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오늘뭐먹지 로푸드 스타일 애피타이저

On August 12, 2019

<우먼센스> 창간 31주년을 맞아 #오늘뭐먹지의 쿡스타그래머들이 근사한 홈파티 레시피를 준비했다. 먹기도 좋고, 만들기도 쉽고, 보기에는 더욱 예쁜 음식의 레시피뿐 아니라 홈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이 알아둘 중요한 팁까지 전했다.

/upload/woman/article/201908/thumb/42516-380413-sample.jpg

APPETIZER

  • 버섯 브루스케타

    재료 모둠 버섯 300g, 양파 1/2개, 그뤼에르치즈· 베이컨 100g씩, 바게트 1개, 올리브 오일, 메이플 시럽 3큰술, 소금·트러플 발사믹 크림 약간씩

    만드는 법
    1 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파는 채 썬다. 2 치즈는 얇게 썰고 바게트는 1cm 두께로 썬다. 3 예열한 팬에 버섯을 볶다가 수분이 나오면 채 썬 양파와 소금,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노릇하게 볶는다. 4 베이컨은 메이플 시럽을 바르면서 바삭하게 굽고 식혀 잘게 다진다. 5 바게트에 올리브 오일을 바르고 치즈, ③, 치즈 순으로 올려 180℃ 예열한 오븐에서 5분간 굽는다. 6 ④를 토핑하고 트러플 발사믹 크림을 뿌린다.
     

    연어 브루스케타

    재료 그라브락스 연어 200g, 캄파뉴 1개, 케이퍼 3큰술, 오이 1/2개, 딜·올리브 오일 약간씩, 크림치즈 소스(크림치즈 70g, 호스래디시 소스 40g, 양파 1/2개, 레몬즙 1큰술)

    만드는 법
    1 크림치즈 소스 재료 중 양파를 잘게 다져 나머지와 섞어 냉장고에 넣는다. 2 오이는 얇게 썰고 연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캄파뉴는 1.5cm 두께로 잘라 올리브 오일을 바르고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4분간 굽는다. 4 ③에 ①의 크림치즈 소스를 바르고 오이, 연어, 케이퍼, 딜 순서로 토핑한다. 

  • 카프레제 꼬치

    재료 방울토마토(3색)·모차렐라 보코치니 20개씩, 올리브(씨 제거한 것) 40개, 바질잎 23장, 발사믹 크림·올리브 오일 1큰술씩

    만드는 법
    1 모차렐라와 올리브는 수분을 제거한 뒤 올리브 오일과 2~3장의 다진 바질을 넣고 버무린다. 2 올리브, 바질 잎, 토마토, 모차렐라, 올리브 순으로 꼬치에 끼우고 발사믹 크림을 뿌려 낸다.

로푸드 스타일 애피타이저

김유경(@commatable)

로푸드와 사찰 음식, 채식 등 건강한 레시피 개발과 푸드 스타일링을 하는 '콤마테이블'의 김유경 씨. 최근 <하루 한 끼 채식>이라는 책을 통해 일상 메뉴에 채소를 더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레시피를 전하고 있다.

Q 요즘 홈파티 트렌드가 있나요? 최근 외식보다는 홈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가성비 좋은 요리로 구성한 테이블이 인기가 있죠. 요즘 대세 주방 가전,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는 간단하고 맛도 좋아 저도 잘 사용하고 있어요. 홈파티를 준비할 때 레시피가 너무 어렵거나 복잡한 메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피타이저의 경우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 메뉴로 정해 미리 만들어놓는 것을 추천해요.

Q 로푸드를 활용한 홈파티 메뉴를 제안해주세요. 채소의 다양한 컬러를 활용하면 테이블을 더욱 다채롭게 꾸밀 수 있어요. 주키니나 오이, 당근 등을 회전 채칼을 사용해 면의 형태로 슬라이스해 바질 페스토나 토마토소스를 곁들여 만든 채소 파스타, 치아시드를 아몬드 밀크에 부어 냉장고에서 하룻밤 불린 뒤 제철 과일이나 잼 등을 올려 만든 치아시드 푸딩을 추천할게요.

Q 나만의 테이블 스타일링 노하우라면? 계절감을 살려 꾸며보세요! 제철 재료와 어우러진 식물이나 꽃을 함께 테이블에 놓으면 통일감을 줄 수 있거든요. 제철 음식과 계절감에 맞는 테이블 스타일링이 파티에 참석한 이들에게도 에너지를 줄 거예요.

<우먼센스> 창간 31주년을 맞아 #오늘뭐먹지의 쿡스타그래머들이 근사한 홈파티 레시피를 준비했다. 먹기도 좋고, 만들기도 쉽고, 보기에는 더욱 예쁜 음식의 레시피뿐 아니라 홈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이 알아둘 중요한 팁까지 전했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이대원
요리&스타일링
김유경

2019년 08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이대원
요리&스타일링
김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