국장)

'뉴질랜드 미래 장학금'은 미래를 위한 도전이다!
뉴질랜드의 질 높은 교육 환경을 한국 학생들에게 알리고, 장학금으로 도움을 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2019년에 2년째 장학 공모전을 진행했는데, 많은 한국 학생이 뉴질랜드에서 자신의 꿈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이유를 제시하는 모습이 뿌듯합니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약 1,200만원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학교의 관리를 받는 홈스테이까지 포함돼 있어 부모님들도 안심할 수 있게 배려했습니다. 많은 한국 학생이 자신의 미래를 위해 이 장학금에 도전하기를 바랍니다.


뉴질랜드는 '미래 교육'을 선도한다!
교육의 근본적인 목표는 '미래'죠. 뉴질랜드는 단순히 학문이나 교과서적인 교육이 아닌, 미래를 생각하고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지향합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뉴질랜드 교육 시스템은 필요한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변화에 민첩하고 필드에서 할 수 있는 미래 지향형 교육이 가능한 이유죠. 또 한 가지는 '수업 품질 보증제도'입니다. 뉴질랜드는 초·중·고 교육 과정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하고 있는데, 이는 뉴질랜드의 모든 대학교가 세계 상위 3% 안에 포함될 수 있는 밑바탕이 되는 뉴질랜드만의 교육 시스템입니다.


뉴질랜드 모든 대학은 세계 상위 3% 안에 든다!
뉴질랜드 대학교는 학문에서 그치지 않고 그 이론을 산업화, 상업화하는 데 특화돼 있습니다. 이론보다 실기에 더 집중하기 때문에 각자의 전공을 살린 취업의 문이 훨씬 넓고, 인턴십의 기회도 많이 준답니다. 전통적인 전공 외에도 애니메이션과 같은 세계적 트렌드에 맞는 전공들도 인기가 높습니다.


뉴질랜드는 차별이 없는 환경을 지향한다!
뉴질랜드는 글로벌 교육을 지향하는 나라로, 유학생을 환영하며 안전하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유학생 보호 강령"을 통해 정부 및 학교가 공동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홈스테이 역시 학교와 연계돼 있어 안심하고 아이들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뉴질랜드 미래 장학금' 수여식 엿보기

  • ▲ 필립 터너 주한 뉴질랜드 대사와 벤 버로우즈 뉴질랜드 교육 동아시아 국장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 ▲ 팀 스완 에어뉴질랜드 지사장이 축사와 함께 장학생에게 뉴질랜드 티켓을 증정했다.

  • ▲ '뉴질랜드 미래 장학생'으로 선발된 두 학생의 에세이 영상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 ▲ 시상자들과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KEYWORD

CREDIT INFO

진행
김수영
사진
이대원
2020년 01월호

2020년 01월호

진행
김수영
사진
이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