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DECEMBER. 2018

HOROSCOPE

On December 03, 2018

 

  • 물병자리 / 1. 20 ~ 2. 18

    전체운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집중력이 강해지는 시기! 작은 일에는 마음을 쓰지 말자. 너무 많은 것을 하려 하면 해가 되기 때문이다. 그 외에는 평범한 한 달이 된다. 쇼핑할 때 쓸데없는 물건을 구입하게 된다. 단순히 충동적으로 비싼 물건을 구입하는 것은 아닌지 차분하게 생각해보자.
    연애운 기혼 배우자의 마음을 읽어낼 수 있는 시기. 마음을 미리 읽기 때문에 충돌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배우자가 그만큼 배려해주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집 안의 인테리어를 바꾸어 기분을 바꿔볼 것.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화기애애한 기운이 돌게 된다. 상대가 비밀로 하고 싶어 하는 부분은 애써 들추지 말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기준을 조금 높게 잡아야 이상한 사람을 만나지 않는다.
    행운 아이템 다이어리를 꼭 사용할 것. 월말에 도움이 많이 된다.
    행운 컬러 하늘색 계열 색상. 마음을 차분하게 해준다.

  • 물고기자리 / 2. 19 ~ 3. 20

    전체운 개척 정신이 중요한 시기! 똑같은 방식의 패턴을 벗어나 새로운 것들을 해보아야 한다. 가장 단순하게는 그간 연락하지 못했던 사람들과 연락을 해보는 것이 행운을 불러오는 방법이다. 또 마음속으로만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주변에 나쁜 인상을 주게 돼 오해를 사기 쉽다. 마음을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주변에서 도움을 줄 사람이 나타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사이가 좋지만 떨어져 있게 되는 시기. 서로 드라마틱한 생활을 원하지만 생활에 쫓겨 잘 표현하지 못한다. 나에게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니니 오해하지 않는 것이 좋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사랑싸움이 크게 일어날 수 있으므로 자제력이 필요하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연하의 사람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되며 마음도 잘 맞는다.
    행운 아이템 옷을 장만해보자. 재물운이 상승한다.
    행운 컬러 파란색 계열 색상.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 양자리 / 3. 21 ~ 4. 19

    전체운 운의 흐름이 저조하므로 앞을 가로막는 어려움을 넘으려는 의지가 중요하다. 문제가 생길 때 너무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기 때문이다. 문제가 있을 땐 신중하게 판단을 내리도록 몇 번이라도 검토해볼 것. 금전적으로는 일시적인 행운이 따르는 시기이므로 욕심을 내도 좋은 결과가 나온다.
    연애운 기혼 애정운이 상승하는 시기. 배우자와 사이가 더욱 돈독해지고 가슴 뛰는 한 달이 된다. 기념일이 있다면 좋은 선물과 이벤트를 준비해보자. 처음에는 손해 보는 듯한 느낌도 들 수 있지만 더 큰 선물을 받게 된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서로에 대한 애정이 깊어지는 계기가 생긴다. 작은 배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 사소한 일이지만 그 일로 해서 믿음이 생긴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는 주변의 소개를 기대해볼 것.
    행운 아이템 달력에 약속 날짜를 꼭 기입해둘 것. 약속을 꼭 지켜야 한다.
    행운 컬러 연두색 계열 색상. 바른 판단을 도와준다.

  • 황소자리 / 4. 20 ~ 5. 20

    전체운 완벽한 일 처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 과정이 힘들 수 있지만 해내게 되면 주변에서의 인정이 두텁고 결실도 크다. 다만 자부심이 지나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겸손이 중요하다. 금전적으로는 새롭게 일을 벌리기보다는 지금과 똑같은 방법의 재테크나 금전 관리법을 쓰는 것이 좋다.
    연애운 기혼 감성도 애정운도 떨어지는 시기. 마음을 다치는 일이 있으니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너무 앞서가지 말 것. 내가 생각하는 것과 배우자가 생각하는 것이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이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너무 극단적인 생각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생각이 없던 일도 만들어내기 쉽기 때문이다. 화가 나는 일이라도 일단은 참아줄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아직은 준비가 되지 않았다.
    행운 아이템 소금을 화장실에 놓아둘 것. 재물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보라색 계열 색상. 정신적 만족을 준다.

  • 쌍둥이자리 / 5. 21 ~ 6. 21

    전체운 중요한 행동을 할 때 심사숙고가 필요한 시기! 좋은 일과 나쁜 일이 혼재하기 때문에 희로애락의 감정이 교차한다. 안타깝지만 무언가 진행하려고 해도 진도가 잘 나가지 않는다. 금전적으로는 재물운을 상승시켜줄 사람이 주변에 있을 것이다. 눈을 크게 뜨고 주변을 살펴볼 것.
    연애운 기혼 사랑보다 의심이 많아지는 한 달. 작은 일에도 신경이 곤두선다. 꼭 확인을 받기보다는 눈앞의 일들을 그대로 받아들일 것. 생각처럼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갖는 것이 해결책이다. 미혼 사랑하는 사람이 있을 경우 절대로 의심하지 말 것. 작은 의심이 눈덩이처럼 크게 불어날 수 있는 시기다. 차라리 확인을 해볼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에는 따지는 것이 많아 기회도 줄어든다.
    행운 아이템 책을 자주 보도록 할 것. 생각하지 못했던 영감을 얻을 수 있다.
    행운 컬러 회색 계열 색상. 냉정함을 잃지 않게 해준다.

  • 게자리 / 6. 22 ~ 7. 22

    전체운 감정적이 되기 쉬운 한 달! 자신의 감정을 잘 컨트롤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긴다. 다행인 것은 건강의 면에서 몸이 가볍고 상쾌하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이 지나간다. 하지만 주의는 필요하다. 충동적으로 드는 생각을 잘 조절하는 것이 포인트. 금전적인 부분에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여유 자금이 생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사랑이 깊어지는 한 달. 하지만 오해가 생기는 일도 있으므로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한다. 자신의 감정이 정확히 어떤 마음인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표현할 때 조심해야 한다. 미혼 연애에 대한 의욕이 높아지고 자신의 매력을 높이려는 마음이 강해진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약간은 노출이 있는 옷을 입어보는 것이 좋을지도.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상대방에게 기대고 싶은 마음이 강해진다.
    행운 아이템 진주로 된 액세서리. 대인 관계에 도움을 준다.
    행운 컬러 녹색 계열 색상. 새로운 일을 안정적으로 시작하게 해준다.

  • 사자자리 / 7. 23 ~ 8. 22

    전체운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한 달! 모든 일이 쉽게 풀리고 아랫사람과 윗사람 모두 협조적인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달에는 새로운 일보다 해온 일을 깨끗하게 마무리 짓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또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앞에 나서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게 믿음이 생기는 시기. 어렵게 생각하거나 고민되던 일을 배우자가 대신 해결해준다. 배우자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의외로 좋은 사람과 인연이 된다. 몸을 사리기보다는 앞으로 나가볼 것.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상대방의 반응을 잘 살펴 행동해야 한다. 갑작스러운 일에 당황하지 말 것.
    행운 아이템 예쁜 스티커. 주변을 장식하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불러들인다.
    행운 컬러 분홍색 계열 색상. 따뜻한 감정을 느끼도록 도와준다.

  • 처녀자리 / 8. 23 ~ 9. 23

    전체운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이 생기는 한 달! 주변에 사람이 항상 있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 시기이다. 어려움이 있을 때 들어줄 사람이 있어 마음에 안정이 찾아오며 경우에 따라서는 직접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초반에 어려움이 생겨도 뒤에는 해결되는 한 달이 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가 잠시 소원해지는 한 달. 왠지 모르게 억울한 마음이 들 수 있는데 배우자의 잘못이 아니기에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한다. 한편으로는 배우자가 챙겨주는 것도 많으므로 좋은 점과 나쁜 점이 공존하는 시기. 미혼 자유로운 연애를 즐기는 한 달.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가 많아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한 번에 많은 사람을 만나려고 하지 말 것.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는 한눈을 팔지 말아야 한다.
    행운 아이템 손수건. 건강운을 올리는 데 좋은 영향을 준다.
    행운 컬러 빨간색 계열 색상. 추진력을 얻는 데 도움을 준다.

  • 천칭자리 / 9. 24 ~ 10. 22

    전체운 욕심을 부려도 좋은 한 달! 조금만 더 노력하면 훨씬 좋은 것, 또는 좋은 일과 연결된다. 모든 부분에서 발전이 이루어지므로 답답한 부분이 있더라도 끝까지 밀고 나가는 것이 좋다. 조금 더 욕심을 부려 완벽을 기한다면 스스로 생각해도 만족감이 커진다. 중간에 포기하지 말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에 애정이 꽃피는 시기. 특별한 일이 없더라도 서로를 위하는 마음이 강해진다. 배우자를 믿고 그동안 마음 쓰지 못했던 것들을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에는 연애운이 점점 상승하는 한 달.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진심을 담아 고백해보자. 직선적일수록 좋은 결과가 나온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무난한 한 달이 될 것이다.
    행운 아이템 화분. 재물운과 명예운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준다.
    행운 컬러 검은색 계열 색상. 깊은 생각을 하도록 도움을 준다.

  • 전갈자리 / 10. 23 ~ 11. 22

    전체운 도전 정신이 필요한 한 달! 기본적으로 모든 것이 막힘 없는 시기이다. 너무 안정적인 것을 바라는데 조금은 의욕적으로 움직여보자. 생각하기에 따라 몸도 마음도 활기차게 바뀔 수 있는 시기이며 보다 즐겁게 보낼 수 있다. 대인 관계 면에서도 조금만 용기를 내면 훨씬 좋은 기회를 얻어낼 수 있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에서 의욕이 앞서는 한 달. 잘 지내려는 의도가 분명하지만 오히려 역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템포를 잘 맞춰야 한다. 내가 해주려고 하는 것이 배우자가 바라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것.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상대방과 잘 지내고 싶지만 표현이 매끄럽지 못하다. 주변의 충고를 꼭 따를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는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사람이 어떤 타입일지 진지하게 생각해보아야 한다.
    행운 아이템 비타민제. 건강을 생각해야 하는 시기다.
    행운 컬러 은색 계열의 색상. 건강에 도움을 준다.

  • 사수자리 / 11. 23 ~ 12. 24

    전체운 주변 사람들의 개성을 존중해 주어야 하는 시기! 차이점을 인정하는 것이 새로운 기회를 불러온다. 간혹 대인 관계에 어려움이 생긴다면 어른스럽게 논리적으로 대처하면 된다. 경제적으로는 자신을 위해 많은 돈을 쓰는 한 달. 하지만 필요한 것을 몰아서 구입하므로 나쁘지 않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다툼이 생긴다. 자존심만 세우다가는 화해의 타이밍을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배우자가 많이 힘든 시기이므로 보듬어줄 필요가 있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말다툼이 생기는 시기. 상대방에게 너무 과도한 공격성을 드러내게 된다. 다툼이 있으면 꼭 반성할 것.
    행운 아이템 메모지를 가까이 둘 것. 꼭 필요한 것을 기록해두어야 한다.
    행운 컬러 갈색 계열의 색상. 재물운을 높여 준다.

  • 염소자리 / 12. 25 ~ 1. 19

    전체운 능력이 활성화되고 의욕이 생기는 시기! 이런 때일수록 하고 싶었던 이야기나 미루어두었던 일은 일단 저지르고 보자. 생각을 하다가는 기회를 놓치기 쉬우며 당장 시작해야 후회하지 않게 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 대한 의심이 생기는 한 달. 상대방의 행동이나 말을 잘 믿지 못하는 것이 문제다. 나중에 후회하더라도 일단은 믿음을 가져보자. 나의 마음을 배우자가 먼저 알아버리기 때문이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여러 사람을 소개받는데 진정한 인연이 누구인지 잘 생각해보아야 후회가 없을 것이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의외의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행운 아이템 액세서리 쇼핑을 나갈 것. 기분 전환이 되고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행운 컬러 노란색 계열 색상. 생각을 반듯하게 해준다.

CREDIT INFO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
2018년 12월호

2018년 12월호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