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얼굴에 뭐 했어?

다가올 새해를 맞이하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한 끗 차이로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시술을 눈여겨보자.

On December 27, 2018

/upload/woman/article/201812/thumb/40878-348268-sample.jpg

요즘 핫하다고 소문난 시술 5

  • 1 입꼬리 필러 & 입술 필러

    입꼬리 필러는 원래 입술 양쪽 끝이 처져 우울해 보이는 인상이 콤플렉스인 사람들을 위한 시술이었지만, 할리우드 셀렙들이 입술 필러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면서 국내에서도 입꼬리 필러와 입술 필러의 유행이 시작됐다. 입꼬리 필러는 입꼬리 주변 근육에 필러를 주입해 입꼬리가 올라가 보이도록 해 가만히 있어도 자연스러운 스마일 라인이 생긴다는 것이 장점. 입술 필러의 경우 윗입술, 아랫입술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을 채우는 형식인데, 좌우 대칭을 확인하며 시술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모양과 높이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유지 기간은 대략 6개월에서 1년 정도. by 와인 피부과·성형외과 김홍석 원장

  • 2 실루엣 소프트

    레이저 리프팅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지 못한 이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고 있는 실루엣 소프트. 콘(Cone) 모양의 돌기가 박힌 소프트라는 특수 실을 시술 부위에 삽입한 후 실을 당겨 근막층을 고정하고 유지해주는 시술이다. 늘어진 얼굴 라인, 팔자 주름 부위를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는데, 기존 일자 실과 비교했을 때 끌어올리는 힘이 매우 강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 외에도 인중 축소, 콧볼 축소, 눈썹 교정 등 세부 부위 시술에도 많이 사용된다. 기존의 실 리프팅처럼, 삽입한 소프트 실은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 흡수된다. 국소마취를 하고 시술을 진행할 수 있지만 통증이 좀 더 강한 편이라 수면마취를 하기도 한다. 시술 소요 시간은 마취 시간 포함 40~50분 정도이며, 1년 6개월 이상 유지할 수 있다. by 에이탑 성형외과 안용수 원장

  • 3 큐오필

    지방이식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그에 못지않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큐오필 시술로 눈을 돌리고 있다. 큐오필은 지방이식과 필러의 장점을 결합한 시술로 환자의 혈액을 채취하고 그 안에서 자가혈 줄기세포를 추출한 뒤, 히알루론산 필러와 혼합해 주사하는 방식이다. 흉터가 남을 수 있는 지방이식의 단점, 필러를 주입했을 때 수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질 수 있다는 부작용을 보완한 큐오필은 기존 필러에 비해 유지 기간이 길고 자연스러운 볼륨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시술을 하면 3일째 정도에 부기가 가장 심하고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워지기까지는 1~2주 정도 필요하니 기간을 넉넉하게 두고 시술하는 것이 좋다. by 와인 피부과·성형외과 김홍석 원장

  • 4 삭센다

    올해 3월 국내 시장에 론칭한 이후 입소문이 퍼지면서 '강남 다이어트 주사'라고도 불린다. '삭센다'는 덴마크 노보 노디스크가 당뇨 치료제 개발 중에 체중 감소 부작용을 발견하고는 아예 비만치료제로 이름을 바꿔 내놓은 신약이다. 삭센다의 성분명인 리라글루타이드는 인체에서 분비되는 GLP-1과 유사한 작용을 해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내장지방 감소에 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허리둘레도 많이 빠지고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도 탁월하다. 통증이 거의 없고 다른 시술에 비해 부기나 멍도 적은 편. 또한 처방전이 있으면 자가 주사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메스꺼움인데,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해소된다. by 에이탑 성형외과 안용수 원장

5 슈링크

웹 예능 <와썹맨>에서 아나운서 장성규가 즉각적인 효과를 보이며 화제가 됐던 신개념 리프팅 시술, 슈링크. 볼록렌즈로 햇빛을 모아 불을 피우듯 강한 출력의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 섬유가 재생되면서 리프팅 효과를 얻는 원리다. 균일하고 연속적인 열 응고존이 생성돼 콜라겐과 탄력 섬유 재생을 촉진해주기 때문에 피부가 당겨지는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초기에 나왔던 울쎄라 시술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효과는 더욱 강력하다. 특히 시술 후 부기나 통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다. 한 달 간격으로 반복해 꾸준히 시술을 받으면 좀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by 에이탑 성형외과 안용수 원장

*시술 정보와 정도는 병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개인차가 있을 수 있다. 모든 시술은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진행하는 것을 권한다.


시술 후, 컨디션이 떨어진 피부의 재생과 진정을 돕는 제품들.

3 / 10
아벤느 시칼파트 블루젤 스킨 베이스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스킨 베이스. 진정,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천연 온천수를 함유해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40ml 2만2천원.

아벤느 시칼파트 블루젤 스킨 베이스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스킨 베이스. 진정,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천연 온천수를 함유해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40ml 2만2천원.

  • 아벤느 시칼파트 블루젤 스킨 베이스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스킨 베이스. 진정,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천연 온천수를 함유해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40ml 2만2천원.아벤느 시칼파트 블루젤 스킨 베이스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스킨 베이스. 진정,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천연 온천수를 함유해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40ml 2만2천원.
  • 키엘 시카 크림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손상된 피부를 2배 더 빠르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50ml 4만9천원대.키엘 시카 크림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손상된 피부를 2배 더 빠르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50ml 4만9천원대.
  • 랑콤 레네르지 탄력 시카 크림 시카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진정, 피부 장벽 강화, 탄력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50ml 12만원대. 랑콤 레네르지 탄력 시카 크림 시카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진정, 피부 장벽 강화, 탄력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50ml 12만원대.
  • 이지듀 EX 리페어 컨트롤 EGF 인공색소, 미네랄 오일, 파라벤 등이 들어가지 않은 저자극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0ml 12만원. 이지듀 EX 리페어 컨트롤 EGF 인공색소, 미네랄 오일, 파라벤 등이 들어가지 않은 저자극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0ml 12만원.
  • 아더마 에피뗄리알 A.H 듀오 시술 후 상처와 외상 등에 애프터케어로 사용하기 좋은 크림. 산뜻한 텍스처로 피부에 바르면 프라이머처럼 매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15ml 1만5천원. 아더마 에피뗄리알 A.H 듀오 시술 후 상처와 외상 등에 애프터케어로 사용하기 좋은 크림. 산뜻한 텍스처로 피부에 바르면 프라이머처럼 매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15ml 1만5천원.
  • 일리윤 울트라 리페어 로션 피부과 연고, 발진 크림 같은 의약품에 많이 사용되는 판테놀을 함유해 피부 보습은 물론 재생에도 효과적이다. 350ml 1만9천9백원. 일리윤 울트라 리페어 로션 피부과 연고, 발진 크림 같은 의약품에 많이 사용되는 판테놀을 함유해 피부 보습은 물론 재생에도 효과적이다. 350ml 1만9천9백원.
  • 그라운드플랜 24h 시크릿 미스트 젤 모이스처 그라운드플랜의 대표 제품인 '24h 시크릿 미스트'를 고농축으로 담은 젤 모이스처. 순하고 부드러운 포뮬러로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120ml 4만2천원. 그라운드플랜 24h 시크릿 미스트 젤 모이스처 그라운드플랜의 대표 제품인 '24h 시크릿 미스트'를 고농축으로 담은 젤 모이스처. 순하고 부드러운 포뮬러로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120ml 4만2천원.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진행
채세나(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김홍석(와인 피부과·성형외과 원장), 안용수(에이탑 성형외과 원장)
2018년 12월호

2018년 12월호

에디터
고윤지
진행
채세나(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김홍석(와인 피부과·성형외과 원장), 안용수(에이탑 성형외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