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보양식 & 일상식 RECIPE 10 PART3

On August 13, 2018

곱창, 대창, 막창, 양을 집에서 간편하게! 별우별미 일상식 1

곱창, 대창, 막창, 양은 집에서 먹기 어려운 식재료라고? 그런 편견을 말끔하게 해결해줄 '별우별미'. 부위별로 깔끔하게 손질 후 진공 포장되어 있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일상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일상식1 / 막창볶음

"잡내가 나지 않고 쫀득한 막창에 갖은양념을 해 볶으면 입맛 없을 때 반찬으로 딱 이랍니다."

재료
별우별미 막창 1팩, 양파 1/2개, 대파 1/2대, 청고추·홍고추 1개씩, 볶음 양념(설탕 1/2큰술, 고추장 2큰술, 청주 1큰술, 생강즙·다진 마늘 1작은술씩, 후춧가루·통깨 약간씩)

만들기
1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3cm 길이로 잘라 길이 방향으로 썬다. 청고추와 홍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2 센 불에 팬을 달군 뒤 막창을 올려 겉면을 노릇하게 익힌 다음 팬에서 꺼내 한입 크기로 썬다. 3 팬에 양파를 올려 센 불에서 볶다가 막창, 대파, 청·홍고추, 양념을 넣고 볶는다.

COOKING TIP

양념은 하루 전날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두었다가 사용한다. 양념을 숙성시키면 재료들이 서로 잘 어우러지며 깊은 맛을 낸다.


일상식2 / 대창 막창 꼬치

"손님 초대 요리나 술안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좋답니다."

재료
별우별미 대창·별우별미 막창 1팩씩, 대파 1대, 구이 양념(간장·물 3큰술씩,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대창과 막창은 달군 팬에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초벌구이를 한다. 2 구운 대창과 막창은 한입 크기로 썰고 대파는 대창, 막창 길이와 비슷하게 썬다. 구이 양념은 섞어둔다. 3 꼬치에 대창, 대파, 막창 순으로 꽂아 구이 양념을 바르고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COOKING TIP

대창과 막창은 팬에서 초벌구이를 해야 나중에 대파와 함께 익는 정도가 맞는다. 또, 초벌구이를 한 뒤 양념을 바르면서 구워야 양념이 타지 않게 구울 수 있다.


- 보양식 & 일상식 RECIPE 10 PART1
- 보양식 & 일상식 RECIPE 10 PART2
- 보양식 & 일상식 RECIPE 10 PART4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