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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딸기

On May 14, 2019 0

5월까지 맛 좋은 ‘봄 딸기’는 항산화 물질이 더욱 풍부하다고 밝혀졌다. 하루 6개로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는 딸기, 제철이 지나기 전에 부지런히 챙겨보자.

 

디저트계의 '인싸', 봄에 더욱 좋은 딸기

요즘 핫한 카페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은 '딸기' 메뉴를 더욱 열심히 즐겨야 할 이유가 생겼다. 최근 농촌진흥청의 실험 결과, 다른 계절에 비해 봄철 딸기에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비타민 C, 페놀 화합물 함량이 높다고 발표됐다. 봄이 되면서 기온이 따뜻해질수록 딸기의 안토시아닌 함량이 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전자공여능(Electron Donating Ability)도 약 10% 증가한다고. 딸기는 오렌지보다 1.5배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폴리페놀도 다른 과실류보다 10배 이상 많아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노 오븐 디저트 딸기티라미수

"새콤달콤한 과육이 풍부한 딸기는 비타민이 풍부하니, 제철에 꼭 즐기시면 좋아요.
딸기를 으깬 퓌레와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으로 티라미수를 만들어보세요.
오븐이 필요 없어 더욱 간단하답니다!"

재료
딸기·레이디핑거 쿠키 2개씩, 마스카포네 치즈 100g, 생크림 50g, 달걀노른자 1개, 바닐라 시럽 약간, 설탕 10g, 코코아 파우더 적당량, 딸기 퓌레(딸기 7~8개, 설탕 20g, 레몬즙 1작은술)

만드는 법
1 딸기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다. 2 딸기 퓌레 재료 중 딸기와 설탕을 냄비에 넣고 으깬 뒤 중간 불에서 끓인다. 3 ②가 끓기 시작하면 레몬즙을 넣고 살짝 졸인 뒤 완전히 식힌다. 4 달걀노른자에 설탕을 넣고 휘핑해 크림처럼 만든다. 5 ④에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고 부드럽게 푼 뒤 생크림을 넣어 휘핑하고 짤주머니에 담는다. 6 레이디핑거 쿠키를 담는 용기에 맞게 잘라 2개씩 담고 ③의 딸기 퓌레, ⑤의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을 차례로 얹은 뒤 3시간 정도 냉장 보관한다. 7 굳힌 티라미수를 꺼내 코코아 파우더를 뿌리고 데커레이션으로 딸기를 얹는다.

문희정은…

문희정은…

'문스타테이블'이라는 닉네임의 푸드 디렉터. 생기발랄한 레시피로 수많은 댓글과 '좋아요' 세례를 받는다. 최근 <문스타테이블 홈파티>를 출간했다.

@moon_stargram


 

5분 완성 딸기샌드위치

"제철 딸기를 활용한 간단한 샌드위치 레시피입니다. 딸기와 카망베르 치즈가 만나 부드러운 '단짠'의 조합을 이룬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봄철, 제철 과일인 딸기로 건강도, 입맛도 모두 잡아보면 어떨까요?"

재료
딸기 6~7개, 카망베르 치즈 100g, 호밀 캄파뉴 3조각, 머스터드·올리브 오일 3작은술씩, 꿀 약간

만드는 법
1 호밀 캄파뉴 윗면에 올리브 오일을 얇게 바르고 머스터드를 고루 바른다. 2 실온 상태의 카망베르 치즈를 잘라 ①의 빵 위에 올린다. 3 170℃로 예열한 오븐에 빵을 넣고 3분간 굽는다. 4 딸기를 2~3등분으로 썰고 구운 빵 위에 올린 뒤 기호에 맞게 꿀을 뿌린다.

김유경은…

김유경은…

인스타그램에서 '콤마테이블'로 활동하는 푸드 디자이너. 두 아이의 엄마로 가족의 건강을 생각한 채식 위주의 로푸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commatable


 

과즙 팡팡 생딸기라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 카페' 메뉴로 손색없는 생딸기라테. 원하는 만큼 딸기를 넣을 수 있어 더욱 좋아요.
딸기를 고를 땐 꼭지가 마르지 않고 선명한 녹색을 띠는 것, 붉은빛에 광택이 있는 것을 고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재료 
(2인 기준) 딸기 5개, 우유 2컵, 얼음 1컵, 딸기청 (딸기 8개, 설탕 1/4컵)

만드는 법
1 딸기청에 들어갈 딸기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고 볼에 담아 으깬 다음 분량의 설탕과 고루 섞어 딸기청을 만든다. 2 컵에 딸기청과 얼음을 담고 우유를 붓는다. 3 잘게 썬 딸기 조각을 올려 낸다.

홍서우는…

홍서우는…

<요리하기 좋은 날, 오늘의 요리>의 저자로 인스타그램 '홍서우테이블'과 카카오스토리 '오늘의 요리' 등에서 재기발랄한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seou_table

5월까지 맛 좋은 ‘봄 딸기’는 항산화 물질이 더욱 풍부하다고 밝혀졌다. 하루 6개로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는 딸기, 제철이 지나기 전에 부지런히 챙겨보자.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문희정, 김유경, 홍서우
스타일링
문인영(101RECIPE)

2019년 05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문희정, 김유경, 홍서우
스타일링
문인영(101RECI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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