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뷰덕’의 슬리핑 마스크

계절이 급격하게 변할수록, 일교차가 심해질수록 피부는 예민하고 건조하다.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딥 케어가 번거로운 귀차니스트를 위해 <우먼센스> 테스트단이 자면서 예뻐지는 슬리핑 마스크 7가지를 평가했다. 자는 동안 ‘꿀피부’를 예약할 최고의 슬리핑 마스크는?

On September 14, 2018

BLIND TEST PLAN

건조한 바람과 급격한 일교차에 시달린 피부는 괴롭다. 맘먹고 스페셜 케어를 하고 싶지만 그 흔한 시트 마스크를 붙였다가 떼어내는 것조차 귀찮게 느껴질 때, 따로 씻어낼 필요 없이 바르고 자면 그만인 슬리핑 마스크가 제격이다. 노화의 공격이 가장 심해지는 환절기에도 탄탄한 피부로 살아남기 위해 슬리핑 마스크 7개를 모아 테스트했다. 수분 폭탄을 맞은 듯 즉각적인 쿨링감의 '헤라',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숨37°', 흘러내릴 걱정 없이 스며드는 푸딩 텍스처의 '빌리프', 수분 젤과 비타민 파우더가 따로 담겨 위생적인 '라네즈',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시카 추출물의 '노멀노모어', 비타민 캡슐 10가지에 순도 99.9%의 금 성분까지 함유한 'BRTC', 묵직한 영양감이 느껴지면서 흡수도 빠른 '닥터자르트'까지. 피부 타입과 취향이 다른 뷰덕 테스트단이 직접 피부에 발라 평가했다. 모든 테스트는 브랜드에 대한 편견이 없도록 블라인드로 진행했다.


1 헤라 아쿠아 리차징 슬리핑 마스크
풍부한 보습감의 보태니컬 오일이 함유돼 밤사이 피부에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한다. 녹차 추출물이 더해져 낮 동안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바르자마자 수분이 차오르는 듯한 청량감이 전해지며, 보습막을 형성해 자고 일어나도 촉촉함이 그대로 남아 있다. 50ml 3만2천원.

평점 89.8 수분감 ★★★★★ 흡수력 ★★★☆☆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단점이 느껴지지 않아 누구나 무난하게 바르기 좋다. 자고 일어났을 때 너무 유분기가 많지도, 적지도 않고 딱 적당히 촉촉했다." 김시진(모델)

2 숨37° 워터-풀 하이드레이팅 슬리핑 마스크
불규칙한 생활로 피로해진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킨다. 달맞이꽃 추출물이 자극받고 달아오른 피부를 잠재우고, 효모버섯홍차수 성분이 피부의 수분 길을 열어 물먹은 듯 촉촉함을 선사한다. 100ml 4만8천원.

평점 83 수분감 ★★★★☆ 흡수력 ★★★★☆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끈적이거나 부담스럽지 않다. 바르자마자 그대로 흡수되면서 어느 정도 수분감은 남아 있어 맘에 든다." 안수연(뷰티 인플루언서)

3 빌리프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
흡수가 빠른 젤 푸딩 제형이다. 피부에 이중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충전과 진정 효과가 동시에 느껴진다.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스코티시 헤더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달랜다. 75ml 3만2천원.

평점 95 수분감 ★★★★★ 흡수력 ★★★★★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닿는 순간 상쾌한 쿨링감이 느껴지고 흡수 속도도 빠르다. 얼굴에 착 붙는 젤 텍스처라 손이 자주 간다." 김지혜(K-QUEEN 6기, 뷰티 인플루언서)


4 라네즈 화이트 듀 비타캡슐 슬리핑 마스크
촉촉한 수분 젤과 톤 업 효과가 있는 비타민 C 파우더가 따로 담겨 한 번에 바를 양만큼만 믹스해 사용한다. 비타민 C 성분이 산화되지 않아 건강한 케어가 가능하다. 녹차와 석류 추출물의 집중 톤 업 기능으로 맑고 투명해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3g×8 2만2천원대.

평점 86 수분감 ★★★★☆ 흡수력 ★★★★☆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자기 전에 사용해도 거슬리지 않는 은은한 향이다. 두껍게 발라도 밀리거나 겉돌지 않고 다음 날 확실히 피붓결이 부드러워진 걸 느꼈다." 이지현(뷰티 인플루언서)

5 노멀노모어 블루 테라피 안티 레드니스 슬리핑 마스크
시카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진정시킨다. 상쾌한 자일리톨 성분이 뜨거워진 피부 온도를 낮춘다. 150g 2만1천원.

평점 89 수분감 ★★★★☆ 흡수력 ★★★★★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처음엔 유분기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자는 동안 피부에 그대로 스며들어 건조함이 개선되고 안색이 밝아졌다." 유혜수(메이크업 아티스트)

6 BRTC 골드 판테놀 리바이탈 슬리핑 팩
10가지 비타민과 순도 99.9%의 금 성분이 지친 피부에 진한 보습감과 탄력을 불어넣는다. 비타민 알갱이와 비타민 마이크로캡슐에 이중 코팅 처리가 돼 유효 성분을 피부 속 깊숙이 전달한다. 주름 개선 효과가 있어 환절기 안티에이징에 탁월하다. 100ml 5만5천원.

평점 91 수분감 ★★★★★ 흡수력 ★★★★☆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노란색 알갱이가 들어 있어 그런지 상큼한 오렌지 향이 난다. 활력을 주는 느낌이고 촉촉함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안수연(뷰티 인플루언서)

7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인트라 젯 퍼밍 슬리핑 마스크
자는 동안 무너진 피부 장벽을 바로 세워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끈적임 없이 보들보들한 콜라겐 보호막을 생성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120ml 2만4천원.

평점 87.5 수분감 ★★★☆☆ 흡수력 ★★★★☆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잔여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흡수되는 마무리감에 비해 촉촉한 편이다. 베개에 묻지 않아 듬뿍 바르고 자도 안심이다." 황혜진(<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REAL COMMENT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와 인플루언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이 직접 써보고 평가한 슬리핑 마스크 리얼 품평기. 사용 전(향·발림성), 사용 중(수분감·흡수력), 사용 후(개선 효과·구매 의향)로 나눠 항목별로 정리했다.

끈적임 타파, 김지혜
"향이나 발림성보다는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에 신경 쓴다. 자면서 답답하지 않도록 빠르게 스며드는 제품을 찾고 있다."

사용 전 BEST / BRTC
향 ★★★★☆ 발림성 ★★★★★
"은은한 향이라 자는 동안에도 거슬리지 않는다. 노란색 알갱이가 콕콕 박혀 있어 바르는 재미가 있다."

사용 중 BEST / 빌리프
수분감 ★★★★★ 흡수력 ★★★★★
"상쾌한 쿨링감 덕분에 더 촉촉한 느낌이다. 너무 빠르게 흡수되면 오히려 건조한데 적당히 수분감이 느껴지고 끈적이지 않아서 좋다."

사용 후 BEST / 빌리프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젤 텍스처를 좋아하지 않는데도 상쾌하고 끈적이지 않아 맘에 든다. 거칠었던 피붓결이 매끈하게 정돈된 느낌이다."

 

흡수력 끝판왕, 안수연
"잠자기 전에 발라야 하니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돼 흐르지 않는 제품을 선호한다. 즉각적으로 흡수돼 겉돌지 않는지 체크한다."

사용 전 BEST / 숨37°
향 ★★★★☆ 발림성 ★★★★★
"바른 지 얼마 안 돼 바로 스며드는 점이 좋았다. 적은 양으로도 부드럽게 잘 발리고 뭉치지 않는다."

사용 중 BEST / 헤라
수분감 ★★★★★ 흡수력 ★★★★☆
"테스트한 제품 전부 수분감이 풍부한 편이었지만 그중에서도 유독 물먹은 듯 쫀쫀하다. 딱 끈적이지 않을 만큼 흡수돼 만족스럽다."

사용 후 BEST / 빌리프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아침에도 건조하거나 땅기지 않고 촉촉함이 그대로 남아 있었다.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채워 넣은 기분이다."

 

유분감 제로, 유혜수
"끈적이지 않고 말캉말캉한 푸딩 타입을 좋아한다. 지성 피부라 유분감이 있는 제품은 꺼리는 편이고 오로지 수분에 집중한다."

사용 전 BEST / BRTC
향 ★★★★★ 발림성 ★★★★★
"향이 너무 강하면 숙면에 방해가 되는데 무향으로 느껴질 정도로 가볍다. 손등에 바를 때도 도톰하게 올라가서 보습감이 높을 것 같다."

사용 중 BEST / 빌리프
수분감 ★★★★★ 흡수력 ★★★★☆
"수분이 흘러넘칠 정도로 촉촉하다. 흡수력이 탁월하면 금방 말라버리기도 하는데 이 제품은 건조하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스며든다."

사용 후 BEST / 닥터자르트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처음엔 묵직하다고 생각했지만 바르고 자기 불편할 정도는 아니다.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가 영양 성분을 흡수하면서 안색이 밝아졌다."

 

겉돌지 않는 촉촉함, 이지현
"베개에 지저분하게 묻거나 잔여감이 남는 답답한 텍스처는 꺼린다. 촉촉함이 피부 속 깊이 스며드는 제품을 찾는 중."

사용 전 BEST / 라네즈
향 ★★★★★ 발림성 ★★★★★
"가장 익숙한 크림 향이라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 손등에 발랐을 때 밀리지 않고 전체적으로 고르게 도포된다."

사용 중 BEST / 닥터자르트
수분감 ★★★★☆ 흡수력 ★★★★★
"몇몇 젤 타입은 촉촉하긴 하나 특유의 끈끈함이 남아 아쉬운데, 이 제품은 발랐는지 모를 정도로 잔여감이 느껴지지 않았다."

사용 후 BEST / 라네즈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눈에 띄게 피붓결이 정리된 걸 경험했다. 겉돌지 않는 크림 텍스처라 영양 성분이 피부에 완벽히 흡수된 듯하다."

 

산뜻 무난템, 김시진
"머리카락이 달라붙지 않는 산뜻한 텍스처가 좋다. 지나치게 유분기가 많거나 건조하지 않은 무난한 제품을 원한다."

사용 전 BEST / 숨37°
향 ★★★★★ 발림성 ★★★★☆
"인위적이지 않은 은은한 향이 마음에 든다. 묽게 흘러내리지도 않고 연고처럼 뻑뻑하게 발리지도 않으며 적당히 부드럽다."

사용 중 BEST / 빌리프
수분감 ★★★★★ 흡수력 ★★★★★
"유분감이 적고 수분감은 풍부해 듬뿍 발라도 부담스럽지 않다. 흡수력이 뛰어나 얼굴에 끈적하게 묻는 불쾌한 기분이 들지 않았다."

사용 후 BEST / 헤라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다음 날 아침 피부에서 촉촉한 수분 광이 났다. 주름이 잘 생기는 목까지 전체적으로 발라도 무리 없을 정도로 빠르게 흡수된다."

 

가벼운 텍스처, 황혜진
"잠자리에 방해가 되지 않는 향을 선호한다. 묵직하고 끈적이는 제형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한다."

사용 전 BEST / 노멀노모어
향 ★★★★★ 발림성 ★★★★☆
"심신을 안정시키는 아로마 향이 나서 편안하게 잠들 수 있다. 즉각적으로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사용 중 BEST / BRTC
수분감 ★★★★☆ 흡수력 ★★★★★
"상쾌한 쿨링감 덕분에 더 촉촉한 느낌이다. 적당히 수분감이 전해지고 끈적이지 않아서 좋다."

사용 후 BEST / 빌리프
개선 효과 ★★★★★ 구매 의향 ★★★★★
"개인적으로 끈끈한 젤 텍스처를 애용하지 않는데도 깔끔하게 마무리돼 맘에 든다. 자고 일어나면 탱탱하게 수분이 차 있는 느낌이다."


BEST OF BEST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의 선택!
빌리프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

이제는 1일 1팩이 스킨케어의 한 루틴처럼 번져가고 있지만, 바쁜 일상에서 시트 팩을 붙였다 떼어내는 과정조차 힘에 부칠 때가 있다. 그렇다고 점점 건조해지는 환절기에 피부를 방치해놓을 순 없는 노릇. 간편하게 바르고 잠들기만 하면 딥 케어가 되는 슬리핑 마스크가 빛을 발하는 시기다.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은 밤사이 촉촉하게 영양감을 머금은 피부를 만들기 위해 슬리핑 마스크 7종을 모아 테스트했다. 자기 전에 바르는 제품이다 보니 대부분 베개나 이불에 묻지 않도록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이 중요하다는 의견이었다. 그런 점에서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는 젤 텍스처의 '빌리프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가 좋은 점수를 얻었다. 답답함이 없고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흡수력 부분에서도 별점이 높았다. 다음 날 아침, 물세안만으로도 피붓결이 정돈되며 화장이 잘 받는다는 의견이다.

빌리프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 75ml 3만2천원.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의 평가

1 유분 NO, 수분 OK
새파란 텍스처 컬러에서 알 수 있듯 수분감이 흘러넘친다. 물이 떨어질 듯 촉촉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반면에 유분감은 느껴지지 않아 자기 전에 묵직한 크림을 바르는 것이 버거운 지성 피부에게도 안성맞춤이다.

2 흡수력 갑!
처음엔 풍부한 보습감이 느껴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흡수돼 끈적임 없이 보송하다. 바르자마자 스며들어버리면 자는 도중에 건조해져 아침에 오히려 피부가 땅기는 불상사가 생기는데, 이 제품은 적당히 촉촉하고 끈적이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CREDIT INFO

에디터
황혜진
사진
박충열
어시스턴트
조인경
소품 협찬
에잇컬러스
2018년 09월호

2018년 09월호

에디터
황혜진
사진
박충열
어시스턴트
조인경
소품 협찬
에잇컬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