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LIFE

‘교원 Deep Sleep 매트리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숙면 습관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잠만 잘 자도 건강을 지키는 데 무리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면 어떻게 자야 잘 자는 걸까? 건강한 수면 습관을 만드는 그 첫 번째는 좋은 매트리스를 고르는 데서 시작한다.

On October 16, 2018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40017-333869-sample.jpg


열대야로 잠을 못 자는 줄 알았는데,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날씨인데도 잠을 못 자고 뒤척이고 있다면 불면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당신의 수면이 인생을 좌우합니다'라고 말하는 수면 전문가 한진규 원장(서울스페셜수면의원)에게서 건강한 숙면 습관에 대해 들어봤다.

수면 전문가 한진규 원장이 말하는 '잠을 잘 자는 방법'

Q 건강한 숙면이란 어떤 건가요?
수면은 삶의 질과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건강한 숙면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숙면은 수면의 양, 수면의 리듬, 수면의 질 총 3가지로 말할 수 있습니다.

수면의 양은 성인 기준으로 7시간 반에서 8시간은 자야 하고요. 수면의 리듬은 가장 캄캄할 때 자는 거예요. 밤 12시 전에 자야 하는 거죠. 해가 뜨면 깨고 어두워지면 자는 것으로 생체리듬이 맞춰진 인체인데, 24시간의 생체 주기가 깨지다 보니 자는 시간도 깨어 있는 시간으로 학습이 돼버려 불면증이 생기는 겁니다.

수면의 질은 뇌파상의 구분으로 3단계로 나뉘는데, 대부분의 사람은 1단계, 2단계로만 자요. 그래서 잠을 자고 나서도 피곤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3단계 깊은 잠이 15%가 유지되어야 숙면을 취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3단계에 도달하면 혈압도 떨어지고, 심장도 안정되고 뇌의 피로물질이 없어집니다. 또한 노화 방지 효과와 면역력을 길러주는 성장호르몬도 분비됩니다. 모든 밸런스를 맞춰주죠. 긴장 상태나 근육이 경직된 상태에서 수면을 취하면 같은 시간을 자도 수면의 질이 낮습니다. 수면 전 10분 정도의 릴렉스 자극을 주면 논렘 수면 상태에 도달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근육 이완이 되는 물리적인 마사지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면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Q 건강한 숙면을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요?
숙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환경은 온도 20~24℃, 습도 40~60%, 조명은 어두울수록 잠들기 좋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은 보통 수면 2시간 전부터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고요. 특히 흰색과 블루 빛은 뇌가 태양으로 인식해 잠 깨는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우리 뇌는 '워킹 메모리'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특정 공간과 장소에서 어떤 일을 했는지 기억하고 있어서 잠을 자는 침대에서의 학습이 매우 중요합니다. 침대만 봐도 졸려야 한다는 거죠. 건강한 숙면을 위해서는 침대 위에서 잠자는 것과 부부관계를 제외한 다른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365일 똑같은 시간에 햇빛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Q 삶의 질은 수면의 질이 좌우한다고 하셨는데요. 매트리스가 주는 영향도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매트리스를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은 대부분 똑바로 누워서 가만히 못 잡니다. 50% 이상이 옆으로 자거나 움직이면서 자는데, 그러면 양쪽 어깨가 바닥에 안 닿고 한쪽 어깨만 바닥에 닿아요. 바닥이 돌이라면 배기죠. 그래서 돌침대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한정되어 있어요.

돌침대나 푹신한 메모리폼은 거의 움직임이 없거나 한 자세로 자는 사람에게는 무리가 없지만, 내가 몇 번 뒤척이는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자는지 모르겠으면 포켓 스프링 침대를 선택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또한, 수면 시 몸에 받는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해주는 침구류를 사용하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잠을 잘 때 몸의 굴곡을 각각 효율적으로 서포팅해준다면 몸이 편해지고 수면의 바이오리듬에도 좋기 때문이죠.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40017-333875-sample.jpg

'교원 매트리스 Deep Clean 케어'와 릴렉스 에어탑퍼로 깊은 잠에 빠지다

729개(Q사이즈 기준)의 정교해진 스프링으로 내구성이 강화된 교원 Deep Sleep 매트리스는 건강한 숙면을 위해 만들어졌다. 위생적인 자가드 원단과 웰스만의 특허받은 숙면 시스템인 8개의 에어포켓과 듀얼 모터가 숙면을 도와준다. 릴렉스 에어탑퍼는 숙면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스트레칭을 도와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모드별 기능도 다양해 굿나잇(몸을 편안하게 만들어 숙면에 도움), 굿모닝(아침 기상 시 모닝콜과 연동해 개운한 기상을 도움), 스트레칭(누워만 있어도 스트레칭 효과를 줌), 힐링타임(기본적인 회복 릴렉싱 코스) 등 원하는 기능의 버튼만 누르면 에어 마사지가 몸을 편안하게 릴렉스시켜준다. 또한, 레귤러 탑퍼와 릴렉스 에어탑퍼가 호환되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탑퍼 외에도 교원웰스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다양한 프레임(패브릭과 원목, 파운데이션, 아동용)을 선택할 수 있고, 유럽 감성의 최고급 침구도 만나볼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40017-333872-sample.jpg

'교원 Deep Sleep 매트리스'만의 특장점

POINT 1 / 웰스만의 기술! 릴렉스 에어탑퍼

에어 마사지를 통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교원웰스만의 기술로 차별화된 탑퍼(Topper)가 수면의 질을 개선해준다. 듀얼 모터와 8개의 릴렉스 에어(Relax Air) 포켓이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주고, 수면 전 몸을 자극해 깊은 잠을 유도한다. 또한 기상 시 더욱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는 교원웰스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POINT 2 / 몸을 편안하게 받쳐주는 3line 9Zone

인체를 머리, 어깨, 등, 허리, 골반, 엉덩이, 허벅지, 무릎, 발 등 총 9개 부분으로 구분해 나눠지는 분리형 포켓 스프링으로 편안한 숙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모리폼의 포근함과 스프링의 강한 탄성을 하나로 모아 몸을 부드럽게 맞춰주고, 단단하게 받쳐줘 흔들림, 쏠림, 뒤틀림, 소음, 꺼짐을 방지하는 시스템이 편안하게 잠들 수 있게 돕는다.

POINT 3 / 웰스만의 케어 서비스! 매트리스 Deep Clean 케어

매트리스의 위생도 깊은 수면에 도달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그래서 교원웰스에서는 매트리스 안쪽의 스프링 오염까지 관리하는 Deep Clean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염된 매트리스 상부를 다시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36개월 차가 되면 레귤러 매트리스의 탑퍼 교체 서비스를 해주고 릴렉스 에어탑퍼는 커버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기성이 좋고 위생적인 클린 커버 무상 교체 서비스로 더욱 위생적인 매트리스 케어가 진행된다.


웰스만의 서비스! Wells 매트리스 Deep Clean 케어 서비스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40017-333873-sample.jpg

 

1 오염도 확인 2 프레임 케어 3 프레임 워싱 4 매트리스 바디 케어 5 매트리스 사이드 케어 6 매트리스 인스프링 케어 7 UV 자외선 살균 8 릴렉스 에어탑퍼 작동 확인 9 방 공기 정화 10 진드기 패치 부착 11 클린 커버 무상 교체(12개월마다) 12 탑퍼 교체 서비스(36개월 차, 레귤러 매트리스)


'교원 Deep Sleep 매트리스'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레임

일반형' Wells 매트리스 케어 렌탈과 '성장맞춤형' Wells 매트리스 케어 렌탈,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프로그램마다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조금씩 다르다. 자세한 사항은 교원웰스(1588-4113, www.kyowonwells.com)로 문의해보자.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40017-333868-sample.jpg

 


CREDIT INFO

진행
유채원(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문의
교원웰스(1588-4113, www.kyowonwells.com)
메이크업
전미영 원장(위드뷰티살롱)
헤어
서은현(위드뷰티살롱)
스타일리스트
이미정(리빙), 김미미(패션)
2018년 10월호

2018년 10월호

진행
유채원(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문의
교원웰스(1588-4113, www.kyowonwells.com)
메이크업
전미영 원장(위드뷰티살롱)
헤어
서은현(위드뷰티살롱)
스타일리스트
이미정(리빙), 김미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