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EASY CARE! BODY RESET SUPPLIES

추운 겨울, 웅크리고 뻣뻣하게 굳는 몸을 풀어주고 소진된 에너지를 리셋해줄 소형 홈 케어 마사지기를 모았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후기에 주목하자.

On December 31, 2018

TEST PLAN

추위로 웅크린 몸, 뻣뻣하게 굳은 목, 종일 걸어 퉁퉁 부은 발 때문에 겨울 우리 몸은 더 아프다. 가사 노동과 육아로 지친 근육을 풀고 소진된 에너지를 다시 채우기 위해서는 맞춤형 보디 케어가 필요하다. 최근 폭발적인 인기몰이 중인 홈 마사지기 중 두피, 손목, 종아리, 저주파, 전신. 눈 등 신체 곳곳을 밀착 케어하는 소형 마사지기 8개를 한데 모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는?


1 챔피온 네오 전신 안마기 CE-6001N
소형 안마기이지만 목, 어깨, 허리, 엉덩이, 허벅지 등 전신 안마가 가능하다. 13개의 에어셀이 내장된 제품으로 주무름과 두드림 마사지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가격 49만7천원.

평점 90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전원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전신 케어 마사지로 늘 바쁜 주부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폴더 식으로 접어 보관할 수 있고 가격 부담도 크지 않다." 김태영(K-QUEEN 5기)

2 스마트 메디칼 바이스 닥터 뮤직 POP
스마트폰 연동이 가능한 저주파 마사지기로 병원용 의료기기와 같은 완벽한 정현파를 구현해 불쾌감 없이 편안한 저주파를 출력한다. 가격 7만9천원.

평점 90.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통증 부위에 부착하고 음식을 만들거나 운전하며 시원한 저주파 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 실용적일 듯." 우현주(푸드 스타일리스트)

3 누리아이-5900
정부 지정 대학병원에서 임상 실험을 통해 안구건조증 치료 효과를 인증받은 제품으로 진동, 공기압, 온열 3가지 마사지 기능이 있다. 눈 건조나 이물감 완화에 효과적이다. 가격 29만8천원.

평점 91.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유·무선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온열, 진동, 공기압의 세기를 버튼으로 자유로이 조절할 수 있다. 공기압과 온열 기능이 무척 시원하지만 진동 모드가 강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김혜원(글로벌 마케터)

4 텐마인즈브레오 스칼프 스톤
320g,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총 97개의 마사지 돌기가 두피 구석구석을 마사지한다. 가격 16만9천원.

평점 94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마치 헤어숍에서 두피 케어를 받은 듯 시원하다. 머리를 풀고 사용해도 머리카락 엉킴이 전혀 없다." 박재진(라이프스타일 블로거)



5 휴넥스 목 마사지기
인체의 경추선과 유사하게 제작된 링 디자인의 제품으로 저주파 자극, 자기장 요법, 전자파 물리요법 등 통합 멀티 케어가 가능하다. 사용 시 경추 자세를 바르게 유지시키고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가격 3만9천8백원.

평점 89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헤드폰을 연상케 하는 깔끔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가 장점인 소형 마사지기로 이동이 자유롭고 가격이 합리적이다. 단, 저주파 특유의 찌릿한 자극이 시원하지만 호불호가 있을 듯하다." 고윤지(<우먼센스>라이프스타일 에디터)

6 메디니스 포미 온열 손 마사지기
수지침 지압 방식으로 제작된 공기압 마사지기로 'light' 'medium' 'high' 3단계로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사람 체온과 비슷한 36~38℃로 온열 온도가 설정된 제품으로 마사지를 받으며 찜질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가격 9만8천원.

평점 94.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슬림한 디자인과 시원한 안마 기능 덕분에 마치 핸드 마사지 숍에 와 있는 듯했다. 무게가 가볍고 무선 충전 방식이라 마사지를 받으면서도 움직일 수 있다. 가성비 높은 놀라운 제품이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7 브람스 각선미 922
다리 라인에 맞는 곡선 형태의 디자인으로 발바닥부터 종아리까지 시원하게 마사지한다. 시아추, 릴랙스, 액티브 3가지 모드로 작동되며 온열 및 에어 강도 등도 조절이 가능하다. 가격 59만8천원.

평점 93.6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허벅지를 끼워 넣는 독특한 디자인의 종아리 마사지기로 잠시 앉아 있으면 종아리 앞쪽, 옆쪽, 발바닥을 시원하게 마사지해준다." 이대원 (포토그래퍼)

8 DPC 스킨아이론
미세전류, 진동, 온열, 음이온. LED 5가지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멀티 디바이스로 피부와 접촉하는 면적이 넓어 페이스, 보디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무선 제품으로 가볍고 이동이 자유롭다. 가격 39만8천원.

평점 9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다리미 모양을 연상시키는 깜찍한 디자인의 안티에이징 디바이스로 이 제품 하나면 페이스부터 보디까지 멀티 홈 케어가 가능하다. 자극이 세지 않아 기대치에 따라 평가가 다를 수 있겠다." 이지영(K-QUEEN 4기)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올겨울, 굳은 몸을 풀어주는 소형 안마기'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메디니스 포미 온열 손 마사지기
평점 96 "손 마사지기는 처음이라 생소했지만 생각보다 시원해 놀랐다. 늘 손을 쓰는 주부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BEST 2 DPC 스킨아이론
평점 93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고, 온열 효과 또한 뛰어나 크림을 바르고 사용하면 겉돌지 않고 피부 속으로 쏙 스며든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챔피온 네오 전신안마기 CE-6001N 95
평점 95 "잠시만 앉아 있어도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뭉친 근육과 피로를 풀어주는 기특한 마사지기다. 두드림·주무름 기능이 동시에 작동해 시원하다."

BEST 2 메디니스 포미 온열 손 마사지기
평점 94 "가격도 착하고 시간, 강도, 성별 구분도 가능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듯. 부피가 작아 어느 곳에든 두고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메디니스 포미 온열 손 마사지기
평점 96.8 "단 5분이면 수지침 자극부터 온열, 공기압 케어까지 가능하다. 가볍고 마사지 받는 동안 움직임도 자유로워 손에서 빼고 싶지 않다."

BEST 2 브람스 각선미 922
평점 94.2 "온열 기능과 마사지를 겸하는 제품이라 추운 겨울 더 자주 사용할 듯. 발만 풀어줬는데도 전신 마사지를 받은 듯 시원하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DPC 스킨아이론
평점 95 "가볍고 그립감이 좋은 디자인 덕분에 자주 손이 갈 듯. 주름과 건조로 걱정이 많은 연말에 얼굴부터 보디까지 이 제품 하나로 케어하면 좋겠다."

BEST 2 텐마인즈브레오 스컬프스톤
평점 94.3 "간편한 충전 방식과 방수 기능까지 갖춰 샴푸 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미세먼지 때문에 걱정인 요즘, 두피 건강 지키기에 좋은 제품일 듯."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메디니스 포미 온열 손 마사지기
평점 96 "추운 날씨 탓에 욱신거리는 손 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특화된 수지침 지압 덕분에 테스트 후 물리치료를 받은 듯 종일 개운했다."

BEST 2 누리아이-5900
평점 95 "공기압과 따뜻해지는 온열 기능이 좋아 테스트하는 며칠간 줄곧 사용했다. 테스트한 다음 날 눈 건조증과 이물감이 덜해 구입을 고려 중이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들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메디니스 포미 온열 손 마사지기
평점 95.6 "온열 기능이 있어 추운 겨울에 더 사용하기 좋겠다. 손의 혈을 자극해 혈액 순환이 되지만 자극이 강한 편이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다."

BEST 2 브람스 각선미 922
평점 94 "늘 발이 붓고 피로한데 이 제품 하나면 올겨울은 걱정 없겠다. 마사지는 물론 의자와 탁자까지 겸하는 제품이라 한번 발을 넣으면 빼지 못할 듯."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제품 하나를 구입할 때도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며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다.

BEST 1 누리아이-5900
평점 92 "눈 주위를 꾹꾹 눌러주는 공기압 자극과 온열 기능이 무척 시원하지만 진동 모드에서 살짝 멀미가 났다."

BEST 2 휴넥스 목 마사지기
평점 91 "가볍고 조작도 간편하고, 어디든 휴대할 수 있어 편리하다. 목 외에 팔다리도 같이 사용할 수 있어 좋다. 가격 대비 효과는 기대 이상이다."


주부 9단, 박재진

살림 경력만 8년 차인 주부 9단. 누구의 도움 없이 가사와 육아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프로 주부로 그간 쌓인 살림 노하우를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다.

BEST 1 텐마인즈브레오 스칼프 스톤
평점 95 "각질 제거부터 두피 마사지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무게도 가볍다. 두피 스케일링과 시원한 뒷목 마사지가 가능하다."

BEST 2 스마트 메디칼 바이스 닥터 뮤직 POP
평점 93 "핸디한 사이즈와 남다른 컬러, 디자인이 돋보인다. 저주파 특유의 짜릿한 자극이 없어 마사지할 때 편안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올겨울 굳은 몸을 풀어주는 소형 안마기로 '메드니스의 포미 온열 손 마사지기'를 1위로 뽑았다. 아무래도 주부들인 만큼 장시간의 가사 노동 후 피로한 손을 케어할 수 있다는 점과 깔끔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여기에 사용 빈도 등을 고려해 선택한 듯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달랐지만 디자인, 창조성, 기능성, 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마사지기지만 온열 기능까지 추가돼 유난히 춥다는 올겨울 난방 가전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였던 것 같다. 평가단은 데일리 보디 릴랙싱 케어에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으로 메드니스의 포미 온열 손 마사지기를 뽑으며 "위시 리스트에 올려 꼭 갖고 싶은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겨울에 특화된 홈 케어템
온열 마사지가 가능한 히터 기능이 더해져 겨울이면 심해지는 혈액순환 장애와 수족냉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온도 역시 사람의 평균 체온인 36~38℃로 설정돼 뜨겁지 않으며, 5분·10분·15분의 3단계 시간 설정이 가능하다.

2 특화된 마사지 기능 수지침 지압과 동일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특수 지압판이 내장돼 집에서도 핸디 케어 숍 못지않은 손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기기 앞면이 개방돼 손가락 끝부터 손목까지 시원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남녀 모드와 에어백의 강약 조절(LIGHT·MEDIUM·HIGH), 총 6가지 모드 중 선택해 맞춤형 케어를 할 수 있다.
  
3 가볍고 미니멀한 디자인 700g으로 여느 텀블러 무게보다 가볍고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디자인의 제품이라 마사지를 받으면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블랙과 화이트의 스프레이 유광 처리된 2가지 컬러로 기존 홈 마사지기와 차별화된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이대원
2018년 12월호

2018년 12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이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