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당신의 잠은 안녕하십니까?

온수의 힘을 믿으세요, 나비엔 메이트

밤이 길어지고 있는 겨울이 다가오지만 잠 못 이루며 힘들어하는 현대인이 부쩍 늘고 있다. 이런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맞춤형 솔루션이 바로 엄마의 품처럼 따뜻한 물 위에서 자는 것이다.

On November 02, 2018

3 / 10
/upload/woman/article/201810/thumb/40352-340207-sample.jpg

 

 

대한민국은 지금 불면증과의 전쟁 중

2012년 기록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OECD 회원국 중 수면시간 꼴찌로 35만 8천여 명이었던 수면장애 환자는 지난해 51만 5천여 명으로 60%나 증가했고, 지금도 그 증가세는 이어가고 있다. 주로 불면증 환자는 50~70대 중장년층에 집중되어 있다는 통계지만, 20~40대의 젊은이도 그에 못지않게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다. 이렇게 불면증에 시달리는 여러 가지 이유 중에서도 가장 큰 이유는 자기 직전까지도 핸드폰의 불빛이 우리의 잠을 방해하는 등 24시간이 밤낮의 구분 없이 밝게 생활한다는 것이다.

수면이 우리에게 중요한 이유

질 좋은 수면은 지친 몸과 정신에 새로운 동력을 부여한다. 하지만 잠을 제대로 못 자면 건강에는 빨간불이 들어올 수밖에 없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뇌 기능이 감소하기 시작하고 잠을 제대로 못 자는 사람은 실수를 자주 할 수 있으며, 감정 조절이 제대로 안될 수 있다. 또한 음식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게 되어 비만이 될 확률도 높아진다.

이런 여러 가지 이유 등으로 수면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관련 제품의 매출도 급상승해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는 단어도 등장했다. 수면 카페나 숙면을 돕는 IT 기기, 숙면 매트리스 등 다양한 꿀잠 아이템들이 선보이는 국내 수면산업은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연 2조원 규모 가까이 성장했고, 매년 그 성장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 질 좋은 잠을 위한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따뜻한 온수로 웰 슬리핑을 돕는 경동나비엔의 나비엔메이트다.

나의 잠은 안녕할까? 셀프 체크리스트로 확인해 보는 나의 쾌적 수면 지수!

V 자려고 할수록 정신이 또렷해진다
V 작은 소리에도 쉽게 잠에서 깨거나 잠드는 데 30분 이상 걸린다
V 밤중에 한 번은 꼭 깨고 새벽에 깨서 다시 잠들지 못한다
V 아침에 일어나도 피곤하다
V 복잡한 꿈을 자주 꾸고 꿈을 기억한다
V 항상 침체된 기분이고 힘이 없다
V 집중력이 떨어지고 건망증이 생겼다

*4개 이상 해당한다면 당신은 잠재적 불면증 환자일 가능성이 높다. 쾌적한 수면을 위한 생활 수칙 5계명을 기억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것도 좋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810/thumb/40352-340208-sample.jpg

 

 

수면다원검사로 입증한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경동나비엔은 서울수면환경 연구소와 함께 주요 타깃층인 2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 여성을 대상으로 건강한 수면습관을 가진 사람들을 선별하여 수면다원검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경동나비엔의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가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수면기능성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수면다원 검사 결과에 따르면 온수매트를 사용했을 때 더 빨리, 더 오래 잠들어 숙면에는 실내 온도보다 신체에 직접 닿는 잠자리 온도가 중요한 것으로 밝혀졌다. 나비엔 메이트 사용 시 수면 효율과 총 각성 지수, 특히 입면시간 개선 등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피험자 모두 정상수면 시간이 평균 23.7분 가량 증가했다. 또한, 수면 효율 역시 최대 18.6%까지 향상되었고, 총 6명 중 5명의 입면시간이 절반 수준인 평균 5.6분 단축되었다.

서울스페셜수면의원 한진규 원장은 "수면은 현대인들에게 있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수면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라고 말하며 "수면에는 소음이나 빛, 습도 외에 온도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수면을 위해서는 자신의 몸에 닿는 온도를 잘 조절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피험자는 온수매트 사용 여부에 따라 각 2회씩 검사를 진행했으며, 실험 결과의 신뢰도를 위해 온수매트 비사용 조건에서는 온수매트 없이도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일정 수준의 온도를 설정하여 실험을 진행했다.

나에게 맞는 온기로 질 좋은 웰 슬리핑을 도와주는 '나비엔 메이트'

건강한 수면환경이 중요한 시대에 따뜻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원하는 사람들에겐 따뜻한 온수가 흐르는 온수 매트는 이제 생활 필수품이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수' 가전이 된 온수 매트는 겨울 한 철 사용하는 난방 제품이 아니라 여름철 감기 기운이 있을 때, 편안한 숙면을 위해서 사시사철 사용하는 제품이 되었다. 이런 온수 매트를 고를 때 가장 고려해야 할 부분은 바로 기술력이다.
나비엔 메이트는 보일러 전문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온수 매트로 1도 단위의 좌우 분리 난방, 1mm 초슬림 매트 등을 내세우며 온수매트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면 오픈형 커버는 설치와 세탁을 손쉽게 해주고, 이중 논슬립 도트는 매트의 움직임을 잡아준다.

보일러와 매트 내부의 물을 고온으로 가열하여 혹시 모를 세균과 미생물을 살균하는 기능도 주부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는 부분이다. 최근에는 와이파이 기능과 수면모드 등을 갖춘 19년형 신제품을 출시해 온수매트 시장을 이끌고 있다.

쾌적한 수면을 위한 생활 수칙 5 계명

1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하기
수면에 적당한 습도, 밝기 등을 맞추어야 하며, 특히 중요한 것은 '온도'다.
따뜻한 환경에서 안정적인 수면이 가능하며, 실내 온도보다 중요한 것은 잠자리 온도이기 때문에 자는 동안 자신에게 맞는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tip) 경동나비엔 나비엔 메이트로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하기

2 항상 같은 시간에 일어나기
잠이 모자라도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것이 좋지 않다. 늘 똑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3 자기 전에 스마트폰, TV 사용하지 않기
잠들기 최소 1~2시간 전부터는 스마트폰과 TV 등의 전자기기 사용을 금하는 것이 좋다. 빛은 우리의 수면 리듬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잠자는 곳에서의 활동 역시 잠을 방해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4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 전 긴장 풀기
주 3회,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질 좋은 잠을 잘 수 있다. 단, 잠들기 1~2시간 전에는 격한 운동은 삼가야 한다.

5 카페인, 술, 담배 멀리하기
커피, 콜라, 녹차, 홍차, 초콜릿 등 카페인이 많이 포함된 식품은 불면증에는 좋지 않으므로 되도록 늦은 오후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810/thumb/40352-340223-sample.jpg

 

CREDIT INFO

진행
유리(프리랜서)
문의
경동나비엔(1588-1144, www.kdnavien.co.kr)
2018년 11월호

2018년 11월호

진행
유리(프리랜서)
문의
경동나비엔(1588-1144, www.kdnavi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