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명절 전천후 '헬퍼템'

굽고, 튀기고, 다지며 추석을 보낼 주부들을 위해 주방의 전천후 아이템이 돼줄 조리 군단을 모았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후기에 주목하자.

On September 11, 2018

TEST PLAN

명절만 되면 쉴 틈 없이 쏟아지는 집안일 때문에 명절 증후군에 시달리는 주부가 늘고 있다. 차례상, 손님상, 식구들 끼니 상차림까지 쏟아지는 주방 일로 힘들어할 주부들을 위해 조리 시간은 단축하고 음식 맛은 끌어올릴 명절 전천후 헬퍼 군단을 모았다. 인덕션과 라디언트가 가능한 전기레인지, 뚜껑을 교체하면 기능이 바뀌는 냄비, 3배 더 오래 쓰는 프라이팬, 모든 식재료를 다질 수 있는 퓨전 마스터, 대용량의 믹서기, 기름이 튈 염려가 없는 전기 그릴, 냉동 식재료를 단숨에 녹이는 해동도마, 칼로리를 줄여주는 에어프라이어 등 명절 음식 조리에 필요한 8개를 선정해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 스타일 평가단이 명절 주부들의 일손을 돕는 헬퍼템을 테스트해봤다. 그 결과는?


1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
튀김이나 볶음은 인덕션으로 빠르게, 찜이나 찌개는 라디언트로 용기 제한 없이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듀얼 버너 확장 기능이 있어 작은 용기부터 큰 용기까지 크기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가격 1백44만원.

평점 94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찜, 부침, 전골 등 불 조절이 관건인 다양한 한식 요리를 상황에 맞게 열의 세기와 방식을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니 놀랍다. 버튼이 탈착돼 청소 및 이물질 제거 또한 용이하다." 박재진(라이프스타일 블로거)

2 WMF 펑션4 세트
뚜껑만 바꿔 끼우면 저수분 요리부터 볶음, 찜 등 여러 가지 요리를 척척 해낼 수 있게 제작된 특수 냄비다. 크로마간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제작돼 내구성이 뛰어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가격 1백60만5천원.

평점 92.3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뚜껑 안에 구멍이 있어 식재료를 삶은 후 바로 물을 따라낼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 뚜껑만 바꾸면 저수분 요리까지 가능해 찜 요리가 많은 명절에 특히 쓰임새가 많을 것 같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3 타파웨어 퓨전 마스터 민서
육류, 어류, 채소를 쉽게 분쇄할 수 있는 제품으로 명절에 자주 해 먹는 동그랑땡이나 만두소를 집에서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2가지 굵기의 디스크와 소시지, 순대 등을 만들 수 있는 노즐이 함께 구성돼 있다. 가격 18만4천원.

평점 88.9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요리 초보에게는 어렵고, 프로 주부에게는 번거로운 식재료 다지기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돕는다. 노즐에 따라 다짐육의 굵기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4 락앤락 해동도마
앞면은 육류나 생선을 해동할 수 있는 알루미늄으로, 뒷면은 채소를 조리할 때 사용하는 항균 폴리프로필렌으로 제작된 양면 도마다. 가격 2만4천9백원.

평점 95.4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냉동된 고기나 식재료를 녹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빠르고 쉽게 조리할 수 있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 하나 사두면 평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김태영(K-QUEEN 5기)



5 해피콜 엑슬림Z
버튼 하나로 블렌더 작동은 물론 속도 조절, 정지가 가능하다. 블렌딩 시간이 프로그래밍돼 슬러시, 수프, 분쇄 등이 되는 것은 물론, 자동 세척도 된다. 가격 34만9천원.

평점 92.4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파워는 135%, 마력은 4.75로 향상됐다. 버튼 하나로 블렌딩, 세척, 분쇄가 가능해 조리 시간이 놀랄 만큼 단축된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6 테팔 엑스퍼티즈 프라이팬 30CM
티타늄 엑설런트 코팅 기술로 제작돼 내구성이 뛰어나고 재료가 눌어붙지 않아 최대 3배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테팔 열 센서가 있어 요리 초보도 태우거나 설익히지 않도록 돕는다. 가격 11만2천원.

평점 90.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다양한 부침개와 전을 부칠 때 사용하기 좋은 소재의 코팅 팬이다. 인덕션을 포함해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며 내장된 열 센서가 있어 초보 주부도 음식을 태울 염려가 없다." 박충열(포토그래퍼)

7 필립스 트윈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
기존의 모델에 기름 튐 방지 회오리 판을 장착해 조리 과정 중 나온 기름이 음식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한다. 가격 39만9천원.

평점 91.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기름기 가득한 명절 음식을 좀 더 담백하게 즐길 수 있겠다. 단, 소량씩 나눠 조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김혜원(국제행사 MC)

8 드롱기 BG 500 전기그릴
그릴 팬의 3분의 2는 고기를 굽는 그릴형, 3분의 1은 채소와 김치를 굽는 평면형으로 구성돼 고기와 채소를 함께 조리할 수 있다. 가격 16만9천원.

평점 90.6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열전도율이 뛰어나고 기름이 잘 빠진다. 그릴이 있어 모양도 맛도 좋은 명절 요리를 만들 수 있겠다." 이지영(K-QUEEN 4기)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명절 전천후 헬퍼템'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해피콜 엑슬림Z
평점 97 "블렌딩 회전수와 시간이 프로그래밍돼 있어 메뉴만 다이얼로 선택하면 알아서 작동한다. 재료만 넣으면 분쇄와 세척까지 끝난다."

BEST 2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
평점 96 "용기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점이 매력적이다. 예열이 빠르고 세척이 간편한 데다 이동이 자유로워 명절 요리에 요긴하게 사용할 듯."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락앤락 해동도마
평점 95.2 "해동, 항균, 양면 사용. 도마에 바라는 모든 걸 담았다.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어 칼질 시 안전하고 세척도 간편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BEST 2 WMF 펑션4 세트
평점 93.8 "깔끔한 스테인리스 4종 냄비라 명절 요리에 유용할 것 같다. 특히 물을 따라 버릴 수 있는 뚜껑 기능 덕분에 삶고 찌는 조리 시간이 많이 단축될 듯."


얼리어답터, 박충열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테팔 엑스퍼티즈 프라이팬
평점 95 "프라이팬 중 가성비 최고다. 내구성이 뛰어나 뒤집개 등과 같은 도구로 생기는 마모가 없지만 여성들이 사용하기엔 조금 무겁다."

BEST 2 타파웨어 퓨전마스터 민서
평점 93 "육류, 생선, 채소 등 다짐 요리 준비에 유용하다. 손으로 돌리는 방식이라 모터 방식에 비해 힘은 들지만 과열될 염려가 없고 세척도 용이해 위생적이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드롱기 BG 500 전기그릴
평점 95.2 "그릴형과 평면형이 함께 있어 고기와 채소를 한 번에 구울 수 있다니, 명절처럼 대량으로 음식을 조리해야 하는 시기에 꼭 필요할 듯."

BEST 2 락앤락 해동도마
평점 94.6 "식재료에 따라 도마를 분류해 사용하기 번거로웠는데 양면의 소재가 달라 편리하게 쓸 수 있을뿐더러 쉽게 해동도 가능해 이번 기회에 구입하고 싶다."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필립스 트윈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
평점 92 "치킨이나 만두 외에도 생선, 스테이크 등도 빠르게 튀겨낸다. 명절에 맛있는 음식을 낮은 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BEST 2 타파웨어 퓨전마스터 민서
평점 91.5 "명절에 식재료를 다지는 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하고 손쉽게 부드러운 식감의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흡착판이 있어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들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WMF 펑션4 세트
평점 95.2 "크로마간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해 매일 사용해도 흠이 거의 없다. 뚜껑만 바꿔 끼워도 여러 요리가 가능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다."

BEST 2 드롱기 BG 500 전기그릴
평점 93.5 "열전도율이 뛰어나 다량의 음식을 조리해야 하는 명절에 사용하기 좋다. 자동 조절 장치가 있어 집에서도 바비큐 요리가 가능하다."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제품 하나를 구입할 때도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며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다.

BEST 1 락앤락 해동도마
평점 96 "항균 기능뿐 아니라 해동도 가능한 양면 도마라니! 고기, 채소 등 여러 식재료를 많이 썰고 종일 사용해야 하는 명절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BEST 2 필립스 트윈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
평점 93.9 "기존의 에어프라이어는 상부에 기름때가 맺혀 음식물에 재흡수됐는데 그 부분이 해결돼 세척도 간편하고 조리 후 음식 맛도 더 담백해졌다."


주부 9단, 박재진

살림 경력만 8년 차인 주부 9단. 누구의 도움 없이 가사와 육아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프로 주부로 그간 쌓인 살림 노하우를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다.

BEST 1 해피콜 엑슬림Z
평점 96.3 "아기 젖병 소재로 제작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놀랄 만큼 가볍고 버튼만으로 분쇄, 세척까지 한 번에 해결한다."

BEST 2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
평점 94.5 "튀김, 찜, 볶음 등 다양한 요리를 짧은 시간에 조리해야 하는 명절에는 예열 시간이 짧고 세척이 용이한 전기레인지가 특히 요긴할 것 같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락앤락 해동도마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명절에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는 '명절 전천후 헬퍼템'으로 락앤락 해동도마를 1위로 뽑았다. 아무래도 조리 도구인 만큼 전에 없던 기능은 물론, 깔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여기에 사용 빈도 등을 고려해 선택한 듯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달랐지만 디자인, 창조성, 기능성, 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명절에 필요한 헬퍼템이지만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조리 도구라는 점이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였던 것 같다. 평가단은 명절에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으로 해동도마를 뽑으며 위시 리스트로 꼭 갖고 싶은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빠르고 쉽게 요리할 수 있는 헬퍼템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이지만 풍성한 식탁을 마련하기 위해서라면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란다. 특히 얼린 식재료는 조리 시간을 길게 만드는 주범.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된 해동도마는 식품의 냉기를 흡수해 실내 상온으로 배출하는 원리로 영양소 손실을 줄이면서도 상온 해동보다 빠른 해동이 가능하며 전자레인지 사용 시 열로 인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다.

2 합리적인 가격의 양면 도마
그렇지 않아도 명절 준비로 부담스러울 주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합리적인 가격 역시 락앤락 해동도마의 큰 장점이다. 앞면은 육류나 생선을 해동할 수 있는 알루미늄 재질로, 뒷면은 과일이나 채소를 조리할 때 사용하는 항균 폴리프로필렌으로 제작돼 양면 모두 사용 가능한 만능 도마지만 가격은 단돈 2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명절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조리 도구라 이번 기회에 구입해 써보겠다는 이들이 많았다.

3 가볍고 안전한 소재의 조리 도구
해동 기능뿐 아니라 항균 기능이 있어 세균 억제에도 탁월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아이가 있는 주부들은 도마의 위생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데 일반 제품에 비해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테두리에 미끄럼 방지(Non-Slip) 기능까지 더해져 칼질할 때도 도마가 움직이지 않고 고정돼 안심할 수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2018년 09월호

2018년 09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