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뷰피들이 추천한 고보습 스킨케어 뷰티템!

한겨울의 건조한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는 다른 계절과 달라야 한다. 고보습·고기능으로 겨울철 무너지기 쉬운 피부 장벽 케어에 효과적인 스킨케어 제품을 뷰티 피플 9명의 리얼 리뷰와 함께 소개한다.

On December 05, 2019

TEST PLAN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로 피부는 쉽게 건조하고 예민해져 피부 장벽이 깨지기 쉬운 때. 다른 계절에 비해 겨울철 피부를 좀 더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하는 이유다. 피부에 유·수분 케어를 해도 금세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에 고농축·고보습·고기능성으로 피부 장벽이 깨질 틈 없이 보습 케어를 도와주는 제품을 9명의 뷰티 피플이 테스트했다.


1 설화수 자음생크림
인삼 뿌리와 꽃에서 찾은 컴파운드 K(Compound K)가 피부 방어력을 높이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60ml 25만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2 올빚 캐비어발효 리페어 에센스
캐비어 발효물 97%를 진하게 담아 피부를 빈틈없이 채워주는 고영양 농축 캐비어 에센스. 100ml 17만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3 CNP 하이드로 세라 인텐스 크림
세라마이드 5종이 함유된 포뮬러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보습 크림. 50ml 4만5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4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
비타민이 풍부한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생기와 활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60ml 6만9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5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크림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주는 고농축 보습 크림. 50ml 3만3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6 닥터지 로얄 블랙 스네일 앰플 프로그램
탄력 잃은 겨울철 피부에 블랙 스네일 점액 여과물 63%가 탄탄하고 촘촘한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앰풀. 6ml×4ea 4만8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7 에스티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파워 크림
프리클리 페어 선인장 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탄력 있고 생기 넘치는 광채 피부로 만들어준다. 50ml 14만7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8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미네랄이 풍부한 슈퍼 베지터블 6종에서 추출한 그린 미네랄워터 성분이 피부 장벽 회복을 돕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에센스. 70ml 4만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9 바이오더마 아토덤 PP밤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PP 성분(나이아신아미드)이 고농축으로 함유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고보습 영양 케어 밤. 200ml 2만9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10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히알루론산과 5겹의 독자 세라마이드의 튼튼한 보습력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저자극 피부 장벽 강화 크림. 100ml 8만2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11 동인비 진 에센스
고농축 홍삼 오일이 피부 겉과 속을 촘촘히 채워 탄력 있고 영양감 가득한 피부로 가꿔준다. 50ml 22만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S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디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9명의 뷰티 피플이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한 겨울철 스킨케어 제품 초이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배우 김태리, 가수 손담비 등의 메이크업을 책임지고 있다. 겨울철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채울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닥터지
"향이 강하지 않고 발림성과 흡수력이 매우 좋은 편. 피붓결이 매끄러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덧바르면 보습력을 높일 수 있다."

choice 2 닥터자르트
"발림성, 수분감, 흡수력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 나이 불문, 모든 연령대에서 겨울철 민감해진 피부에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

K-QUEEN 8기 송보미

피부가 얇고 쉽게 건조해지는 민감성 피부로 피부에 자극이 적고 순한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닥터자르트
"튜브형이라 사용하기 편하고 위생적이다. 연고처럼 꾸덕한 질감이지만 바르고 나면 끈적임 없이 피부에 얇은 막이 생겨 피부가 쫀쫀해지는 느낌."

choice 2 에스티로더
"리치한 크림 텍스처인데 번들거리지 않고 촉촉하게 피부에 흡수된다. 사용 후 다음 날 아침 피부가 건조하거나 땅김 없이 편안하다."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건조한 피부 타입으로 평소 수분과 영양 공급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성분과 효능을 꼼꼼하게 비교·분석해 리뷰한다.

choice 1 올빚
"고농축 에센스임에도 피부에 부드럽고 자극 없이 가볍게 발리는 것이 특징. 사용 후 피부가 쫀쫀해지고 탄탄하게 밀도가 높아진 느낌이 든다."

choice 2 동인비
"홍삼 향 가득한 걸쭉한 에센스. 속건조 없는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사용할수록 얼굴의 탄력이 높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K-QUEEN 7기 박소연

30대 중반이라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노화가 걱정이다. 평소 피부에 자극이 적은 제품을 주로 사용한다.

choice 1 CNP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해졌을 때 피부 장벽이 회복돼 피부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사용 후 촉촉한 윤광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choice 2 라네즈
"지복합성 피부에 적합한 에센스. 촉촉하지만 가벼운 사용감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가벼운 사용감과 달리 수분 유지력은 뛰어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직업상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장단점을 캐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향이 강한 제품은 지양하는 편.

choice 1 CNP
"밤 타입 크림인데 수분감이 높아 부드럽게 발리며 피부에 잘 흡수돼 촉촉함만 남긴다. 겉돌거나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대만족!"

choice 2 아이소이
"밤 타입 크림이 피부에 닿으면 오일로 변해 흡수된다. 오일감이 피부를 감싸면서 수분이 차오르는데, 세안 후에도 피부가 매끈하다."

K-QUEEN 7기 박빛나

40대의 복합성 피부로 겨울철 건조함을 케어하기 위해 데일리 보습 케어를 신경 써서 한다.

choice 1 닥터지
"바르는 즉시 피부 탄력이 탱탱하게 살아나는 느낌! 바른 후 끈적임이 없고 메이크업을 해도 들뜨지 않는다."

choice 2 스킨알엑스랩
"울긋불긋한 피부에 바르면 빠르게 진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겨울철 쉽게 건조하고 예민해지는 피부를 위한 S.O.S. 보습제로 자주 애용할 예정."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건성 피부 타입이지만 번들거리는 보습제는 지양. 보습력은 뛰어나지만 바른 듯 안 바른 듯 가벼운 사용감의 보습제를 선호한다.

choice 1 올빚
"겉은 물론 속건조까지 케어해준다. 얇게 바른 뒤 한 번 더 레이어링하면 피부 탄력까지 올라가는 느낌.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텍스처가 마음에 든다."

choice 2 설화수
"사용 후 피부에 건강한 윤기가 돌며 은은한 인삼 꽃향이 마치 에스테틱에서 케어받는 기분까지 들게 한다. 나이트 케어로 딱인 제품."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건강한 중·건성 피부 타입. 겨울철에는 제품을 듬뿍 바르는 편이라 오일이 많이 함유된 제품은 지양하는 편.

choice 1 설화수
"텍스처가 무겁거나 텁텁하지 않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크림 하나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choice 2 바이오더마
"피부 상태가 편안하고 좋아지는 것을 확인한 제품. 메이크업을 해도 밀리지 않아 겨울철 데일리 보습 크림으로 사용하기 좋을 듯."

뷰티 크리에이터 최향진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타입으로 환절기에는 특히 수분과 영양 공급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에스티로더
"리치한 제형의 크림이 피부에 바르는 순간 촉촉한 수분 크림처럼 빠르게 흡수되고 촉촉하고 쫀쫀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choice 2 동인비
"고농축 홍삼 성분을 응축한 진한 텍스처가 피부에 끈적임 없이 흡수되고, 사용 후 얼굴의 탄력이 탄탄해진 느낌이 든다."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의 선택! 올빚 캐비어발효 리페어 에센스

보습제를 발라도 금세 건조함이 느껴지는 겨울철. 단계별 스킨케어 제품을 여러 번 바르는 번거로움 없이 단 하나를 사용해도 겨울철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고농축 에센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빚 캐비어발효 리페어 에센스는 불필요한 성분 없이 오롯이 캐비어 발효물 97%로 가득 채운 고농축 에센스로 건조한 겨울철의 메마른 피부에 빠르게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준다. 캐비어 발효 성분이 콜라겐 재생 촉진에 도움을 주어 피부에 영양과 수분 공급은 물론,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3550' 여성들이 사용하기 좋은 겨울철 고영양 농축 에센스.

무겁지 않은 텍스처가 가장 마음에 들어요. 부드럽게 발려 경쾌한 느낌마저 드는데 바르고 나면 피부가 점차 쫀쫀해지는 느낌!
가벼우면서도 피부는 촉촉하고 탄력까지 케어해주는 제품이네요.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본격적인 겨울이 되니 세안 후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피부 당김이 느껴질 정도로 건조한 편이에요.
평소 가벼운 제형의 제품을 선호하는데, 고농축 에센스임에도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피부가 촉촉해지면서 탄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19년 12월호

2019년 12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