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LIFTING POWER

탱탱하게 속부터 차오른 탄력 있는 피부와 날렵한 턱 선은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로망은 로망일 뿐이던가. 자꾸만 턱은 울퉁불퉁해지고 이마와 눈 밑은 자글자글해지며 아침에 발견한 얼굴의 베개 자국은 한나절이 지나도록 사라지지 않는다. 피부 로망과 정반대의 길로 가고 있다면 지금이 바로 리프팅이 필요한 순간이다.

On December 11, 2018

/upload/woman/article/201812/thumb/40767-346514-sample.jpg

SURVEY

피부 노화는 누구에게나 일어난다. 다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그 속도가 다를 뿐이다. 노화의 흔적을 지우고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명민한 리프팅 전략이 필요한 법. <우먼센스>는 지난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우먼센스> 독자를 대상으로 '리프팅'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96.7%가 현재 피부 탄력이 떨어졌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는데, 특히 리프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얼굴 부위에 대해서는 텐션이 떨어진 이마와 눈가(39%), 입가 양옆의 불독살(30.1%)이 절대적으로 많았으며, 늘어진 턱(17.9%)과 커진 얼굴(13%)이 뒤를 이었다. 리프팅 제품을 써본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무려 71.5%의 응답자가 사용해보았다고 답했다. 사용해본 제품군 중 가장 선호하는 것은 앰풀(27.6%), 에센스(22.8%), 크림(22%) 순이었다.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 피부 탄력이 떨어진 징후가 나타나면 큰 고민 없이 리프팅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리프팅 제품이 대부분 고가의 브랜드 제품이었던 과거와 달리 이제 중저가 브랜드에서도 꽤 품질 좋은 리프팅 제품을 많이 내놓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제품을 구입할 때 주로 고려하는 것은 흡수력(25.5%), 사용감(22.5%), 내세우는 효과(15.9%)와 가격(15%) 등이었고 브랜드 인지도는 9.3%에 그쳤다. 지금부터 고민별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소개한다. 리프팅이 필요한 당신의 화장품 쇼핑에 도움이 되길!

3 / 10
/upload/woman/article/201812/thumb/40767-346518-sample.png

 

 

 / TYPE 1 /  텐션이 떨어진 이마와 눈가는
아이크림과 마사지 컬래버레이션

다른 부위에 비해 이마와 미간에 주름이 뚜렷이 자리 잡았다면 자신도 모르게 반복적으로 눈을 치켜뜨거나 찡그리는 습관이 있다는 뜻. 나이 때문이 아니라 표정 때문이라면 제품을 바를 때 이마와 미간의 뭉친 근육을 살살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 얼굴 중 잔주름이 가장 먼저 자리 잡는 곳은 눈가다. 굵은 주름보다 잔주름이 더 눈에 띈다면 수분이 부족하다는 증거. 수분 가득한 젤 타입 아이 제품을 휴대해 수시로 바르면 도움이 된다. 눈가의 깊은 주름은 탄력이 떨어져 생겼을 가능성이 크다. 나이가 들면서 중력에 의해 뼈를 감싸고 있는 근막부터 근육, 피부까지 잡아주는 일종의 기둥인 '유지인대'의 힘이 약화되기 때문인데 이때는 아이크림과 마사지의 컬래버레이션이 필요하다. 제품을 바른 상태에서 눈 앞머리에서 시작해 눈썹뼈를 타고 관자놀이 방향으로, 다시 눈 아래를 타고 눈머리 방향으로 지압하듯 마사지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812/thumb/40767-346519-sample.jpg

 


1 BRTC 살몬 필렉스 볼륨 아이크림
연어알에서 추출한 연어 오일과 피부 플럼핑 효과를 지닌 캡슐을 담아 눈가에 풍부한 영양을 주는 아이크림. 50ml 5만원.

2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스팟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주름 개선 유효 성분들을 피부에 빠르게 전달해 다양한 종류의 주름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고농축 리프팅 제품. 내용물의 흡수율을 높이는 애플리케이터가 부착돼 있다. 35ml 4만5천원.

3 헤라 플래쉬-온 아이 세럼
특수 금속으로 만든 곡선 형태의 국소 부위용 애플리케이터가 쿨링 마사지 효과를 주는 제품으로 눈가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15ml 7만5천원.

4 시슬리 시슬리아 랭테그랄 앙티아쥬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눈가 주름, 부기, 다크서클과 입가 주름까지 관여하는 제품. 의료기기에 사용하는 재질로 만든 마사지 툴은 제품의 흡수를 돕고 피부의 탄력을 되살린다. 15ml 22만원.

5 에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아이 세럼
눈가에 바르는 강력한 수분 세럼. 항산화 성분과 지방산을 많이 담아 예민한 눈가에도 자극 없이 영양과 수분을 전달한다. 15ml 9만7천원.

6 코스메 데코르테 AQMW 브라이트 아이세럼
눈가 주름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눈가를 팽팽하게 만들어준다. 롤러볼이 달린 애플리케이터가 내장돼 있다. 15g 18만원.

7 메이크온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
고주파 열에너지와 빛 에너지의 섬세한 더블 레이어 리프팅으로 피부 국소 부위의 탄력을 끌어올리는 페이스 전용 리프팅 디바이스. 23만원대.

 / TYPE 2 /  늘어진 턱엔
관자놀이 마사지

우리 피부는 림프관과 정맥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는 시스템을 따른다. 하지만 순환이 좋지 않은 경우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턱 주변에 고여 쌓인다. 이로 인해 페이스 라인이 울퉁불퉁해 보이거나 축 처져 턱이 두 개가 되는 슬픈 상황이 발생하는 것.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것은 턱 라인 곳곳에 쌓인 독소를 해결하는 일. 여러 방법이 있겠으나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마사지다. 관자놀이와 귀 주변은 얼굴 순환에 가장 크게 관여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시간 날 때마다 눌러 풀어주면 독소 배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동시에 피부 케어도 함께 하면 좋은데 피부를 팽팽하게 만드는 리프트 업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선택해 마사지하며 바를 것을 추천한다. 마사지 방법은 간단하다. 처진 턱 부위를 양손으로 부드럽게 치며 쓸어 올리는 것. 한번 탄력을 잃고 늘어진 피부는 원상태로 회복되기 어렵다. 그러니 턱 라인이 둔탁해졌다고 느낄 때 바로 탄력 회복 작전에 돌입할 것.

3 / 10
/upload/woman/article/201812/thumb/40767-346516-sample.jpg

 


1 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유스 오일
농축된 이모르텔 에센셜 오일이 보습과 더불어 탄력 효과까지 더하는 제품으로 식물성 오일이라 흡수가 빠르고 사용 후 끈적임이 없다. 30ml 15만원.

2 바나브 타임 머신
중국 황실에서 이어 내려오던 미용 비법인 괄사 테라피의 원리를 현대적으로 구현한 제품. 사용하는 화장품의 종류에 따라 3가지 종류의 미세 진동을 구현할 수 있는데 이 중 리프팅 케어는 근육의 수축과 이완 작용을 도와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7만3천원.

3 꼬달리 레스베라트롤 페이스 리프팅 소프트 크림
하버드 의과대학과 함께 개발한 포도나무의 레스베라트롤과 히알루론산이 결합한 성분이 함유된 오일프리 크림으로 피부의 볼륨을 되찾아주고 주름 완화에 도움을 준다. 50ml 7만원.

4 CNP 비타-C 갈바닉 앰플 프로그램
미세 전류를 피부 속 깊숙이 침투시켜 비타민 C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돕는 갈바닉 기기. 마이크로 진동이 피부에 작용해 탄력과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앰플 7ml×12병, 비타민 크림 80ml 포함 15만9천원

5 빌리프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
독자적인 안티에이징 기술을 집약한 성분을 담아 탄력감을 극대화한 일명 탄력 밴딩 세럼. 50ml 6만8천원.

6 아벤느 피지오리프트 프레시젼
안티에이징의 핵심인 피부 보습과 탄력 개선을 극대화한 성분을 담은 탄력 세럼. 무너진 턱 라인, 팔자 주름 등 부위별 노화 포인트를 콕 집어 집중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5ml 5만5천원.

7 끌레드벨 트리플 실 콜라겐 리프팅 팩
황금 성분과 금실 콜라겐, 녹는 실 콜라겐 등 14가지 펩타이드 성분을 담아 피부에 꽉 찬 탄력을 주는 제품. 70ml 4만8천원.

8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골드 안티에이징 마사지 롤러
피부의 순환을 도와 탄력 있고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롤러. 18K 금 코팅의 내구성 좋은 제품으로 손에 딱 맞는 맞춤 곡선형을 적용해 그립감이 좋다. 11만원.

 / TYPE 3 /  불독살과 팔자 주름은
충분한 수분 섭취와 '아-에-이-오-우'

근육도 늙는다. 광대뼈를 감싸는 큰 근육이 노화되면서 중력의 힘을 못 이기고 아래로 처지게 되는데, 이것이 심해지면 불독살이 된다. 이 불독살이 깊어지면 입가에 굵은 세로 주름인 '마리오네트 주름'을 형성하고, 여기에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더 도드라져 보이는 '팔자 주름'까지 가세하면 그야말로 노안으로 보이는 3종 세트가 완성되는 것. 이 주름에는 수분 공급이 1차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 사이를 잡고 있는 히알루론산의 양이 적어져 피부 안쪽의 느슨함을 완전히 잡아주지 못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더 깊어지기 때문이다. 바르는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 성분의 서플리먼트를 꾸준히 섭취해 안팎으로 수분을 채우면 피부가 탱탱해져 주름이 옅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속에 있는 근육을 잘 다루어도 주름지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꾸준히 바르며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마사지나 '아-에-이-오-우' 같은 얼굴 스트레칭을 병행하면 주름이 깊어지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812/thumb/40767-346517-sample.jpg

 


1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진율향 괄사 마사지 마스크
내장된 괄사 마사저로 경락을 자극해 탄력 있는 피부와 날렵한 얼굴 라인을 가꿔주는 마스크. 텍스처가 무겁지 않아 수면팩으로 활용해도 좋다. 100ml 7만원.

2 클라뷰 스페셜 케어 부스팅 듀얼 앰플
탄력, 보습 등 4가지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춤 케어할 수 있는 집중 관리 앰풀. 화장품 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 '화해'에서 제공한 20가지 주의 성분이 들어 있지 않으며 끈적임 없이 유효 성분이 빠르게 흡수된다. 8ml×4개 6만8천원.

3 루피움 리바이빙 에센셜 세럼
외부 환경으로 인해 지친 피부에 영양을 채우고 산소 버블 텍스처로 피부 깊은 곳까지 흡수를 도와주는 올인원 에센셜 세럼. 자작나무 수액이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50ml 6만4천원.

4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 프로 리프팅 세럼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주요 성분인 아세틸 헥사펩타이드-8, 히알루론산, 필라그린, 글루코사민을 혼합해 피부 세포를 종합적으로 채워주고 탄력을 개선하는 리프팅 세럼. 50ml 16만원대.

5 동인비 1899 오일 캡슐 세럼
고순도 홍삼 오일 캡슐을 더해 입가와 볼 리프팅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세럼. 30ml 17만원.

6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멀티 코렉터
주름 개선은 물론 화사한 안색으로 관리하는 토털 안티에이징 제품. 팔자 주름, 마리오네트 라인 등 주름이 생긴 국소 부위를 집중 관리한다. 50ml 7만5천원.

7 수려한 효비담 안티에이징 팩
지리산의 자연 삼을 전통 발효 방식으로 100일간 저온 발효한 성분이 담긴 쫀득한 진액 타입의 고농축 수면팩. 늘어진 불독살에 도톰히 바르고 괄사로 쓸어 올려주면 리프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TYPE 4 /  자꾸 커지는 얼굴엔
페이스 스트레칭

사람의 얼굴은 무려 80여 개의 잔 근육들로 이루어져 있다. 얼굴 근육에 피로가 쌓이면 피하지방층이 뭉치면서 셀룰라이트가 생길 수 있다. 문제는 이것 때문에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얼굴이 커질 수 있다는 것.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얼굴의 부종을 들 수 있다. 만약 이를 바로 해결하지 못하면 피부 점막을 손상해 진피층의 탄력을 떨어뜨리거나, 주변 지방 세포와 결합해 셀룰라이트를 형성할 수 있다. 얼굴의 부종을 가장 쉽게 제거하는 방법은 페이스 스트레칭. 입을 최대한 크게 벌린 상태로 '이응' 자를 만들고 3초간 유지하는 동작을 3회 반복하면, 굳어 있던 얼굴 근육이 풀리면서 부기가 빠르게 완화된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안티에이징 제품 대부분이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성분을 강화해 피부 늘어짐을 방지하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제품을 바르는 방법은 부종 관리와 직결된다. 클렌징, 스킨케어 단계에서 입가, 턱 라인을 따라 셀프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 노폐물 배출이 증진되고 턱 부위의 지방과 근육 뭉침이 완화돼 즉각적으로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812/thumb/40767-346513-sample.jpg

 


1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아이크림 포 올
얼굴 전체에 사용하는 아이크림. 아기 피부에서 많이 발견되지만 노화, 자외선, 스트레스 등에 의해 점점 사라지는 콜라겐의 한 종류인 베이비 콜라겐을 담아 어리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50ml 9만원.

2 더마리프트 울트라덤 스컬트-핏 리프팅샷 세럼
피부 코어 탄력을 관리하는 고효능 세럼. 피부 자체의 힘을 길러줘 피부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은 물론, 탄탄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되돌려준다. 30ml 3만7천원.

3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눈가뿐 아니라 집중 케어가 필요한 입가, 목 등 얼굴 전체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케어 제품. 유효 성분을 모공의 1/200 사이즈로 초미세화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30ml 5만8천원.

4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앱솔루트 컨투어
보습과 탄력에 탁원한 효과를 주는 고농축 캐비아 오일과 캐비아 프로틴을 결합한 성분을 담아 피부 밀도를 채워주고 무너진 라인을 되살려주는 볼류마이징 크림. 60ml 74만8천원.

5 끌레드뽀 보떼 퍼밍 세럼 수프림
피부 표면의 늘어짐을 조여주고 진피에 작용하는 중력과 노화를 케어해주는 그래비티 디파이닝 3D 효과를 더해 얼굴 전체에 즉각적이고 눈에 띄는 탄력을 제공한다. 40ml 32만8천원.

6 설화수 자음생에센스
인삼의 뿌리부터 잎까지 그대로 담아낸 고농축 인삼 캡슐 에센스로 피부 속 탄력 지지 구조를 강화해 속부터 탄탄하게 잡아준다. 50ml 20만원대.

7 숨37° 로시크숨마 골드 리프트 바
얼굴 근육과 림프를 부드럽게 자극하는 롤러 마사저와 지압 효과의 괄사 마사저가 하나로 합쳐진 마사지 애플리케이터. 11만원.

CREDIT INFO

에디터
정소나
진행
백민정(프리랜서)
사진
김정선(제품), 게티이미지(모델)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2018년 12월호

2018년 12월호

에디터
정소나
진행
백민정(프리랜서)
사진
김정선(제품), 게티이미지(모델)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