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JANUARY. 2019

HOROSCOPE

On January 02, 2019

 

  • 물병자리 / 1. 20 ~ 2. 18

    전체운 설득력이 발달되는 한 달! 스스로 느끼지는 못하지만 주변 사람들을 잘 설득하는 기운을 받게 돼 주변의 인정을 받는다. 평소보다 가볍게 이야기해도 여러 사람의 호응을 얻을 수 있다. 자연스럽게 여러 장소에 가게 되고 새로운 자극도 많이 받으며 바쁜 나날을 보낸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는 매우 좋지만 왠지 모를 허전함이 있다. 감정의 교류가 잘 이루어지지 못하니 대화가 필요하다. 이야기하다 보면 답답한 마음도 많이 사라져 금슬이 더욱 좋아질 것이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편안하게 연애를 즐길 수 있는 시기. 서로 의지가 되고 좋은 시간을 보낸다. 다만 무리한 것을 요구하지는 말아야 한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좋은 인연이 기대되는데 초반에는 조심스럽게 표현해야 한다.
    행운 아이템 새 이불을 구입해볼 것. 건강운을 높여준다.
    행운 컬러 녹색 계열 색상. 편안한 마음을 갖게 해준다.

  • 물고기자리 / 2. 19 ~ 3. 20

    전체운 성공의 비결은 정보를 많이 모으는 것! 다채로운 정보를 접하며 새로운 공부나 익힐 거리가 생기는 시기이다.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찾아오며 외국어에도 관심이 생기므로 공부를 시작하면 좋다. 이 외에도 하고 싶은 일이 많이 생기지만 모든 것을 할 수는 없는 법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즐거움이 생기는 시기이다. 함께 재미난 곳에 놀러 가기도 하고 추억도 생기므로 부부 관계에 자극이 된다. 집 안에 가만히 있기보다는 가보고 싶었던 곳이 있다면 주말에 함께 가보자. 미혼 연인에게 고민이 생기는 시기이다. 또 건강상으로도 컨디션이 좋지 않아 많은 보살핌이 필요하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급한 마음에 좋지 않은 사람에게 호감이 생길 수 있으므로 차분해져야 한다.
    행운 아이템 캐릭터 상품을 가지고 다니면 명예운이 상승한다.
    행운 컬러 노란색 계열 색상. 기분을 좋게 해준다.

  • 양자리 / 3. 21 ~ 4. 19

    전체운 좋아하던 일을 마무리해야 하는 시기! 언제까지나 자신이 하고 싶은 일만 하고 살 수는 없다. 때가 되면 마무리하고 다른 일로 넘어갈 수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고쳐야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질 필요도 있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에서 주도권을 가질 수 있는 시기이다. 발언권이 커지지만 배우자를 무시하지는 말아야 한다. 잘못하면 다툼으로 번질 수 있다. 당근과 채찍의 법칙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것이 포인트.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자신의 매력이 높아지는 시기이지만 한편으로는 이성에 대한 관심이 적어지는 시기이므로 좋은 사람을 만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행운 아이템 집에 화초를 키우면 재물운이 상승한다.
    행운 컬러 금색 계열 색상.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다.

  • 황소자리 / 4. 20 ~ 5. 20

    전체운 도약하는 한 달! 열심히 노력해온 일을 성취하는 시기이므로 풍요로움을 즐길 수 있다. 마음껏 기뻐하며 그동안의 피로를 풀어보자. 기쁜 일이 많이 생기고 사람들과 즐거움을 나누게 된다. 기쁜 일이 좋은 에너지를 주므로 긍정적인 사고를 하게 되어 행운을 불러온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기쁨을 얻는 시기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일이 생긴다. 우연한 계기로 배우자가 많은 배려를 해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기 때문이다. 아이를 기다리고 있다면 노력해볼 것.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애정운이 좋아 좋은 사람을 만난다.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는 좋은 관계를 유지해갈 수 있어 행복감이 크다.
    행운 아이템 목욕용품을 바꿔볼 것. 재물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은색 계열 색상. 정신을 맑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쌍둥이자리 / 5. 21 ~ 6. 21

    전체운 호기심이 왕성해지는 한 달! 호기심으로 새로운 것을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커진다. 이런 심리를 잘 살려 새로운 것을 익히거나 배우는 데 도전하는 것이 좋다. 단, 예전에 하던 것보다 새로운 것을 선택해야 한다. 또 이 시기에 그동안 가보고 싶었던 곳에 찾아가면 활력을 얻을 수 있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게 서운한 부분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곧 오해라는 것을 알게 되므로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말 것. 당장의 기분은 나쁠 수 있지만 꼭 확인부터 해보자. 시간이 흐르며 관계가 안정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애정운이 상승해 누군가와 인연이 되기 쉬운 시기. 가슴 뛰는 한 달이 된다. 먼저 사람들에게 열린 마음을 가질 것.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작은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행운 아이템 거울의 위치를 바꿔볼 것. 새로운 기운을 받는다.
    행운 컬러 검은색 계열 색상. 단호함을 길러준다.

  • 게자리 / 6. 22 ~ 7. 22

    전체운 야심이 커지고 인정받게 되는 한 달! 사회적으로 인정받아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시기이다. 좋은 의견과 아이디어가 떠오르므로 탄력을 받아 앞으로 나아가보자. 상쾌한 성취감을 맛볼 수 있다. 대인 관계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으므로 사람을 많이 만나는 것도 행운을 높이는 방법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자신감을 잃는 시기. 믿을 수 있는 사람인지 회의감이 들지만 지나친 생각이므로 중심을 잡아야 한다. 먼저 배우자에게 고마웠던 일들을 떠올리며 믿음을 회복해야 한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다른 일들이 눈앞에 아른거려 애정 문제에 마음을 쓰지 못하는 시기. 차라리 당장의 문제에 집중할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소개를 받는 것이 오히려 곤혹스러울 수 있으므로 다음으로 미뤄야 한다.
    행운 아이템 유행하는 책을 구입하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행운 컬러 하늘색 계열 색상. 마음의 짐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 사자자리 / 7. 23 ~ 8. 22

    전체운 마음의 정리가 되는 한 달! 부산하던 일과 신경 쓰던 일들이 정리돼간다. 가만히 기다리기만 하지 말고 이후의 일에 대해 계획을 세워보자. 직관이 발달하는 시기이므로 확신이 서지 않는 일은 직관을 따라 결정하면 후회가 없게 된다. 특히 금전과 관련된 일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평화로운 시기. 서로 맡은 일에 충실하고 애정이 돈독하므로 가정이 편안하다. 당장의 일은 잘 풀려가므로 배우자와 함께 미래의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상대방을 배려하는 시기. 덕분에 좋은 점수를 따게 된다. 진실한 마음으로 배려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인연이 나타난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적으므로 연락이라도 자주 해야 한다.
    행운 아이템 새 옷을 장만할 것. 생활에 자극이 필요하다.
    행운 컬러 회색 계열 색상. 판단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 처녀자리 / 8. 23 ~ 9. 23

    전체운 마음이 흔들리는 한 달! 어떤 일이든 꾸준히 나아가지 못하고 자꾸 변화가 생긴다. 이런 변화가 마음을 어지럽힌다. 처음의 계획이 틀어져도 실망하지 말자. 전화위복이 되어 변화가 행운을 불러오기 때문이다. 변화가 자연스러운 시기이니 항상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 변화가 많은 시기. 예상했던 일들이 모두 바뀌고 하다못해 약속들도 바뀐다. 하지만 의도적인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는 환경 탓이므로 용서하는 것이 좋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개성 넘치는 관계를 만들어가는 한 달! 예상하지 못한 돌발 이벤트가 생겨 다른 일들까지 기분이 좋아진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아직은 시기가 아니다.
    행운 아이템 가방을 새것으로 바꿔볼 것. 명예운을 높여준다.
    행운 컬러 빨간색 계열 색상. 부지런한 마음이 들게 해준다.

  • 천칭자리 / 9. 24 ~ 10. 22

    전체운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보는 한 달! 해야 하는 일을 빨리 마무리하는 시기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미루어두었던 일을 정리할 것. 좀 더 지체하면 문제가 될 일들이 있다. 특히 금전과 관련된 일이나 다른 사람과 약속한 일이라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니 체크해보고 빨리 처리하는 것이 상책.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조심할 점이 생기는 시기. 서로 감정이 예민해 작은 일도 다툼으로 이어질 수 있다.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조심스럽게 말하고 배우자의 이야기를 끝까지 듣고 말해야 한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대화가 잘 통하는 시기. 연인과의 사이가 화사하게 바뀐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의외로 가까운 곳에 인연이 있다. 작은 호의를 베푸는 사람을 다시 봐야 한다.
    행운 아이템 새 시계를 구입해볼 것. 명예운이 오른다.
    행운 컬러 연두색 계열 색상. 마음을 차분하게 한다.

  • 전갈자리 / 10. 23 ~ 11. 22

    전체운 자연스럽게 용기가 치솟는 한 달! 특별한 일이 없어도 자연스럽게 용기가 나고 진취적인 생각이 든다. 이 리듬을 살려 나아간다면 실속 있는 시기가 될 것이다. 특히 좋은 기회를 잘 찾아내 그 일을 추진하게 되며 좋은 결과가 나기 쉽다. 마음이 어지러울 때는 음악이나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포인트.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가 잠시 정체되는 시기. 몸이 지치는 때가 많아 배우자에게 신경을 덜 쓰기 때문이다. 일단은 몸도 마음도 지친 것이 문제이므로 회복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애정운이 난기류에 휩싸이는 시기. 고민이나 마음이 흔들리는 사건이 생긴다. 마음을 온화하게 지니는 것이 최우선이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두 사람을 두고 고민할 수 있다.
    행운 아이템 화분을 방에 들여놓을 것. 건강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자주색 계열 색상. 일의 정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 사수자리 / 11. 23 ~ 12. 24

    전체운 도전 정신이 필요한 한 달! 기본적으로 모든 것이 막힘 없는 시기이다. 다만, 너무 안정적인 것만 바라지 말고 의욕적으로 움직여보자. 생각하기에 따라 몸도 마음도 활기차게 바뀔 수 있는 시기이며 좀 더 즐겁게 보낼 수 있다. 금전적인 부분에서도 행운이 따르며 움직여야만 얻을 수 있다.
    연애운 기혼 의욕이 앞서는 한 달. 배우자와 잘 지내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무리한 행동을 자주 하게 된다. 생각이 깊지 못해 생기는 문제이므로 배우자에게 무언가 요구할 때는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 미혼 상대방과 잘 지내고 싶지만 표현이 매끄럽지 못하다. 마음속에 있는 말을 그대로 전하면 다툼의 요소가 될 수 있다. 되도록 말을 아끼는 것이 좋다. 문제가 생긴다면 주변의 충고를 꼭 따를 것.
    행운 아이템 오르골을 장식장에 넣어보자. 새로운 기회를 불러온다.
    행운 컬러 갈색 계열 색상. 생각의 중심을 잡아준다.

  • 염소자리 / 12. 25 ~ 1. 19

    전체운 사람들에게 지금까지의 일에 대해 평가받는 시기로 마지막 마무리나 포장을 잘해야 한다. 기본적인 태도도 영향을 주므로 이 시기만큼은 최선을 다해 성실할 것. 대체로 좋은 평가만을 받으므로 걱정할 것은 없다. 하지만 변화가 많으니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크게 문제되는 것은 없지만 긴장감이 사라져 자극이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도 마찬가지이므로 스스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상대방과의 마찰이 걱정되는 시기. 화를 잘 다스리지 못해 해서는 안 될 행동도 하게 된다. 후회하지 않도록 미리 조심할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
    행운 아이템 탁상용 액자를 늘리면 집 안의 기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핑크 계열 색상. 자존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CREDIT INFO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
2019년 01월호

2019년 01월호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