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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L엄마의 XS변신기

이민정, ‘소녀시대’ 수영의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출산 후 다이어트 시작 3개월 만에 28kg을 감량한 제시카의 시크릿 다이어트법을 소개한다. 9월호에는 붓고 흐트러진 얼굴 라인을 되돌리는 ‘셀프 페이스 마사지’다.

On September 27,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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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NOT? 10 MINUTES!

탄력을 잃고 축 늘어진 페이스 라인을 임신 전으로 되돌릴 수 없을까? 한때 30kg 가까이 체중이 증가해 페이스 라인을 잃었던 제시카는 단유 후 3개월간 매일 아래의 셀프 페이스 마사지를 통해 완벽한 V라인을 되찾았다.

Q 임신 후 얼굴 윤곽이 흐트러졌어요.
저 역시 그랬어요. 마지막 달에는 30kg 가까이 체중이 증가한 탓에 얼굴 아랫면이 울퉁불퉁하게 처져 윤곽이 흐트러지고 네모난 얼굴로 변했는데요. 알고 보니 가장 큰 원인은 급작스럽게 증가한 체중과 혈액 순환 장애로 생긴 부기 때문이었어요. 첫 임신인 탓에 식사량을 조절하지 않아 급격히 체중이 증가했고 얼굴 내 셀룰라이트가 늘어나 혈액 순환 장애로 이어졌어요. 지방이 쌓이고 독소와 부기가 켜켜이 쌓이는 연쇄 작용이 이어져 광대뼈 아래 팔자 부위와 턱 라인 등에 셀룰라이트가 쌓였고, 그 결과 얼굴 라인이 흐트러졌어요. 마지막 달에는 펠리컨 턱처럼 돼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셀프 마사지를 꾸준히 하다 보니 다시금 이전 모습으로 돌아왔어요. 하루에 여러 번 수시로 하는데 피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세안 후, 꼭 기초 제품을 바르고 하세요.

Q 다시 이전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임신 후 흐트러진 윤곽은 부기와 지방 때문이에요.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변화가 생길 수 있어 쇄골이나 겨드랑이, 사타구니처럼 림프가 모인 부분은 마사지할 수 없지만, 출산 후에는 적극적으로 혈행을 풀어 혈액 순환을 촉진해야 해요. 임신 후 급격히 찐 살로 지방과 수분, 노폐물이 축적돼 얼굴이 처지면서 윤곽이 흐트러졌다면 문제는 혈액 순환 장애예요. 저는 수시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마사지했는데요. 방법은 간단해요. 빗으로 머리 구석구석까지 빗고 얼굴의 지압점을 찾아 때와 시간, 장소 구분 없이 수시로 누르고 문지르는 거예요. 볼에 바람 넣기, 손가락으로 얼굴 쓸어내리기, 바른 자세로 앉기 등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이에요. 어렵지 않지만 매일 하는 습관을 들이고 자주 하다 보면 어느 날 거울 앞에서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매끄러운 턱 만들기

턱에 쌓인 노폐물과 부종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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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술을 가볍게 다물고 입 꼬리를 끌어 올려 미소를 짓는다. 엄지를 펴고 나머지 손가락은 말아 쥔 뒤 입술 바로 아래에 엄지를 대고 말아 쥔 손등을 가볍게 목에 가져다 댄다. 엄지로 턱 끝 방향을 향해 3회 쓸어내린다. 2 턱 중앙을 기준으로 좌우 입꼬리가 끝나는 방향으로 움직여 같은 동작을 3회씩 반복한다.


데콜테 스트레칭Ⅰ

목의 혈액순환 촉진, 노폐물과 부기 완화, 거북목 예방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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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양손을 포개 쇄골뼈가 시작되는 몸의 중앙, 움푹 파인 곳에 올려두고 살갗을 아래로 가볍게 당긴다. 2 입안에서 혀를 말아 입천장 가까이에 대고 천천히 턱을 들어 올려 하늘을 향하게 목을 쭉 뻗는다. 이때 팔꿈치는 몸통에 붙이고 어깨는 아래로 끌어내린다. 5회 깊이 호흡한다.


볼에 바람 넣기

얼굴 근육 긴장 해소, 팔자 주름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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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른 자세로 앉아 얼굴의 긴장을 푼다. 2 양 볼을 최대한 크게 부풀려 5초간 유지한다. 3 오른쪽 볼만 크게 부풀려 5초간 유지한다. 4 왼쪽 볼만 크게 부풀려 5초간 유지한다. 5 윗입술 위의 얼굴만 크게 부풀려 5초간 유지한다. 6 아랫입술부터 턱까지만 크게 부풀려 5초간 유지한다. 이 순서로 얼굴 부풀리기를 5회 이상 반복한다.


턱 밑살 쓸기

노폐물 배출과 페이스 라인의 탄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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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혀를 말아 입천장에 대고 턱을 들어준 뒤 엄지손가락을 펴 턱 아래 움푹 들어간 곳에 가져다 댄다. 2 말아 쥔 손가락 등을 가볍게 턱에 가져다 대고 엄지를 검지 방향으로 3회 쓸어내린다. 턱 중앙을 기준으로 좌우로 움직여 동작을 3회씩 반복한다.


얼굴 부기 빼기

표정 근육 긴장 완화, 혈액순환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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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페이스 마사지 시 손을 크로스해 사용한다. 2 오른손으로 왼쪽 귀 뒤를 감싸고 엄지를 사용해 눈썹 라인을 따라 귀 뒤로 쓸어 당긴다. 3회 반복한다. 3 눈꼬리부터 귀까지 얼굴 근육을 쓸어 당긴다. 3회 반복한다. 4 입꼬리부터 귀까지 얼굴 근육을 쓸어 당긴다. 3회 반복한다.


데콜테 스트레칭Ⅱ

목 혈액순환 촉진, 노폐물과 부기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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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양손을 포개 쇄골뼈 중앙, 움푹 파인 곳의 왼편에 올려두고 살갗을 아래로 가볍게 당긴다. 2 입안에서 혀를 말아 입천장 가까이에 대고 고개를 45도로 튼다. 이때 팔꿈치를 몸통에 붙이고 어깨는 아래로 끌어 내린다. 3 턱을 사선 방향으로 들어 올려 목의 오른쪽 부분을 스트레칭한다. 5회 깊이 호흡한 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하관 스트레칭

하관의 혈액순화 촉진 및 탄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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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앉아서 양 손바닥을 모은 뒤 팔꿈치를 무릎 위에 얹는다. 턱을 들어 엄지를 턱 아래 움푹 파인 곳에 가져다 댄다. 2 천천히 턱을 당기며 엄지로는 페이스 라인을 따라 혈점을 자극한다. 3 엄지가 귀 아래 움푹 들어간 곳에 이르면 검지로 얼굴 전체를 감싸 위로 끌어 올린다. 이때 턱을 가슴으로 끌어당겨 얼굴과 바닥이 마주 보게 할수록 당기는 효과가 배가된다. 10초간 호흡 후 동작을 3회 반복한다.


턱선 쓸어내리기

노폐물과 부기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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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손을 크로스해 왼손을 오른쪽 얼굴에 가져다 댄다. 엄지는 턱 앞에 두고 나머지 손으로 목을 감싼다. 2 왼손 검지는 오른쪽 귀 뒤 움푹 파인 곳에 두고 엄지는 턱선을 따라 천천히 끌어 올린다. 3 엄지를 귀 뒤에 대고 말아 쥔 손의 등은 쇄골에 고정시킨 뒤 엄지로 지그시 누르며 천천히 목을 따라 내려온다. 4 엄지가 쇄골에 닿으면 움푹 파인 곳을 5초간 지그시 누른다. 3회 반복 후 반대편도 같은 방식으로 실시한다.


얼굴 근육 풀기

얼굴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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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세를 바르게 세우고 얼굴 곳곳의 근육을 느껴본다. 2 "우~" 소리를 내며 얼굴 근육을 중앙으로 모아 입술을 앞으로 쭉 내민다. 3 "아~" 소리를 내며 얼굴 근육 전체를 활짝 편다. 이때 입을 시원하게 벌린다. "우~" "아~"를 천천히 소리 내며 5회 반복한다.


TIP

1 피부 노화는 두피부터 시작된다.
피부 하면 얼굴만 생각하기 쉽지만 피부의 출발은 두피다. 자외선에 직접 노출돼 피부보다 노화 속도가 6배 빠르고, 탄력도 쉽게 저하되는 두피는 얼굴 주름 및 페이스 라인 붕괴의 큰 원인이다. 그러므로 셀프 페이스 마사지를 하고 싶다면 딱딱하게 굳은 두피부터 풀자. 브러시를 사용해 두피를 빗어주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이 개선돼 피부가 밝아지고 부기가 해소된다.

2 바른 자세가 기본이다
고개가 점점 앞으로 기울어지고 어깨가 말리는 거북목 증후군은 얼굴을 더 크게 만드는 주범이다. 구부정하게 앞으로 빠지는 거북목이 되면 목을 비스듬히 가로지르는 흉쇄유돌근이 압박을 받아 뻣뻣해지는데, 이 때문에 림프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몸과 얼굴이 붓게 된다. 특별한 방법 없이 자세를 바로 세우는 것만으로도 림프의 흐름이 원활해져 부기가 빠지고 탄력을 되찾는다.

3 설근을 자극하자
혀 역시 얼굴과 목을 연결하는 큰 근육이다. 혀를 쭉 뻗거나 마는 동작 등을 하면 탄력 잃은 이너 근육이 살아나며 페이스 라인이 갸름해진다. 평소 턱을 벌리고 입으로 호흡하는 이들은 탄력이 저하돼 얼굴선이 처지고 이중 턱이 생길 수 있다. 평소 호흡할 때도 입을 다물고 혀를 입천장에 붙여 코로 숨 쉬는 습관을 들이자. 그것만으로도 머리가 개운해지고 얼굴선이 탱탱해지는 효과가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헤어&메이크업
야쥬레
2018년 09월호

2018년 09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헤어&메이크업
야쥬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