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K-QUEEN

엄마가 똑똑해야 가정이 건강해진다?!

워킹맘 박빛나 씨의 우리 가족 건강 비법

On October 10, 2019

수많은 워킹맘의 워너비로 손꼽히는 박빛나(43세) 씨는 화려한 외모뿐만 아니라 철저한 자기 관리로 SNS에서 약 2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해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다. 그런 그녀가 <우먼센스> 독자들을 위해 자기 관리의 첫걸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건강 관리에 대한 조언을 아낌없이 전했다. 특히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까지 함께 지키는 노하우를 담았으니 완벽한 워킹맘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싶다면 주목하자!

/upload/woman/article/201910/thumb/43003-387723-sample.jpg

 

아이 엄마 맞아? 외모도 자기 계발도 완벽!

박빛나 씨는 초등학생 자녀를 둘이나 둔 엄마가 맞는지 의심될 정도의 동안에 완벽한 보디라인을 자랑한다. 그녀는 지난 1997년 한복 미인 대회와 메이퀸 선발 대회에서 '진'을 수상하며 각종 광고 및 CF에서 모델로 활약했다.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동안 주부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주변에서는 '방부제 미모'라 불리며 관리의 아이콘으로 통한다. 외모에만 투자한 것은 아니다. 2002년부터는 전공을 살려 유명 패션 기업의 디자인실에서 근무했으며, 모 고등학교 패션디자인과 교사로 근무했던 화려한 경력도 가지고 있다.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 양장기능사 1급 자격증, 한복기능사 1급 자격증 등 여러 자격증도 보유한 그녀는 지금도 자기 계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그녀가 더욱 빛나는 이유다.

가족의 건강 관리, 운동과 음식으로 미리 챙겨

관리의 아이콘인 그녀가 특별히 신경 쓰는 것은 바로 자신과 가족의 '건강'이다. 가족 중 한 명이라도 아프면 몸이 상하는 것도 속상하고, 주부인 박빛나 씨 자신의 일정 소화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미리미리 운동과 음식을 통해 가족 건강을 관리한다는 것이다. 특히 그녀는 출산 후 20kg이나 불어난 체중을 요가와 필라테스로 감량에 성공한 뒤 지금까지 8년 동안 꾸준히 계속하고 있다.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식습관 또한 그녀가 신경 쓰는 부분이다. 아침 식사는 토스트, 시리얼, 과일 등 간단하게라도 거르지 않고 먹는다. 아침을 굶으면 점심까지 공복 상태가 지속돼 몸의 기능은 물론 대뇌 활동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식사 후에는 '비타민 B' 한 알을 꼭 챙겨 먹는데, 비타민 B가 부족하면 체력과 면역력 저하, 만성피로 등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동료 교사가 추천해 처음에는 혼자 먹기 시작했는데, 아침에 일어나기도 수월하고 피로감도 덜해진 것 같아 가족 영양제로 꾸준히 챙겨 준다. 그리고 제철 음식을 선호하는데, 요즘에는 배와 버섯을 자주 먹인다. 배는 환절기에 걸리기 쉬운 기관지 질환을 예방 및 완화하는 효과가 있고, 버섯은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 아이들의 성장과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꼼꼼하게 따져보고! 비타민 B 영양제 고르는 TIP

필수 비타민 B 8종이 골고루 함유돼 있는가?
비타민 B는 '비타민 B군' 8종이 에너지 대사에 모두 관여하고 체내에서 유기적으로 작용하므로 함께 있어야 제대로 된 효능을 발휘할 수 있다.

체내 충분한 양을 공급할 수 있는 고함량인가?
비타민 B는 체내 활용도가 높고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고갈되기 쉬우므로, 결핍증 예방을 위한 권장 섭취량(RDI)보다는 질병 예방과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최적 섭취량(ODI) 기준의 고함량 제품을 복용하면 체내에 충분한 양을 공급할 수 있다.

믿을 만한 품질의 제품인가?
매일 섭취하는 약이므로 제품 뒷면을 꼼꼼히 살펴 믿을 만한 제조사인지, 원료는 무엇인지 따져보는 것이 좋다. 그래도 제품 선택이 어렵다면 효능·효과와 제조 공정을 까다롭게 관리하는 일반의약품인지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비타민 B1은 활성형으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가?
비타민 B1이 활성형인 '벤포티아민'은 일반 티아민보다 생체 이용률이 높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upload/woman/article/201910/thumb/43003-387722-sample.jpg

 

Editor's PICK

필수 비타민 B 8종 모두 함유해 피로는 DOWN, 에너지는 UP! '임팩타민 프리미엄'

온 가족이 함께 복용 가능한 비타민 B 영양제로는 대웅제약의 일반의약품인 '임팩타민 프리미엄'이 대표적이다.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필수 비타민 B 8종을 모두 함유해 피로 회복과 함께 에너지 생성을 돕고 눈의 피로, 어깨 결림, 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특히 비타민 B군을 최적 섭취량 기준으로 담은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로 하루 1정만으로도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 비타민 E, 셀레늄과 함께 아연,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도 함유하고 있으며 제형이 작아 목 넘김이 쉽고 필름 코팅 제제 기술력으로 특유의 냄새가 없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함유해 체내 흡수력을 높였다.

수많은 워킹맘의 워너비로 손꼽히는 박빛나(43세) 씨는 화려한 외모뿐만 아니라 철저한 자기 관리로 SNS에서 약 2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해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다. 그런 그녀가 <우먼센스> 독자들을 위해 자기 관리의 첫걸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건강 관리에 대한 조언을 아낌없이 전했다. 특히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까지 함께 지키는 노하우를 담았으니 완벽한 워킹맘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싶다면 주목하자!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서민규
헤어&메이크업
서채원
스타일링
김지연

2019년 10월호

이달의 목차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서민규
헤어&메이크업
서채원
스타일링
김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