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매일 즐기는 아로마테라피 뷰티템

리프레시가 필요한 순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후각과 촉각에 변화를 주는 것. 몸과 마음의 균형을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는 데일리 아로마 오일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On November 19, 2019

FOR FACE & BODY SKIN

일상에서 아로마 테라피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은 적량의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페이스&보디 오일이나 밤, 크림 등을 사용하는 것. 아로마 오일 원료마다 지닌 효능이 피부에 진정, 보습, 탄력 등의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제품을 바르는 과정에서 아로마 향기를 맡으며 테라피 효과까지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바를 때는 손바닥에 권장량을 던 뒤 두 손을 모아 깊은 호흡으로 아로마 향을 느낀 다음 얼굴과 목, 쇄골, 다리 등 경직된 근육 부위에 흡수시키듯 지그시 누르며 바르는 것이 아로마 오일이 함유된 제품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단순한 피부 케어를 넘어 내면의 휴식과 편안함을 도와주는 아로마 뷰티의 매력을 경험해보자.

 


#장미허브 건조함을 막고 피부가 최적의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1 이솝 다마스칸 로즈 페이셜 트리트먼트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로즈 오토 오일을 함유해 겨울철 건조하고 붉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25ml 9만5천원.

#베르가모트 꿀풀과의 허브 종류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2 라이크아임파이브 힐링 오일밤 베르가모트·아보카도·올리브·포도씨 오일과 시어버터를 함유한 고농축 밤. 끈적임이 적어 팔꿈치나 발꿈치 등 각질이 생기기 쉬운 부위에 바르기 좋다. 85g 2만4천원.

#제라늄 자극받고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돕는다.
3 록시땅 아로마 릴랙싱 바디 크림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유·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한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보디 크림. 라벤더, 스위트 오렌지, 베르가모트, 제라늄, 만다린 등 5가지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기분까지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200ml 5만5천원.

#네롤리 신경성 긴장 완화에 효과적이다.
4 피몽쉐 네롤리 블러썸 모로코산 네롤리, 캐모마일꽃 오일이 응축된 밤 타입으로 손바닥 체온으로 녹인 뒤 얼굴 전체에 지그시 눌러 흡수시키면 민감한 피부 진정은 물론, 피부에 윤기를 더할 수 있다. 100ml 29만7천원.

#라벤더 피부 상처에 빠른 재생 효과와 함께 진정 효과가 있다.
5 키엘 나이트 집중 영양 오일 에센스 달맞이꽃 오일, 식물성 스콸란, 라벤더 에센셜 오일 등 10가지 식물성 오일이 밤사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고농축 에센셜 오일. 15ml 3만3천원대.

#멜리사 림프 순환을 도와 피부 및 모공의 노폐물을 배출한다.
6 오엠 페이스 토닉 밤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자극 및 피부 스트레스에 효과적인 오일 밤. 30ml 13만9천원.

#레몬그라스 피부 정화와 살균 효능이 있으며, 피부에 활력을 선사한다.
7 불리1803 더블 포마드 콘크레뜨 티트리, 스위트 오렌지 오일 향이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이며 활력을 더해주는 핸드크림. 75ml 6만5천원.

#재스민 피부 세포 재생을 돕고, 건조한 피부의 보습에 효과적이다.
8 달팡 쟈스민 에센셜 오일 엘릭시르 영양이 풍부한 오메가–3와 오메가–6를 함유한 페이스 오일·재스민 오일이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15ml 14만원.  


FOR MIND & EMOTION

시중에 판매되는 작은 사이즈의 에센셜 오일은 에센스 성분이 70배 이상 고농축된 에센스로 작용성이 매우 강하므로 몸에 사용할 때는 반드시 베이스 오일에 희석해 쓰는 것이 안전하다. 고농축 오일은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것보다 디퓨저, 아로마 램프, 증기 흡입법 등과 같이 간접적인 방법으로 향을 즐기는 것을 추천. 겨울철에는 목욕할 때 물이 담긴 욕조에 2~3방울 떨어뜨리거나 오일 버너와 디퓨저, 캔들을 사용해 공간에 향을 입히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안전하게 에센셜 오일을 즐기는 방법이다. 머무는 공간의 공기 흐름, 기분 전환을 원할 때는 에센셜 오일을 물에 섞어 공기 중에 스프레이하는 것도 한 방법. 사용법이 다소 까다롭지만 우리가 에센셜 오일을 찾는 이유는 신경과민으로 불면증이 생겼을 때, 의욕이 없고 불만스러운 감정이 올라올 때, 행복감이나 활력을 얻고 싶을 때 심리적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 일상에서 감정의 균형을 찾고 싶다면 에센셜 오일로 아로마 테라피를 경험해보자.

 


#오렌지플라워 상큼하고 달콤한 꽃 내음이 진정 작용을 해 불면증과 신경증에 좋다.
1 닐스야드 레머디스 투 롤 나이트 타임 신경이 예민해 불면증이 있을 때, 또는 잠들기 전 안정을 취하기 위해 사용하면 좋다. 9m 1만7천8백원.

#로즈메리 뇌의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을 도와준다.
2 닐스야드 레머디스 투 롤 에너지 자몽·로즈메리·라벤더·제라늄 에센셜 오일 향기가 몸과 마음의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심신이 지쳤다고 느껴질 때 사용하면 좋다. 9m 1만7천8백원.

#레몬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고, 피로 해소와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3 오엠 레몬 에셀셜 오일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레몬 에셀셜 오일. 고농축으로 아로마 버너나 입욕 시 한 방울 떨어뜨려 사용한다. 10ml 3만3천원.

#오렌지 상큼하고 달콤한 향이 활력을 선사한다.
4 도테라 오렌지 야생 오렌지 껍질에서 냉압착법으로 추출한 100% 천연 오렌지 오일로 신선하고 달콤한 향이 에너지와 활력을 되찾아준다. 15ml 2만원.

#일랑일랑 불안과 우울감을 진정시킨다.
5 피몽쉐 센티멘츠 에센셜 오일 블렌즈 #러빙 미 불가리안 로즈와 재스민 삼박, 일랑일랑, 레몬그라스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된 고혹적이고 우아한 로즈 향이 상실감으로 마음이 균형을 잃었을 때 텅빈 듯한 공허함을 채워 행복한 마음 상태로 만들어준다. 50ml 9만9천원.

#탠저린 모노테르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세정과 정화에 효과적이다.
6 아베다 탠저린 에센셜 오일+베이스 잘 익은 탠저린의 시트러스 향이 감각을 깨워 정신을 맑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30ml 2만7천원.

#파촐리 무게감 있는 민트과의 허브 향으로 감정의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을 준다.
7 아베다 패츌리 에센셜 오일+베이스 파촐리 잎에서 추출한 우디한 아로마를 함유해 마음을 안정시킨다. 30ml 2만7천원.

#베티베르 이국적인 향기가 기분을 좋게 해주며, 몸의 긴장감을 풀어준다.
8 달팡 스트레스 릴리프 에센셜 오일 엘릭시르 베티베르, 라벤더, 제라늄, 마조람 등의 에센셜 성분이 외부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의 독소를 배출해 디톡스 효과를 주며 맑은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15m 5만2천2백원.

#샌들우드 은은하면서도 풍부한 우디 향이 마음을 평온하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9 아베다 차크라 2 밸런싱 퓨어-퓸 바디 미스트 샌들우드, 오렌지, 제라늄 등 꽃과 식물의 자연 에센스가 균형을 이룬 보디 미스트로 활력과 기쁨의 에너지를 전달한다. 100ml 4만8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도움말
피몽쉐
참고서적
〈NEW 아로마테라피〉(가담플러스)
2019년 11월호

2019년 1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도움말
피몽쉐
참고서적
〈NEW 아로마테라피〉(가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