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발리, 뉴욕, 런던, 쿠바…마이 위시 서머 베케이션 룩

올여름, 꿈에 그리던 휴가지에서의 당신의 워너비 헤어&메이크업 룩은 무엇인가요? 생각만으로도 설레는 뷰티 피플들의 서머 배케이션 트렌드 헤어&메이크업 룩.

On July 19, 2020

/upload/woman/article/202007/thumb/40763-419718-sample.jpg

프리랜스 에디터 김혜진
BALI

WHERE 발리 스미냑은 지금까지 여행지 중 가장 즐거웠던 곳. 이유는 낮과 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양지이기 때문. 낮에는 서핑이나 곳곳의 숍을 구경하며 보내고, 저녁에는 현지인들이 공연하는 클럽에서 전 세계 여행자들과 '떼창'을 하며 춤추던 그 열정과 즐거움을 잊을 수 없다. 스미냑과 창구에서 여름날의 뜨거운 열기와 함께 즐거운 밤과 낮을 보냈다면 2박 3일 정도는 우붓 리조트에서 프라이빗하게 휴식을 취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는 일정을 꿈꾸고 있다.

HOW LONG 2주.

WISH HAIR 히피 웨이브. 발리는 히피들의 천국이다. 웨이브 헤어스타일이야말로 스타일리시한 유럽 히피 우먼에 대항할 수 있는 스타일. 섹션을 나눠 가는 고데로 웨이브를 만든 다음 손가락으로 고정된 웨이브를 흐트러트리는 것이 포인트. 굵기는 가늘수록 스타일리시하다.

WISH MAKEUP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 발리의 스미냑과 창구는 모두가 즐겁고 모두가 핫하다. 평소 부담스러웠지만 해보고 싶었던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을 시도하고 싶다. 포인트 아이 컬러 제품을 눈두덩에 라이너처럼 그리거나 그러데이션한 뒤 그 위에 그림을 그려도 재미있을 것 같다. 입술은 촉촉한 립밤으로 마무리.

/upload/woman/article/202007/thumb/40763-419715-sample.jpg

MUST-HAVE ITEMS

1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 모발이 새어 나오지 않게 모아주는 망간구리 플렉싱 플레이트가 웨이브, 스트레이트 등 어떤 스타일링도 가능하고 모발 손상을 반으로 줄이며 정교한 스타일링을 완성해준다. 59만9천원.
2 나스 하이 피그먼트 롱웨어 아이라이너 #썬셋불레바드 밝은 메탈릭 골드 컬러 아이라이너로 부드럽게 스머지하면 컬러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1.1g 3만4천원.
3 맥 아이섀도우 #뉴크롭 상큼한 민트 그린 컬러의 아이섀도로 발색력이 뛰어나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색 표현이 가능하다. 1.5g 2만7천원.
4 나스 에프터 글로우 립 밤 #패스트래인 누디하면서도 퍼플과 브라운 컬러가 오묘하게 섞여 세련된 립 룩을 완성할 수 있다. 3g 3만7천원.


/upload/woman/article/202007/thumb/40763-419719-sample.jpg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NEW YORK

WHERE 뉴욕. 한번 꽂히면 그곳만 주야장천 다니는 나는 지난 4~5년간 여름휴가 때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방문한 뉴욕이 아직도 질리지 않는다. 뜨거운 태양과 선선한 바람, 높고 파란 하늘은 내가 원하는 여름휴가의 이상적인 날씨. MOMA 미술관 1층 정원과 위층에 위치한 책 코너에서 아이, 남편과 함께 예쁜 그림책을 고르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고, 또 약국과 마트, 편집숍, 빈티지숍 등을 돌아다니며 국내에서는 보기 어려운 아이템을 겟하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는 휴가지의 워너비 모먼트 중 하나.

HOW LONG
2주.

WISH HAIR
글래머러스 내추럴 브러시 헤어. 쿠션 브러시로 모발의 위에서 아래로, 두피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빗질해 풍성하고 내추럴한 느낌의 헤어를 만든다. 정가르마로 단정하게 정리해 모발의 풍성하면서도 차분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WISH MAKEUP
마치 집에서 갓 나온 듯 현지인처럼 메이크업을 간소화하는 것이 포인트. 다만 혈색 있고 또렷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아이브로와 치크는 필수. 또 짧게 자른 손톱에 클래식한 레드 네일 폴리시를 가득 채워 바르는 것도 잊지 않는다.

/upload/woman/article/202007/thumb/40763-419716-sample.jpg

MUST-HAVE ITEMS

1 크리니크 치크 팝 #피치팝 피부에 맑고 투명하게 발색돼 텁텁하거나 더워 보이지 않는 블러셔. 3.5g 3만2천원.
2 크리니크 치크 팝 #베리팝 진한 핑크 컬러의 포인트가 돼주는 베리 팝 컬러. 광대뼈 부위 한가운데만 발라 생기를 더하기에 좋다. 3.5g 3만2천원.
3 샤넬 르 베르니 #500 선명한 레드 컬러의 네일 폴리시. 손톱에 고르게 발리고 손이 하얗고 깔끔하게 보인다. 13ml 3만5천원.
4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 모발 엉킴 방지는 물론 빗으면 빗을수록 윤기 나고 볼륨감 넘치는 모발을 만들어주는 브러시. 모발에 볼륨감을 살리고 정돈하는 데 사용한다. 3만6천원.
5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라이트 끈적이지 않으면서 윤기 나고 매끄러운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헤어 오일. 이국적인 오일 향기가 마음에 든다. 125ml 5만5천원.


/upload/woman/article/202007/thumb/40763-419720-sample.jpg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LONDON

WHERE 여름의 런던.

HOW LONG
한 달. 동네 펍에서 수다를 떨고, 남편과 딸과 함께 추억이 담긴 이곳저곳을 다니기 위해서는 넉넉하게 한 달은 머물러야 할 것 같다.

WISH HAIR
양 갈래로 땋은 머리. 지금 워낙 머리가 길기도 하고 딸아이와 함께 양 갈래로 땋아 커플 헤어를 해보고 싶다. 내가 원하는 양 갈래로 땋은 머리의 포인트는 머리를 꼼꼼하게 끝까지 땋는 것. 땋은 머리 끝부분에는 고무줄로 묶을 필요 없이 백콤을 살짝 넣은 뒤 소량의 젤을 발라 마무리한다. 꼼꼼하게 땋은 뒤 고정하면 고무줄 없이도 풀리지 않는다.

WISH MAKEUP
세미 고스 메이크업 룩. 런던 하면 떠오르는 메이크업 룩인 세미 고스 룩은 톤 다운된 파스텔 민트 컬러를 베이스로 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 도장을 찍은 듯한 버건디 매트 립이 포인트. 입술은 건조하지 않은 매트 립이 중요하므로 립 프라이머부터 꼼꼼하게 바른다. 그리고 립스틱을 바른 뒤 티슈로 한 번 눌러 유분을 제거하고 다시 한 번 레이어드하면 시선을 압도하는 세미 고스 룩이 완성. 눈과 입술이 포인트가 되도록 피부는 균일하게 톤을 정리하고 컨투어링으로 자연스러운 윤곽을 살리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upload/woman/article/202007/thumb/40763-419717-sample.jpg

MUST-HAVE ITEMS

1 에르메스 루즈 에르메스 매트 립스틱 루즈 아쉬 #85 벨벳처럼 파우더리한 피니시로 강렬한 버건디 립을 연출하기 좋은 립스틱. 3.5g 8만8천원.
2 나스 립스틱 #파이어다운빌로우 맑은 퍼플 한 방울이 가미된 딥 버건디 컬러 매트 립스틱. 3.5g 3만9천원.
3 VDL 엑스퍼트 컬러아이 북 모노 M #그린릴리 은은한 민트 그린 컬러 아이섀도. 2.4g 1만5천원.
4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마차 브라이트 그린 아이섀도로 청아하고 클린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1.1g 3만2천원.
5 맥 프렙 프라임 립 거친 입술을 매끈하게 케어해 립스틱 발색을 도와주는 립 프라이머. 1.7g 2만9천원.


/upload/woman/article/202007/thumb/40763-419721-sample.jpg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CUBA

WHERE 뜨거운 여름 날씨와 잘 어울리는 춤과 음악이 있는 쿠바. 작년에 페루, 칠레,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브라질로 여행을 다녀왔다. 도시보다는 자연스러운 자연과 그 나라의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열정이 느껴지는 느낌이 좋아 앞으로 여행을 간다면 쿠바에 가봐야겠다고 생각하던 참이다. 취미로 춤을 즐겨온 나에게 쿠바의 살사 춤과 음악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도 이유.

HOW LONG
한 달.

WISH HAIR
타고난 나의 곱슬머리를 최대한 살려 제품은 바르지 않고 브러시로 빗질해 볼륨감을 극대화하거나 더울 땐 양 갈래로 땋은 뒤 머리에 천으로 된 밴드나 띠를 둘러 포인트를 준 헤어. 그러기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은 질 좋은 쿠션 브러시와 히피 스타일의 헤어밴드가 필요하다.

WISH MAKEUP
열정적인 쿠바에서 풀 메이크업은 투머치. 피부 표현은 생략하고 브론저로 건강한 피부만 표현한 뒤 립 오일로 입술에 촉촉함과 혈색을 더해주는 자연스러운 태닝 메이크업.

/upload/woman/article/202007/thumb/40763-419714-sample.jpg

MUST-HAVE ITEMS

1 아베다 프라마사나 엑스폴리에이팅 스칼프 브러쉬 둥근 루프형 핀이 마치 손으로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두피와 모발을 빗어준다. 3만원.
2 디올 립 글로우 오일 #코랄 은은한 코럴 컬러를 가미한 글로 립 오일로 입술에 자연스러운 혈색과 촉촉함을 만들어준다. 6ml 4만4천원.
3 나스 파라다이스 파운드 브론징 파우더 햇살 아래 살짝 그을린 듯한 매력적인 피부를 연출하기 좋은 브론징. 16g 6만5천원대.
4 베네피트 갤리포니아 골드와 핑크 컬러가 믹스돼 피부에 생기 넘치는 반짝임을 선사하는 블러셔. 5g 4만3천원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쇼비트,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2020년 07월호

2020년 07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쇼비트,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