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POST PUNK

언뜻 보면 엉엉 울어 눈 화장이 다 번진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이렇게 번진 것처럼 연출하는 스모키 메이크업의 트렌드가 다시 시작될 전망!

On October 12, 2018

/upload/woman/article/201810/thumb/40084-335229-sample.jpg

MAX MARA


눈매에 그윽한 음영을 드리우는 아이 메이크업은 이제 뻔하고 지겹다고? 그렇다면 올가을엔 블랙 섀도 하나만으로 반항적인 무드를 뿜어내는 스모키 메이크업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2018 F/W 막스마라, 미우미우, N21 쇼에 선 모델들의 공통점! 1980년대 록 스타가 떠오르는 진한 스모키 아이를 하고 나타났다는 것이다. 이렇게 펑키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때 잊지 말아야 할 단어는 바로 내추럴이다. 번진 듯한 스모키 메이크업의 경우, 자로 잰 듯 반듯한 라인보다는 블랙 라이너를 사용해 쌍꺼풀 라인과 언더라인을 오버되게 그리고 아웃 라인을 블렌딩하는 것이 시크하면서도 멋지게 연출할 수 있는 팁. 블랙 섀도로 라인 안쪽을 채우는 것도 방법이다. 이때, 눈매를 좀 더 강조하고 싶다면 펄 섀도를 눈머리에 살짝 얹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아름은 “베이스 메이크업은 결점 없이 매트하게 연출하세요. 블러셔와 립 메이크업은 최대한 걷어내거나 내추럴하게 마무리해 아이 메이크업으로 시선이 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라며 주의해야 할 포인트를 전했다. 

3 / 10
맥 아이섀도우 #블랙 타이드 눈머리에 살짝 얹어 포인트로 사용하기 좋은 섀도. 과하지 않은 펄감이 장점이다. 1.5g 2만7천원.

맥 아이섀도우 #블랙 타이드 눈머리에 살짝 얹어 포인트로 사용하기 좋은 섀도. 과하지 않은 펄감이 장점이다. 1.5g 2만7천원.

  • 맥 아이섀도우 #블랙 타이드 눈머리에 살짝 얹어 포인트로 사용하기 좋은 섀도. 과하지 않은 펄감이 장점이다. 1.5g 2만7천원.맥 아이섀도우 #블랙 타이드 눈머리에 살짝 얹어 포인트로 사용하기 좋은 섀도. 과하지 않은 펄감이 장점이다. 1.5g 2만7천원.
  • 맥 아이섀도우 #카르본 스모키 메이크업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이런 매트한 텍스처를 고르는 것도 방법. 1.5g 2만7천원.맥 아이섀도우 #카르본 스모키 메이크업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이런 매트한 텍스처를 고르는 것도 방법. 1.5g 2만7천원.
  • 맥 프로 롱웨어 플루이드 라인 사용이 편리한 크림 젤 라이너로 매끄럽게 그려지며 빠르게 밀착된다. 선명하고 또렷하게 블랙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3g 2만8천원.맥 프로 롱웨어 플루이드 라인 사용이 편리한 크림 젤 라이너로 매끄럽게 그려지며 빠르게 밀착된다. 선명하고 또렷하게 블랙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3g 2만8천원.
  •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나이트 클러빙 펄 블랙 우아하고 화려한 펄이 돋보이는 섀도. 어느 각도에서나 반짝이는 펄감이 매력적이다. 	1.1g 3만2천원.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나이트 클러빙 펄 블랙 우아하고 화려한 펄이 돋보이는 섀도. 어느 각도에서나 반짝이는 펄감이 매력적이다. 1.1g 3만2천원.
  • 어딕션 더 아이섀도우 10 너무 과하거나 진하지 않은 색감을 니녔다. 매트한 텍스처가 가루 날림 없이 눈가에 밀착돼 은은한 펄감을 자랑한다. 1g 2만5천원.어딕션 더 아이섀도우 10 너무 과하거나 진하지 않은 색감을 니녔다. 매트한 텍스처가 가루 날림 없이 눈가에 밀착돼 은은한 펄감을 자랑한다. 1g 2만5천원.
  • 앤아더스토리즈 터샤 에보니 뭉침이나 경계 없이 부드럽게 펴 발리며 지속력이 뛰어나다. 2.8g 1만원 대.앤아더스토리즈 터샤 에보니 뭉침이나 경계 없이 부드럽게 펴 발리며 지속력이 뛰어나다. 2.8g 1만원 대.
  • 나스 벨벳 섀도우 스틱 에이글 느와르 부드러운 텍스처로 발림성이 좋다. 블렌딩이 필요한 아이 메이크업에 적합하다. 1.6g 3만9천원.나스 벨벳 섀도우 스틱 에이글 느와르 부드러운 텍스처로 발림성이 좋다. 블렌딩이 필요한 아이 메이크업에 적합하다. 1.6g 3만9천원.
  • 바비브라운 아이 블렌더 브러쉬 둥글게 납작한 형태의 블렌더 브러시. 눈두덩에 넓게 바를 땐 브러시를 눕히고, 섀도를 바르고 그러데이션할 땐 모 끝을 세워 꼼꼼하게 블렌딩한다. 4만5천원대. 바비브라운 아이 블렌더 브러쉬 둥글게 납작한 형태의 블렌더 브러시. 눈두덩에 넓게 바를 땐 브러시를 눕히고, 섀도를 바르고 그러데이션할 땐 모 끝을 세워 꼼꼼하게 블렌딩한다. 4만5천원대.
  • 에뛰드하우스 듀얼 트임 마스카라 모양이 각기 다른 듀얼 브러시가 내장돼 바르기 어려운 언더 래시와 숨은 속눈썹까지 한 올 한 올 올려준다. 8.5g 1만6천원.에뛰드하우스 듀얼 트임 마스카라 모양이 각기 다른 듀얼 브러시가 내장돼 바르기 어려운 언더 래시와 숨은 속눈썹까지 한 올 한 올 올려준다. 8.5g 1만6천원.
  • 잇다 매직 라인 섹시블랙 아이라이너뿐만 아니라 아이브로우, 헤어라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멀티 아이라이너. 2g 2만2천원.잇다 매직 라인 섹시블랙 아이라이너뿐만 아니라 아이브로우, 헤어라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멀티 아이라이너. 2g 2만2천원.
  • 톰포드 아이 컬러 쿼드 소프트한 느낌부터 과감한 무드까지 다양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4가지 컬러를 한 팔레트에 담았다. 시간이 지나도 뭉치지 않고 컬러가 처음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 10g 10만7천원.톰포드 아이 컬러 쿼드 소프트한 느낌부터 과감한 무드까지 다양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4가지 컬러를 한 팔레트에 담았다. 시간이 지나도 뭉치지 않고 컬러가 처음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 10g 10만7천원.
  •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2mm 초슬림 펜슬로 섬세하고 날렵한 라인을 연출할 때 제격이다. 물과 땀, 피지에 강해 하루 종일 또렷한 눈매를 유지할 수 있다. 0.14g 1만원.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2mm 초슬림 펜슬로 섬세하고 날렵한 라인을 연출할 때 제격이다. 물과 땀, 피지에 강해 하루 종일 또렷한 눈매를 유지할 수 있다. 0.14g 1만원.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진행
채서나 (프리랜서)
사진
김정선(라라라 스튜디오)
2018년 10월호

2018년 10월호

에디터
고윤지
진행
채서나 (프리랜서)
사진
김정선(라라라 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