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피부에 약, 코즈메슈티컬 화장품 랭킹!

기억에 남을 만한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제품력 하나로 입소문 난 국내 코즈메슈티컬 제품과 뷰티 피플 9명의 리얼 리뷰를 소개한다.

On October 18, 2019

WHAT ABOUT THE TEST ITEMS?

검증된 효능의 의약 성분을 담은 화장품인 코즈메슈티컬. 제약회사, 피부과, 연구소 등에서 선보이는 코즈메슈티컬은 의학적으로 검증된 고유의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있어 뛰어난 효과를 지닌 것이 특징이며, 안티에이징 케어 제품이 주를 이룬다. 가을철 건조해진 피부와 푸석이고 늘어가는 주름을 케어해줄 코즈메슈티컬을 9명의 뷰티 피플이 테스트했다.


1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특허 진정 성분인 CNP Anti-Irritant Complex와 베타글루칸,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프로폴리스의 영양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채워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15ml 2만5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2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 젤
수분을 머금고 있는 자연 유래 셀룰로오스, 비타민 C 성분을 함유해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으며 블랙 윌로우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해 밝은 피부 톤을 만들어준다. 120g 1만9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3 셀트리온 셀큐어 팔 알지디 엑스트라 퍼밍 크림
셀트리온 연구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팔 알지디(Pal-RGD*) 성분이 피부 주름 사이사이에 쫀쫀하게 발려 주름·건조함·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50ml 20만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4 동구바이오 드래곤 리제너레이트 크림
인체 줄기세포 배양액 10,000ppm과 드래곤 프루츠 추출물, 병풀 추출물이 함유돼 외부 자극에 손상된 피부의 진정, 회복,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이다. 셀블룸만의 리포솜 기술을 적용해 피부 진피층까지 유효 성분을 전달한다.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5 일동제약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리버스 크림
일동제약이 자체 개발한 특허 등록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과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피부 주름에 효과적인 아데노신 등 기능성 성분을 담아 이미 생긴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된다. 50ml 2만8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6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
흉터 치료 연고로 잘 알려진 마데카솔에 함유된 병풀 (센텔라아시아티카)을 사용해 4:3:3의 황금비율로 추출한 TECA 성분이 외부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지켜주며 콜라겐 증가에 도움을 준다. 15ml 1만원대.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7 셀트리온 셀베리어 시카엔 릴리프 토너
셀베리어의 핵심 성분인 귤 껍질 추출물과 편백잎 추출물로 이뤄진 레드 센시힐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의 민감 지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200ml 1만8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8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 100
자연 유래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성분이 외부 환경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유비퀴논(코엔자임 Q10) 성분과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성분이 느슨해진 피부에 활력을 주는 멀티 자외선차단제로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해 민감한 피부에도 얼마든지 사용 가능하다. 50ml 4만2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9 광동제약 피부 약속할약 꽃다울방 더 오리진 크림
광동제약만의 특허 성분인 발효 한방 콤플렉스와 트라넥산삼, 알파비사보롤, 참마 뿌리 추출물을 125,000ppm 함유해 피부를 쫀쫀하게 잡아줘 탄력 있고 생기 있는 안색으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50g 6만9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9명의 뷰티 피플이 직접 사용하고 리뷰한 코즈메슈티컬 초이스.

K-QUEEN 7기 박빛나

40대 복합성 피부로 여름내 짙어진 기미와 피부 잔주름이 고민이다.

CHOICE 1 센텔리안24
"소량만 발라도 피부가 수분을 가득 머금은 듯 촉촉하게 살아난다. 얕게 주름진 피부가 팽팽해지고 피부가 점점 맑아지는 것 같은 느낌이다."

CHOICE 2 피부약방
"피부 속까지 탱탱해지는 느낌! 기미가 고민이었는데 '#기미화색크림' 이라는 애칭답게 피부가 화사해지는 톤 업 효과를 확인했다."

K-QUEEN 7기 박소연

30대 중반으로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노화가 걱정이다. 평소 피부에 자극이 적은 더마코즈메틱 제품을 사용하는 중.

CHOICE 1 셀퓨전씨
"번들거리거나 건조하지 않고 촉촉한 마무리감이 너무 마음에 든다. 셀퓨전씨 BB크림과 철떡 궁합."

CHOICE 2 셀베리어
"셀베리어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팩으로 사용했더니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것 같다. 환절기 민감해진 피부에 사용하길 추천."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직업상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장단점을 캐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향이 강한 제품은 지양하는 편.

CHOICE 1 퍼스트랩
"순한 요구르트 향이 나 부담 없이 편하게 바를 수 있고 여러 번 덧발라도 끈적임이 적고 촉촉한 것이 특징. 자꾸 손이 가는 제품이다."

CHOICE 2 셀큐어
"되직한 크림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지만 유분기가 어느 정도 피부에 남아 건조한 환절기나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을 듯."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배우 김태리, 가수 손담비 등의 메이크업을 책임지고 있다. 환절기에는 수분과 영양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피부약방
"특유의 한방 향을 예상했으나 유자와 탱자 향기가 상큼하다. 사용 후 피부 건조함이 사라지고 은은한 광채가 도는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CHOICE 2 셀베리어
"피부에 겉돌지 않으며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 환절기 민감하고 거칠어진 피붓결을 정리하는 데 사용하길 추천한다."

<우먼센스> 패션 에디터 정소나

민감한 피부 타입으로 피부에 바르는 제품에 신중에 신중을 기하는 편. 피부에 자극이 적고 순한 더마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CHOICE 1 셀퓨전씨
"백탁 현상 없이 피부에 잘 스며들고 촉촉한 타입으로 피부에 살짝 광이 돌며 건강해 보이는 느낌을 준다."

CHOICE 2 닥터지
"세안 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땅기거나 화끈거리는 느낌 없이 자극이 적어 최애 필링템으로 사용 중이다."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팔자 주름과 목의 굵은 주름이 신경 쓰이기 시작한 30대. 가을·겨울철에는 다소 끈적임이 있더라도 영양이 풍부한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셀큐어
"약간의 유분감이 남지만 하나만 발라도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보습력이 뛰어나다. 얼굴부터 데콜테까지 바른다."

CHOICE 2 CNP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다만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타입인 내 경우 두 번 덧발라야 적당한 수분감이 느껴진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대체적으로 피부가 좋은 편. 피부가 예민하거나 민감하지 않아 화장품 사용 시 트러블이 나는 일이 적다.

CHOICE 1 셀블룸
"보습력이 매우 뛰어나 휴대하고 다니며 보습이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기 좋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고농도의 밀착력으로 피부에 보호막을 입힌 느낌이 든다."

CHOICE 2 센텔리안24
"건조한 피부에 진한 보습이 가능해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단 유분감이 다소 느껴진다."

뷰티 크리에이터 최향진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타입으로 환절기에는 특히 수분과 영양 공급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퍼스트랩
"쫀쫀하고 밀도감 있는 제형으로 피부에 발랐을 때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이 느껴진다. 미세한 주름을 채워 피부가 탱탱해 보인다."

CHOICE 2 닥터지
"필링제 중 손에 꼽을 만큼 순한 저자극 필링제로 데일리로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스럽지 않다. 비타민 C 성분으로 피부 톤이 밝아진다."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건조한 피부 타입으로 평소 수분과 영양 공급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성분과 효능을 꼼꼼하게 비교·분석해 리뷰한다.

CHOICE 1 셀큐어
"셔벗이 녹듯 경쾌하게 발리며 끈적이거나 답답함이 없는데도 촉촉하고 쫀쫀한 느낌이 오래 유지된다. 사용 후 피붓결이 매끈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HOICE 2 피부약방
"수분감보다는 보습감이 좀 더 높아 건조한 환절기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톤이 밝아진다."


WOMAN SENSE CHOICE
'MULTI CARE CREAM'

각자의 독자적인 성분과 기술력으로 뛰어난 효과를 지닌 9개의 코즈메슈티컬 제품. 하지만 가을철 건조함으로 인해 거칠고 푸석이는 예민한 피부에 진정과 보습 케어는 물론 주름과 기미 등으로부터 안티에이징을 가능케 하는 스마트하면서도 발림성, 향 등에서도 끈적임이 적고 자극적이지 않은 제품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바로 셀큐어 '팔 알지디(pal RGD) 엑스트라 퍼밍 크림'이 그것. 급격히 떨어진 온도 차로 인해 거칠고 푸석해진 피부가 고민이면서 여름내 더욱 짙어진 기미와 잡티 그리고 눈가와 입 주변의 주름 등 환절기의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다. 셀트리온 연구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팔 알지디 성분이 건조하고 주름진 피부에 영양을 채워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기 때문. 풍성한 보습력과 손끝에 느껴지는 탄력감이 만족스러운 것도 장점이다.

경쾌한 발림성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크림.
풍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텍스처로 피부에 촉촉함과 쫀쫀함이 오래도록 유지돼요.
사용 후 피붓결이 한결 매끈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유분감이 남지만 환절기의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나게 만들어줘 만족스러워요.
단 하나만 발라도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보습력이 뛰어나 환절기 크림으로 제격이에요.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19년 10월호

2019년 10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