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NOVEMBER. 2018

HOROSCOPE

On November 02, 2018

 

  • 물병자리 / 1. 20 ~ 2. 18

    전체운 사람들에게 평가를 받는 한 달! 지금까지 해온 일에 대해 평가를 받는 시기로, 마지막 마무리와 포장을 잘해야 한다. 기본적인 태도가 영향을 주므로 이 시기만큼은 더욱 성실할 것. 대체로 좋은 평가를 받게 되므로 걱정할 것은 없다. 또 주변에 변화가 많으므로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에 큰 문제는 없지만 긴장감이 사라져 자극이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도 마찬가지이므로 스스로 변화를 주는 것이 먼저다. 노력하면 자연스럽게 부부 사이가 좋아질 것이다. 미혼 상대방과의 마찰이 걱정되는 시기. 화를 잘 다스리지 못해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한다. 나중에 후회해도 이미 상대방은 감정이 크게 상한 후이므로 미리 조심하는 것이 최선이다.
    행운 아이템 탁상용 액자를 늘리면 집 안의 기운이 상승된다.
    행운 컬러 주황색 계열 색상. 의욕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 물고기자리 / 2. 19 ~ 3. 20

    전체운 자신에게 중요한 일보다 작은 일들에 집착하는 시기! 중요한 일들이 잘 진행되지 않고 속만 썩이므로 스트레스가 늘어난다. 너무 잘하려고 신경 쓰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모든 일을 대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는다.
    연애운 기혼 작은 일이 큰 다툼이 될 수 있는 시기. 중요한 문제가 아니더라도 그간의 감정이 폭발하듯 터져 나와 큰 다툼이 될 수 있다. 다행스러운 점이라면 배우자가 참고 넘어가므로 화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평소에는 눈이 가지 않던 사람에게 마음이 갈 수 있다. 외로움 때문인데, 금방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될 뿐이니 주의해야 한다.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작은 일로 트집을 잡지 말아야 한다.
    행운 아이템 새 머리핀을 구입해볼 것.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행운 컬러 흰색 계열 색상. 마음을 밝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양자리 / 3. 21 ~ 4. 19

    전체운 조심성이 있어야 하는 시기! 아무런 생각이나 계산 없이 행동하다가는 난처한 상황에 빠질지도 모른다. 주변 상황을 잘 파악하고 무리가 될지도 모르는 말이나 행동은 피해야 한다. 또 주변 사람의 입장에 대해 무감각해지기 쉬운 시기이니 자신 생각만 하지 말고 남들의 상황이나 입장도 고려할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다툼을 조심해야 하는 시기. 자신은 느끼지 못하겠지만 배우자가 신경이 날카로운 상황에 빠져 있을 수 있다. 평소에는 문제가 되지 않는 말과 행동으로 인해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여러모로 조심해야 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여러 가지 기준만 따지느라 좋은 인연을 만나기가 쉽지 않다. 되도록 조건보다는 인격을 먼저 보는 것이 중요하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
    행운 아이템 새 가구를 구입할 것. 건강에 도움을 준다.
    행운 컬러 연두색 계열 색상. 자존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 황소자리 / 4. 20 ~ 5. 20

    전체운 어렵다고 생각되는 일들도 의외로 쉽게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모든 것을 심각하게 생각하기보다는 묵묵히 해나가면 금방 해결될 수 있다. 힘든 일이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시기이므로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의외로 좋은 기회도 많이 생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게 감사할 일이 생기는 시기. 사이가 나빴거나 서운한 일이 있었더라도 배우자의 의외의 행동으로 화가 풀릴 수 있다. 의외의 행동이란 친절과 배려가 담긴 일이거나 뜻밖의 선물을 받게 되는 것이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 덕분에 어려운 일이 해결되거나 마음이 편안해진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에는 의외로 좋은 사람과 인연이 되기 쉽다. 편하게 사람들을 만나러 다녀야 한다.
    행운 아이템 새 옷을 구입할 것. 애정운이 상승한다.
    행운 컬러 빨간색 계열 색상. 재물운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 쌍둥이자리 / 5. 21 ~ 6. 21

    전체운 생각했던 일이 현실로 다가오는 한 달! 걱정거리나 염려하던 일이 현실로 다가온다. 피하고 싶은 마음이 들겠지만 이왕 벌어진 일, 최선을 다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자. 마음의 준비가 되었기에 빠르게 해결된다. 필요한 것은 어려움을 헤치고 나갈 용기이지 후회가 아니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에서 주도권을 쥘 수 있는 시기. 발언권이 커지기는 하지만 배우자를 무시하지는 말아야 한다. 감정이 상하면 부부 사이도 멀어지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이다. 적당히 배우자의 기를 세워줄 필요도 있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매력이 높아지는 시기이지만 한편으로는 이성에 대한 관심이 적어지는 시기이므로 아쉬운 느낌이 든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서로 자존심을 건드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행운 아이템 진주 액세서리를 착용하면 재물운이 높아진다.
    행운 컬러 진주색 계열 색상. 재물운과 자존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 게자리 / 6. 22 ~ 7. 22

    전체운 반복되는 일이 많은 한 달! 한 번에 깨끗하게 처리되지 않고 시간이 걸리거나 다시 손을 대야 하는 일이 생긴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려 하지 말고 일단 빠른 속도로 일을 끝내야 한다. 시간이 흐르며 계획이 계속 변경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의 잘못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부부의 문제는 근원적인 곳을 보면 항상 두 사람이 모두 노력할 부분이 있다. 배우자가 바뀌지 않는다면 자신이 먼저 노력해보는 것이 당연한 이치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그 사람의 입장과 생각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좁혀지지 않는 간격이 있을 수 있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너무 자신의 기준으로만 상대를 판단하지 말자.
    행운 아이템 정장을 장만해볼 것. 자신의 운을 한껏 끌어올린다.
    행운 컬러 검은색 계열 색상. 중요한 문제를 빠르게 결정하게 해준다.

  • 사자자리 / 7. 23 ~ 8. 22

    전체운 설득력이 높아지는 한 달! 스스로는 느끼지 못하지만 주변 사람들을 잘 설득하게 되는 기운을 받아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는다. 평소보다 가볍게 이야기해도 여러 사람의 호응을 얻을 수 있다. 자연스럽게 여러 장소에 가게 되고 새로운 자극도 많이 받게 되므로 바쁜 나날을 보낸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는 매우 좋지만 왠지 모를 허전함이 있다. 감정이 잘 교류되지 못하니 대화가 필요하다. 이야기하다 보면 답답한 마음이 사라져 금슬이 더욱 좋아질 것이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평범한 마음 상태로 연애를 즐길 수 있는 한 달! 서로 의지가 되고 좋은 시간을 보낸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좋은 인연이 기대되지만 초반에는 약간의 내숭이 필요하다.
    행운 아이템 새 이불을 구입할 것. 건강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노란색 계열 색상. 기분을 부드럽게 해준다.

  • 처녀자리 / 8. 23 ~ 9. 23

    전체운 첫발을 내딛는 용기가 필요한 한 달! 주변 환경이 하고자 하는 일을 이룰 수 있게 뒷받침해주지만 정작 자신은 이런 변화를 잘 느끼지 못한다. 걱정이 많이 되고 불안하더라도 당장 시작해보도록.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얻는다. 그 외의 부분에 대해서는 잠시 잊는 것이 좋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 대한 사랑을 제대로 표현해야 한다. 배우자의 외로움이 커지는 시기이므로 좋은 사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부부 사이에 큰 문제는 없지만 노력의 여지는 분명히 있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너무 잘해주는 것은 좋지 않다. 상대방이 자만에 빠지기 쉽기 때문이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외롭다고 아무나 만나지 말아야 한다. 기준을 확실히 세울 것.
    행운 아이템 집 안에 새 물건을 많이 배치하면 건강운이 상승한다.
    행운 컬러 회색 계열 색상. 제대로 된 판단력을 키워준다.

  • 천칭자리 / 9. 24 ~ 10. 22

    전체운 성공의 비결은 정보를 많이 모으는 것! 다채로운 정보를 접하며 새로운 공부나 익힐 거리가 생기는 시기다.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찾아오며 외국어에도 관심이 생기므로 공부를 시작하는 것도 좋다. 이 외에도 하고 싶은 일이 많이 생기지만 모든 것을 할 수는 없는 법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즐거움이 생기는 한 달! 함께 재미난 곳에 놀러 가기도 하고 추억도 생기므로 자극이 되는 시기다. 집 안에 가만히 있기보다는 가보고 싶었던 곳이 있다면 주말에 함께 가보자. 미혼 연인에게 고민이 생기는 시기다. 또 건강상으로도 컨디션이 좋지 않아 보살핌이 많이 필요하다. 이런 일들 속에서도 서로 버팀목이 되어주므로 애정적인 부분은 오히려 상승세라고 할 수 있다.
    행운 아이템 캐릭터 제품을 가지고 다니면 명예운이 상승한다.
    행운 컬러 초록색 계열 색상. 좋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준다.

  • 전갈자리 / 10. 23 ~ 11. 22

    전체운 준비가 중요한 한 달! 일의 완성이 눈앞에 있고 기다리던 기회가 다가온다. 바로 눈앞의 기회를 향해 손을 내미는 것만 남았다. 정말 필요할 때 실수하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 주변의 조언도 잘 참고해야 한다.
    연애운 기혼 순수함이 키워드가 되는 한 달! 자존심을 세우기보다는 배우자의 진심과 나의 진심을 생각해 행동하자.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마음이 흔들리는 사건이 생긴다. 주변의 좋은 사람들을 보려 하지 말고 눈앞의 사람에 집중해야 한다.
    행운 아이템 새 가방을 구입해보자. 지친 마음을 달래는 계기가 된다.
    행운 컬러 구리색 계열 색상. 좋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준다.

  • 사수자리 / 11. 23 ~ 12. 24

    전체운 도약하게 되는 한 달! 열심히 노력해온 일이 성취돼 풍요로움을 즐기는 시기다. 마음껏 기뻐하고 그동안의 피로를 풀어보자. 기쁜 일이 많이 생기고 사람들과 즐거움을 나눈다. 기쁜 일들이 자신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기 때문에 긍정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되고 행운을 불러온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기쁨을 얻는 시기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일이 생긴다. 배우자의 애정이 느껴지는 작은 배려, 혹은 예전 연애 시절 기분이 떠오르는 일이 생겨 대체적으로 사이좋게 지낸다. 미혼 애정운이 좋은 시기로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좋은 사람을 만난다. 또 관심을 둔 사람이 있다면 그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다투는 일이 없으므로 편안한 시기가 된다.
    행운 아이템 목욕용품을 바꿔볼 것. 재물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하늘색 계열 색상. 생각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염소자리 / 12. 25 ~ 1. 19

    전체운 주변 사람을 잘 챙겨야 하는 한 달! 주변에 마음을 다친 사람이 생겨 마음 한편이 무겁게 되기 쉽다. 당장은 상대방의 마음이 이해되지 않더라도 마음을 크게 먹고 양보하거나 이해해주면 다음에 보상을 받는 일이 생긴다. 당장의 이익을 생각하기보다는 잠시 쉬어 간다는 마음을 지닐 것.
    연애운 기혼 부부 사이는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시기. 서로 편안하게 지내므로 관심이 적어진 것으로 오해할 수도 있다. 배우자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다. 미혼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시기. 상대방이 따뜻하게 대해주어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마음속에 담아둔 이야기가 있다면 표현하기 좋은 시기다.
    행운 아이템 새콤한 맛이 나는 차를 항상 준비해야 한다. 건강의 측면에서 많이 지쳐 있기 때문.
    행운 컬러 갈색 계열 색상. 대인 관계에 도움을 준다.

CREDIT INFO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
2018년 11월호

2018년 11월호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