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THE REAL GLOW

보송한 텍스처의 유행은 갔다. 마치 피부에 얇은 막을 씌운 듯 가볍지만 결점은 섬세하게 커버한 글로 피부가 대세!

On April 04, 2019

/upload/woman/article/201903/thumb/41627-361897-sample.jpg


이번 시즌 런웨이에 선 모델들의 피부는 그 어느 때보다 정교하고 섬세하게 표현됐다. 완전히 ‘생얼’처럼 내추럴하지도, 그렇다고 베이스를 두껍게 사용해 완벽하게 커버된 피부도 아니다. 메이크업을 했지만 타고난 피부가 좋은 것처럼 자연스러운 광에 결점은 감춰진 글로 스킨이 핫 트렌드. 이렇게 피부에 얇게 밀착되지만 적당한 커버와 디테일 표현을 모두 할 수 있는 메이크업 툴은 역시 파운데이션이다.

지난 몇 년간 쿠션이 국내 베이스 마켓을 장악해왔지만 이러한 스킨 트렌드와 발맞춰 최근엔 최신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파운데이션이 줄지어 출시되고 있다. 시어한 윤기, 촉촉한 글로, 해사한 레이디언스 등 피니시는 한층 다양해졌고 브랜드마다 수십 가지의 컬러를 핑크, 옐로, 뉴트럴 등 톤별로 세분화해 셰이드 또한 천차만별인 것이 특징. 진보한 파운데이션 덕에 고도의 테크닉이나 추가적인 다른 제품 사용 없이 심플한 방법으로도 글로 스킨 연출이 가능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아영은 “베이스 메이크업 전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묻혀 피붓결 정리와 수분 공급을 충분히 해주세요. 그다음 피부 톤에 꼭 맞는 셰이드의 파운데이션을 결 따라 납작한 브러시로 꼼꼼히 바른 뒤 화장솜으로 여러 번 두드려 밀착시키세요” 라고 글로 스킨 팁을 전했다.

3 / 10
아이오페 퍼펙트 커버 파운데이션 라이트 베이지 SPF 25 PA ++ 잡티, 주름, 요철 등을 매끈하게 감추면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 기능까지 탑재했다. 35ml 3만4천원.

아이오페 퍼펙트 커버 파운데이션 라이트 베이지 SPF 25 PA ++ 잡티, 주름, 요철 등을 매끈하게 감추면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 기능까지 탑재했다. 35ml 3만4천원.

  • 아이오페 퍼펙트 커버 파운데이션 라이트 베이지 SPF 25 PA ++ 잡티, 주름, 요철 등을 매끈하게 감추면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 기능까지 탑재했다. 35ml 3만4천원. 아이오페 퍼펙트 커버 파운데이션 라이트 베이지 SPF 25 PA ++ 잡티, 주름, 요철 등을 매끈하게 감추면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 기능까지 탑재했다. 35ml 3만4천원.
  • 슈에무라 언리미티드 파운데이션 다양한 아시아인의 피부 톤을 연구해 개발된 24가지 셰이드로 출시해 피부 톤에 꼭 맞는 정교한 컬러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35ml 6만5천원대.슈에무라 언리미티드 파운데이션 다양한 아시아인의 피부 톤을 연구해 개발된 24가지 셰이드로 출시해 피부 톤에 꼭 맞는 정교한 컬러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35ml 6만5천원대.
  • 슈에무라 페탈 55 파운데이션 브러쉬 모가 탄력 있고 촘촘해 파운데이션 바를 때 쓰면 모공 사이사이부터 피부의 굴곡진 부위까지 꼼꼼하게 커버할 수 있다. 7만2천원대. 슈에무라 페탈 55 파운데이션 브러쉬 모가 탄력 있고 촘촘해 파운데이션 바를 때 쓰면 모공 사이사이부터 피부의 굴곡진 부위까지 꼼꼼하게 커버할 수 있다. 7만2천원대.
  • 나스 쉬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비엔나 타고난 피부가 좋은 것처럼 투명하면서 자연스러운 광채를 부스팅해준다. 30ml 6만8천원. 나스 쉬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비엔나 타고난 피부가 좋은 것처럼 투명하면서 자연스러운 광채를 부스팅해준다. 30ml 6만8천원.
  • 지방시 땡 꾸뛰르 에버웨어 파운데이션 피부 톤을 고르게 보정하면서 결점은 자연스럽게 감춰준다. 30ml 7만원. 지방시 땡 꾸뛰르 에버웨어 파운데이션 피부 톤을 고르게 보정하면서 결점은 자연스럽게 감춰준다. 30ml 7만원.
  • 지방시 땡 꾸뛰르 에버웨어 하트 브러쉬 하트 모양으로 코와 광대뼈 곡선에 바르기 쉬울 뿐 아니라 모든 각도에 이상적인 브러시. 5만7천원.지방시 땡 꾸뛰르 에버웨어 하트 브러쉬 하트 모양으로 코와 광대뼈 곡선에 바르기 쉬울 뿐 아니라 모든 각도에 이상적인 브러시. 5만7천원.
  • 데코르테 AQ 래디언트 글로우 리프팅 리퀴드 파운데이션 SPF20 PA++ 데코르테 대표 라인인 AQ 라인의 스킨케어 성분을 듬뿍 담아 광채와 생기를 부스트하며 종일 피부가 편안한 것이 장점. 30ml 13만원. 데코르테 AQ 래디언트 글로우 리프팅 리퀴드 파운데이션 SPF20 PA++ 데코르테 대표 라인인 AQ 라인의 스킨케어 성분을 듬뿍 담아 광채와 생기를 부스트하며 종일 피부가 편안한 것이 장점. 30ml 13만원.
  • 끌레드 뽀 보떼 래디언트 크림 투 파우더 파운데이션 크림처럼 촉촉하면서 파우더처럼 가볍게 발리는 파운데이션으로 화사하고 보송한 피붓결을 연출한다. 12g 12만5천원대. 끌레드 뽀 보떼 래디언트 크림 투 파우더 파운데이션 크림처럼 촉촉하면서 파우더처럼 가볍게 발리는 파운데이션으로 화사하고 보송한 피붓결을 연출한다. 12g 12만5천원대.
  • 마몽드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글로우 23N 피부에 가볍게 물든 듯 밀착돼 화사한 윤기를 더하고결점은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제품. 30ml 2만8천원대. 마몽드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글로우 23N 피부에 가볍게 물든 듯 밀착돼 화사한 윤기를 더하고결점은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제품. 30ml 2만8천원대.
  • 아워글래스 코스메틱 배니쉬 리퀴드 파운데이션 #크림 무결점 도자기 피부를 연출하는 촉촉한 파운데이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극도로 가벼운 리퀴드 포뮬러가 돋보인다. 25ml 7만3천원.  아워글래스 코스메틱 배니쉬 리퀴드 파운데이션 #크림 무결점 도자기 피부를 연출하는 촉촉한 파운데이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극도로 가벼운 리퀴드 포뮬러가 돋보인다. 25ml 7만3천원.
  • 헤라 블랙 파운데이션 샌드 베이지 24시간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과 짱짱한 커버력을 자랑한다. 젤로션 텍스처를 적용해 가벼우면서 부드럽게 발리는 것도 강점. 35ml 6만원. 헤라 블랙 파운데이션 샌드 베이지 24시간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과 짱짱한 커버력을 자랑한다. 젤로션 텍스처를 적용해 가벼우면서 부드럽게 발리는 것도 강점. 35ml 6만원.
  • 로라 메르시에 플로리스 뤼미에르 래디언스-퍼펙팅 파운데이션 바닐라 이른바 ‘투명빛 파운데이션’. 모든 각도에서 균일하게 빛을 반사하는 ‘크리스털 투명 펄’ 성분이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피부를 완성한다. 30ml 7만2천원대.  로라 메르시에 플로리스 뤼미에르 래디언스-퍼펙팅 파운데이션 바닐라 이른바 ‘투명빛 파운데이션’. 모든 각도에서 균일하게 빛을 반사하는 ‘크리스털 투명 펄’ 성분이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피부를 완성한다. 30ml 7만2천원대.
  • 맥 라이트풀 C 내추럴리 플러리스 파운데이션 SPF35 PA+++ 건강한 피부 표현을 선호하는 아시아 여성을 위해 개발된 로즈 톤의 파운데이션. 30ml 5만5천원대.맥 라이트풀 C 내추럴리 플러리스 파운데이션 SPF35 PA+++ 건강한 피부 표현을 선호하는 아시아 여성을 위해 개발된 로즈 톤의 파운데이션. 30ml 5만5천원대.

CREDIT INFO

에디터
기지혜(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이대원(제품), 쇼비츠(모델)
2019년 04월호

2019년 04월호

에디터
기지혜(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이대원(제품), 쇼비츠(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