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더욱 깐깐하게, 진심을 담아 준비하세요

올 한가위, 피로는 잡고 건강은 챙길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을 통해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보자.

On September 06, 2018


추석에 더욱 챙겨야 하는 간(肝),
간 기능 개선제로 마음을 표현하세요!

건강을 위한 제품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된다면, 간(肝) 건강을 위한 제품을 주목해보자. 평소보다 음주가 잦고 탄수화물, 지방 등의 섭취가 많아지는 명절에는 간 컨디션 관리가 한결 중요해진다. 생활 속에서 간 케어를 돕는 방법 중 하나는 '간 기능 개선제'를 복용하는 것이다. 특히 대표적인 간 기능 개선 성분인 UDCA(ursodeoxycholic acid, 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을 함유한 간 기능 개선제 복용도 좋은 방법이다. 간 기능 개선 대표 성분이자 웅담의 주성분인 UDCA는 무독성 담즙산으로, 체내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촉진해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간세포 보호 및 항산화 효과를 준다. 다만 체내에서 자연 생성되는 UDCA는 총 담즙산의 3% 수준이므로 외부로부터 꾸준히 섭취해 그 비율을 높여주면 도움이 된다. 밀크시슬 추출물인 '실리마린' 역시 간세포의 보호, 파괴 예방에 보조적 도움을 준다.

간 기능 개선제 선택 TIP

01 무조건 천연만 찾지 말자
흔히 '천연' 원료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일부 천연 성분은 안전성 검증을 마치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같은 성분이라도 안전성 검증 여부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일례로 밀크시슬 추출물인 '실리마린'은 FDA 안전성 평가 및 제조 기준 규정이 마련되지 않은 성분으로, 생체 이용률이 낮은 편이고 소화기계가 약한 이들에게는 불편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02 UDCA와 비타민 B군과 함께 복용하라
UDCA 복용을 통한 간 기능 개선은 피로감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이때 특히 피로 상황에서 체내 요구량이 많아지는 비타민 B군을 함께 복용하면 피로 해소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

03 품질과 안전성은 꼼꼼히 살피자
원료와 생산과정 등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품질관리 기준(GMP) 적용 여부와 일반의약품 여부를 제대로 확인하면 좋다. 특히 GMP 제도가 의무인 일반의약품과 달리 건강기능식품은 GMP 적용이 의무가 아닌 선택이므로 이를 꼼꼼히 확인토록 하자.

Editor's PICK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더욱 깐깐하게, 대웅제약 <우루사 360캡슐 스페셜 세트>

Editor's PICK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더욱 깐깐하게, 대웅제약 <우루사 360캡슐 스페셜 세트>

추석을 맞아 간 건강을 기원하는 제품을 준비한다면 58년간 지속되어온 국내 판매 1위 (*2017년도 간장약 부문 IMS 데이터 기준) 간 기능 개선제 대웅제약의 <우루사 360캡슐 스페셜 세트>를 만나보자. 새롭게 출시된 우루사 360캡슐 스페셜 세트는 우루사 총 360캡슐 및 휴대용 케이스를 함께 담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간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우루사는 UDCA 성분과 함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₁, B₂를 함유하고 있어 만성 간질환의 간 기능 개선,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전신권태, 육체피로 등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CREDIT INFO

에디터
유채원(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2018년 09월호

2018년 09월호

에디터
유채원(프리랜서)
사진
김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