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LIFE

EXOTIC & RELAX

올여름 바캉스를 떠날 여유가 없었다면 1만 1,000여 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박윤정(@yunjjang_wani) 씨의 인테리어 팁에 주목하자. 라탄과 패브릭을 활용해 휴양지에 온 듯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On September 20, 2018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39964-333055-sample.jpg

 


박윤정 씨는 새 보금자리로 이사하면서 몇 가지 로망을 실현했는데 그중 하나가 거실 한편에 티 테이블을 두는 것이었다. 시공을 의뢰할 때 테이블 위치를 계산해 펜던트 조명도 달았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센터에서 직구한 라이트 핑크 펜던트 조명 앤트레디션, 라탄 체어 라라홈드레싱, 자작나무로 만든 키즈 테이블과 체어 쏘유2, 오른쪽에 놓여 있는 네스트에서 직구한 트레이 테이블 브라더 크루거, 데스크 조명 루이스폴센, 모듈형 벽선반 레어로우.
 

@yunjjang_wani

SNS와 온라인 쇼핑몰의 발달로 인테리어 트렌드 역시 서울과 지방의 온도 차가 점차 줄고 있다. 누구나 해외 SNS 계정을 통해 관심 있는 스타일링을 공유하고 온라인 주문만 가능하다면 직접 방문 없이 세계 어디든 원하는 상품을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군산을 거쳐 올봄 목포에 정착한 박윤정 씨 역시 해외 유명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잉하고 ‘인친(인스타그램 친구)’들과 소통하며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한다. 그녀는 인스타그램이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까지도 변화시켰다고 설명했다.

“인테리어는 신혼집을 꾸미면서 조금씩 흥미를 갖게 됐는데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부쩍 관심이 많아졌어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요즘 핫한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저만의 스타일링에 공감을 표하는 사람들이 느는 것도 신기했어요.” 그녀는 입맛에 맞는 해외 계정을 수시로 팔로잉하며 안목을 다졌다. 때때로 피드에서 마음을 끄는 아이템을 발견하면 판매처 정보를 확인해 직구하거나 인친들이 마켓을 열면 공구한다. 한국 배송이 처음인 사이트에서 직구할 경우 제품을 받기까지 두 달 넘게 걸린 적도 있지만 애태운 만큼 유니크한 아이템을 소유했을 때의 쾌감은 포기하기 어렵다. 결혼 6년 차인 박윤정 씨는 이런 과정을 장기간 거치면서 동경하던 스타일이 점차 자신의 것으로 굳어진 케이스. 요즘 박윤정 씨가 꽂혀 있는 아이템은 라탄으로, 작년에 이어 올여름 인테리어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라탄은 독특한 패턴의 패브릭과 매치하면 이국적인 휴양지 느낌을 자아내고, 식물과 함께 배치하면 공간을 좀 더 자연 친화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최근 둘째 딸을 순산한 후 출산휴가 중인 박윤정 씨는 산후조리도 잊은 채 아이 방 꾸미기에 여념이 없다. 같은 소품을 이리저리 옮기고 여기에 어울리는 또 다른 소품을 매치하는 엄마의 손끝에서 아이들을 위한 공간은 팔색조 같은 매력을 뽐낸다. 같은 공간임에도 매번 느낌이 달라지는, 바지런한 그녀의 인스타그램 피드는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YUNJJANG_WANI’S INTERIOR TIPS

3 / 10
 첫째 승완이의 놀이터인 키즈 룸은 엄마, 배윤정 씨의 손길에 따라 매번 느낌이 달라진다. 스칸디나비아디자인센터에서 직구한 스트링 선반·깜찍한 라탄 바구니 모두 올리엘라, 역시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한 패브릭 그네 adelisaandco.

첫째 승완이의 놀이터인 키즈 룸은 엄마, 배윤정 씨의 손길에 따라 매번 느낌이 달라진다. 스칸디나비아디자인센터에서 직구한 스트링 선반·깜찍한 라탄 바구니 모두 올리엘라, 역시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한 패브릭 그네 adelisaandco.

  •  첫째 승완이의 놀이터인 키즈 룸은 엄마, 배윤정 씨의 손길에 따라 매번 느낌이 달라진다. 스칸디나비아디자인센터에서 직구한 스트링 선반·깜찍한 라탄 바구니 모두 올리엘라, 역시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한 패브릭 그네 adelisaandco. 첫째 승완이의 놀이터인 키즈 룸은 엄마, 배윤정 씨의 손길에 따라 매번 느낌이 달라진다. 스칸디나비아디자인센터에서 직구한 스트링 선반·깜찍한 라탄 바구니 모두 올리엘라, 역시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한 패브릭 그네 adelisaandco.
  • 기존 화분에 라탄 커버를 씌워 시원한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장난감 자동차 베케라, 독특한 스타일의 패브릭 바구니 H&M HOME, 라탄 스툴 올리엘라, 라탄 키즈 체어 로렌. 기존 화분에 라탄 커버를 씌워 시원한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장난감 자동차 베케라, 독특한 스타일의 패브릭 바구니 H&M HOME, 라탄 스툴 올리엘라, 라탄 키즈 체어 로렌.
  • 아이의 우산과 장화도 엄마의 야무진 손끝을 거치면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투명 우산 펄튼.아이의 우산과 장화도 엄마의 야무진 손끝을 거치면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투명 우산 펄튼.
  • 전체 분위기와 다른 느낌의 이국적인 공간은 브라운 컬러 수납장이 한몫했다.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감성의 수납장 오투가구, 해를 닮은 거울 H&M HOME, 페이퍼 조명은 인친을 통해 구입. 전체 분위기와 다른 느낌의 이국적인 공간은 브라운 컬러 수납장이 한몫했다.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감성의 수납장 오투가구, 해를 닮은 거울 H&M HOME, 페이퍼 조명은 인친을 통해 구입.
  • 우드, 리넨, 식물의 삼박자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 베딩 라튤립, 벽시계 로젠달 코펜하겐, 수납 테이블 마켓비, 러그 하우스닥터.우드, 리넨, 식물의 삼박자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 베딩 라튤립, 벽시계 로젠달 코펜하겐, 수납 테이블 마켓비, 러그 하우스닥터.
  • 이사 오면서 가장 공들인 공간인 주방 전경. 하부장의 가죽 손잡이는 이케아에서 미리 구입해두었다가 시공 기사에게 부탁해 설치했다. 주방 가구 모두 한샘.이사 오면서 가장 공들인 공간인 주방 전경. 하부장의 가죽 손잡이는 이케아에서 미리 구입해두었다가 시공 기사에게 부탁해 설치했다. 주방 가구 모두 한샘.
  • 키즈 룸은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수시로 바꿔주는데 최근 둘째 유지가 태어나면서 또 한 번 새롭게 변신했다. 벽은 딥 그레이 벽지 위에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한 스티커를 붙여 완성했고, 스페인 온라인 사이트에서 주문해 두 달 만에 받은 러그는 lorenacanals. 천장에 매단 우드 모빌 bellabloomkids. 키즈 룸은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수시로 바꿔주는데 최근 둘째 유지가 태어나면서 또 한 번 새롭게 변신했다. 벽은 딥 그레이 벽지 위에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한 스티커를 붙여 완성했고, 스페인 온라인 사이트에서 주문해 두 달 만에 받은 러그는 lorenacanals. 천장에 매단 우드 모빌 bellabloomkids.
  • 주방과 거실의 경계에 위치한 다이닝 공간. 화이트 컬러의 타원형 테이블은 이케아에서 20만원대에 구입한 것으로 사이즈가 넉넉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다. 스페인에서 물 건너온 이국적인 느낌의 월 행잉 lorenacanals, 네스트에서 직구한 화이트 펜던트 조명 루이스폴센, 브런치 테이블을 완성할 때 특히 유용한 우드 트레이 홀츠클로츠.주방과 거실의 경계에 위치한 다이닝 공간. 화이트 컬러의 타원형 테이블은 이케아에서 20만원대에 구입한 것으로 사이즈가 넉넉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다. 스페인에서 물 건너온 이국적인 느낌의 월 행잉 lorenacanals, 네스트에서 직구한 화이트 펜던트 조명 루이스폴센, 브런치 테이블을 완성할 때 특히 유용한 우드 트레이 홀츠클로츠.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진행
이미주(프리랜서)
2018년 09월호

2018년 09월호

에디터
고윤지
진행
이미주(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