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STYLE

WOMAN IN SUIT

한 벌로 잘 차려입은 슈트는 그 어떤 룩보다도 매력적이다. 이번 시즌에도 어김없이 수많은 디자이너가 낙점한 한 벌 슈트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여성스러움을 덧입은, 이번 시즌 눈여겨봐야 할 페미닌 슈트 스타일링.

On September 28, 2018

SUIT WITH FEMININE TOUCH

슈트가 트렌드라고 꼭 새로 구입할 필요는 없다. 옷장 속에 있는 매니시한 슈트에 이너와 액세서리로 여성스러움을 더해보자. 매니시한 슈트와 페미닌한 액세서리가 오묘한 조화를 이루며 은근한 관능미가 드러난다.

LOOK 1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고 싶다면 그레이 슈트 룩을 추천한다. 막스마라 컬렉션처럼 블랙이너도 좋지만 메탈릭한 톱을 매치하면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실키한 소재감으로 여성스러운 매력까지 살아난다. 슈즈는 레드 앵클부츠를 선택해 담담한 룩에 컬러감을 더해보자.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39977-333095-sample.png

그레이 컬러 더블브레스티드 재킷·하이웨이스트 디자인의 와이드 팬츠 모두 가격미정 앤아더스토리즈, 레이스 디테일의 메탈릭 컬러 톱 4만5천원 자라, 골드 펜던트 초커 17만9천원 엠주, 레드 컬러 앵클부츠 가격미정 막스마라.

LOOK 2

순백의 화이트 슈트는 세련된 멋을 자아낸다. 단추나 지퍼를 채워 재킷을 셔츠처럼 연출하고 볼드한 네크리스로 포인트를 더해보자. 재킷이 오버사이즈 핏이라면 벨트로 마무리해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해볼 것.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39977-333097-sample.png

칼라리스 디자인의 화이트 재킷·같은 컬러 팬츠 모두 가격미정 코스, 볼드한 골드 네크리스 3만5천원 자라, 로고 패턴이 돋보이는 벨트 가격미정 펜디, 골드 라이닝 디테일이 돋보이는 화이트 슈즈 가격미정 로샤스.

LOOK 3

매니시한 슈트와 여성스러운 블라우스가 만나 반전 매력을 드러내는 스타일링. 페미닌한 무드를 강조하고 싶다면 재킷 위에 스키니한 벨트를 둘러 허리 라인을 강조해볼 것. 레트로 무드의 클로셰 해트를 매치해도 멋스럽다.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39977-333098-sample.png

다크 네이비 컬러 싱글 버튼 재킷 29만9천원·다크 네이비 팬츠 13만9천원 모두 마시모두띠, 크림 컬러 블라우스 가격미정 자라, 블랙 클로셰 해트 53만원 헬렌카민스키, 브랜드의 시그너처 로고가 돋보이는 드롭 이어링 가격미정 구찌, 베이지 컬러 레더 벨트 39만원 살바토레 페라가모, 블랙 스틸레토 슬링백 13만8천원 레이첼콕스.

LOOK 4

스트라이프 슈트에 레이스 트리밍 톱을 매치해 여성스러운 슈트 룩을 완성했다. 스타일링할 때 아이템의 컬러를 블랙, 화이트 등의 무채색으로 통일하면 더욱 세련돼 보인다. 이때 주얼 장식 슈즈를 매치하면 전체 룩에 포인트 역할을 하며 우아한 매력을 더해준다.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39977-333099-sample.png

블랙&화이트 스트라이프 패턴 재킷·팬츠 모두 가격미정 막스마라, 레이스 디테일 블랙 슬리브리스 톱 가격미정 맥앤로건, 볼 장식이 돋보이는 실버 컬러 이어링 9만5천원 엠주, 플라워 모티브 디자인의 손목시계 1백8만원 페라가모 타임피스 by 갤러리어클락, 주얼 장식 슈즈 35만8천원 렉켄.

NEW FEMININE SUIT

슈트는 남성적인 분위기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여성스러움으로 무장한 뉴 시즌 슈트가 이번 시즌 런웨이에 등장했다. 슈트에 레이스 디테일이나 주얼 장식을 더하거나 팬츠 대신 스커트와 원피스 슈트를 선보인 것. 슈트 자체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발산한다.

LOOK 1

H라인 스커트 슈트 룩은 단정한 분위기를 드러내기에 제격이다. 더 스타일리시하게 즐기고 싶다면 여성스러운 하이힐 대신 앵클부츠를 매치해보자. 여성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스커트 슈트 룩에 도회적인 분위기를 더해줄 것이다.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39977-333100-sample.png

하운드투스 패턴 골드 버튼 재킷 40만원대·같은 패턴의 지퍼 디테일 스커트 20만원대 모두 에센셜,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레이스 톱 3만9천원 자라, 주얼 장식이 돋보이는 손목시계 43만원 스톤헨지, 블랙 컬러 숄더백 2백51만원 생로랑, 핑크 컬러 굽 포인트의 블랙 앵클부츠 35만8천원 렉켄.

LOOK 2

체크 패턴과 퍼플 컬러가 생동감을 불어넣는 스커트 슈트 스타일. 풍성한 퍼프 소매의 화이트 셔츠로 페미닌한 무드는 배가하면서 스타일의 강약을 조절했다. 유니크한 슈트와 통일해 독특한 디자인의 액세서리를 매치하는 것이 포인트다.

타탄체크 패턴 재킷·셔링 디테일의 스커트 모두 가격미정 비비안 웨스트우드, 퍼프 소매 화이트 셔츠 가격미정 바네사브루노 아떼, 2가지 컬러가 믹스된 하트 이어링 가격미정 H&M, 독특한 힐 디자인이 돋보이는 블랙 메리제인 펌프스 가격미정 로샤스.

LOOK 3

이번 시즌 런웨이에서는 레이스 디테일이나 주얼 장식을 가미한 페미닌한 팬츠 슈트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슈트 자체가 여성스러우므로 액세서리는 중성적인 무드의 아이템으로 스타일의 밸런스를 조절해야 세련돼 보인다.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39977-333102-sample.png

소매 부분의 슬릿 디테일로 케이프처럼 연출 가능한 재킷·레이스 디테일 팬츠 모두 가격미정 로맨시크, 메탈링 아플리케 장식 니트 톱 5만9천원 자라, 리본 디테일 실버 브레이슬릿 19만8천원 스톤헨지, 사랑스러운 컬러감이 돋보이는 미니 백 1백69만원 구찌, 화이트 옥스퍼드 슈즈 43만8천원 레페토.

LOOK 4

기품 있는 여인으로 변신하고 싶다면 원피스와 재킷으로 구성된 슈트 룩에 도전해보자. 단아하면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레트로 무드의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로 마무리하면 고전 영화 속 주인공을 연상케 하는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39977-333096-sample.png

하운드투스 패턴에 스트라이프 패턴을 더한 재킷·같은 패턴의 슬리브리스 원피스 모두 가격미정 막스마라, 스퀘어 프레임 오버사이즈 선글라스 62만원 보테가베네타, 입체감 있는 볼 디자인의 브레이슬릿 68만원 골든듀, 퀼팅 디자인 체인 백 55만원 마이클 코어스, 주얼 버클로 포인트를 준 메리제인 슈즈 가격미정 로저비비에.

CREDIT INFO

에디터
정소나
진행
김자혜(프리랜서)
사진
김정선(제품), 쇼비트(인물)
스타일링
김은주
2018년 09월호

2018년 09월호

에디터
정소나
진행
김자혜(프리랜서)
사진
김정선(제품), 쇼비트(인물)
스타일링
김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