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헤어라인 완전 정복

티 안 나게 예뻐진 여신들의 비밀은 헤어라인에 있다. 휑한 이마를 축소하는 모발 이식부터 빈틈을 메우는 반영구 문신, 라인을 정리하는 레이저 제모, 쉽고 간단한 메이크업까지. 한 끗 차이로 예뻐지는 헤어라인 교정술의 모든 것을 정리했다.

On July 24, 2018

/upload/woman/article/201807/thumb/39255-321744-sample.jpg


울퉁불퉁한 헤어라인 탓에 한여름에도 '강제 앞머리'를 고수하고 있다면 알 것이다. 헤어라인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마는 얼굴의 3분의 1을 차지하기 때문에 그 경계를 가지런히 정리하면 인상이 훨씬 환해 보이고 윤곽도 또렷해진다. 이마를 동그랗고 볼륨 있게 만들어 동안 효과를 주기도 한다. 최근 갑자기 눈에 띄게 예뻐진 연예인 대부분도 헤어라인을 교정한 결과다. 분명히 뭔가 달라졌는데 어딘지 모를 정도로 자연스러워 분위기 변신에 요긴하게 쓰인다.

인상이 답답해 보이는 좁은 이마, 나이 들어 보일 정도로 광활한 이마, 양옆이 깊게 파인 M자 이마, 가운데가 내려온 3자 이마 등 고민이 천차만별인 만큼 교정법도 수십 가지다. 나에게 맞는 헤어라인 교정술을 찾아 뒷덜미가 시릴 정도로 당당한 올림머리에 도전해보자.
 

  • 활주로 이마를 위한 모발 이식

    본인의 후두부에서 채취한 모낭을 이마 쪽으로 옮겨 심는 수술이다. 이마가 전체적으로 넓고 광활한 사람에게 추천한다. 필요한 모낭만큼 두피 면적을 떼어낸 후 봉합하는 절개 수술과 모발 사이사이 필요한 모낭을 하나씩 채취해 심는 비절개 수술로 나뉘는데, 두피 탄력이 떨어지면 절개 수술이 불가능할 수 있다. 가장 가는 미세 모발부터 2~3모낭의 다모낭까지 굵기별로 분류해 생착시키기 때문에 헤어라인에 두껍고 거친 모발이 자라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수술 후 입원 없이 당일 퇴원하면 되고, 수술 부위 역시 크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이식 다음 날까지는 병원에서 샴푸해야 하며 3일 동안은 미온수로 감은 뒤 찬 바람으로 건조한다. 수술 비용은 채취하는 방법과 이식하는 모낭 수에 따라 천차만별. 1모낭당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에 저렴하진 않은 편이다.

    "이식한 모낭은 3일에 걸쳐 해당 부위에 생착돼요. 이후에 머리카락이 조금씩 빠질 수 있는데 이미 모낭이 두피에 직접 생착된 상태이기 때문에 금방 다시 자라나니 안심하세요." - '모제림성형외과' 마케팅2팀 김지현 

  • 속 보이는 이마를 위한 반영구 문신

    빈약해 보이는 헤어라인 곳곳에 머리카락처럼 한 올 한 올 색소를 입히는 방법이다. 이마 양옆이 휑하거나 옆면의 깊은 계단식 라인이 고민이라면 제격이다. 최근에는 두피에서 헤어라인 쪽으로 내려올수록 연해지는 점진적 방향 전환 기법을 사용해 솜털 같은 잔머리까지 연출할 수 있다. 색소도 다양해 수십 가지 컬러를 블렌딩해 본인의 모발, 피부, 눈동자 색에 꼭 맞는 컬러를 입힌다. 입자가 미세하고 착색력이 뛰어나 시간이 지나도 변색되지 않고 번짐 없이 깔끔하다. 시술 시간은 상담, 진료, 마취, 디자인까지 약 2시간. 시술 직후에 컬러가 약간 진해 보일 수 있으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다. 최소 2일간 샴푸를 피해야 하고, 3~4주 뒤 리터칭으로 부족한 부분을 수정하며 좌우 균형을 잡아주면 1~2년 정도 유지된다. 비용은 기본 시술 1회와 무료 리터치 1회를 포함해 평균 60만원대. 범위가 넓어질수록 금액은 추가된다.

    "모근의 결 방향과 가르마를 고려해 두피 표피층에 한 올씩 드로잉해요. 미세한 음영을 통해 실제 머리카락처럼 자연스럽게 연출 가능하고 자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죠." - '리앤채움의원' 반영구화장센터 센터장 한나

  • 3자 이마를 위한 레이저 제모

    두피에 부분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해 모근과 모낭을 파괴하고 털이 다시 자라나지 못하게 한다. 6주 간격으로 5회 정도 반복하면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된다. 헤어라인의 가운데가 삼각형 모양으로 내려온 3자 이마 형태에 최적화된 시술이다. 겨드랑이나 다리 제모처럼 모든 털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잔굴곡과 가는 머리를 남겨두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다. 원하는 디자인을 정해 면도하고 30분간 마취 연고를 바른 뒤, 레이저를 조사한다. 시술 후 하루 정도는 헤어라인이 다소 붉어질 수 있지만 금방 가라앉는 편이다. 피부 속 털뿌리까지 뽑아내기 때문에 면도했을 때처럼 푸르스름하게 남지 않는다. 1~2회 받았을 시 털이 가늘게 다시 자라지만 지속적인 추가 시술로 완벽히 제모할 수 있다. 비용은 병원의 테크닉에 따라 5회에 15만~150만원까지 다양하다.

    "단순히 제모만 하면 봉제 인형처럼 인공적인 헤어라인이 될 수 있어요. 정교한 기법으로 한 올 한 올 헤어라인을 디자인하는 전문 병원에서 시술받으세요." - '한희피부과' 원장 한원석

  • 울퉁불퉁한 이마를 위한 메이크업

    헤어 컬러와 비슷한 톤의 메이크업 제품으로 헤어라인을 그려 커버한다. 미세하게 울퉁불퉁하거나 모양은 예쁘지만 두피가 비친다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다. 잔머리를 만들고 싶을 땐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머리카락을 심듯이 가닥가닥 그리면 된다. 기름진 상태에서는 잘 그려지지 않으니 꼭 두피를 보송하게 한 뒤 사용하자. 군데군데 비어 보인다면 다양한 채도의 브라운 파우더로 쓸어주는 것이 좋다. 가장 어두운 컬러는 두피 안쪽으로, 연한 컬러는 헤어라인 쪽으로 그러데이션하면 감쪽같다. 두드리기만 해도 스머징되는 헤어라인 전용 뷰티템도 있다. 지속력이 높아 머리를 쓸어 넘겨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비용은 저렴하니 화려한 스킬 연마를 위해 돈보다 시간에 투자할 것.

    "헤어라인도 메이크업 후 제대로 지워내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겨요. 두피는 피지 분비가 많기 때문에 모공이 막히기도 쉽죠. 클렌징 시, 두피까지 신경 쓰세요." -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황혜진

3 / 10
마몽드 팡 팡 헤어 섀도우 쿠션 퍼프로 두드리면 자연스럽다. 3.5g 1만4천원대.

마몽드 팡 팡 헤어 섀도우 쿠션 퍼프로 두드리면 자연스럽다. 3.5g 1만4천원대.

  • 마몽드 팡 팡 헤어 섀도우 쿠션 퍼프로 두드리면 자연스럽다. 3.5g 1만4천원대. 마몽드 팡 팡 헤어 섀도우 쿠션 퍼프로 두드리면 자연스럽다. 3.5g 1만4천원대.
  • 리즈케이 잇다 매직 라인 젤 아이라이너라 번짐이 없다. 2g 3만8천원.리즈케이 잇다 매직 라인 젤 아이라이너라 번짐이 없다. 2g 3만8천원.
  • 에뛰드하우스 액티브 프루프 브라우&헤어 드로잉 팁 워터프루프 기능이 강력하다. 1.8g 8천원. 에뛰드하우스 액티브 프루프 브라우&헤어 드로잉 팁 워터프루프 기능이 강력하다. 1.8g 8천원.
  • 블리블리 동안 헤어라인 메이커 스틱이 얇아 정교하게 채워진다. 0.5g 1만4천원.블리블리 동안 헤어라인 메이커 스틱이 얇아 정교하게 채워진다. 0.5g 1만4천원.
  • 비바이바닐라 트루트릭 브로우 팔레트 파우더 3가지가 들어 있어 실용적이다. 1.7g×3개 1만8천원.비바이바닐라 트루트릭 브로우 팔레트 파우더 3가지가 들어 있어 실용적이다. 1.7g×3개 1만8천원.
  • 슈에무라 워터페인트:잉크 브러시가 힘 있어 잔머리 효과가 가능하다. 0.5ml 4만1천원대. 슈에무라 워터페인트:잉크 브러시가 힘 있어 잔머리 효과가 가능하다. 0.5ml 4만1천원대.
  • 메이블린 타투 브로우 잉크 펜 4지창 애플리케이터 덕분에 결이 살아난다. 0.5g 1만7천원대.메이블린 타투 브로우 잉크 펜 4지창 애플리케이터 덕분에 결이 살아난다. 0.5g 1만7천원대.
  • 3CE 헤어라인 섀도우 두피의 피지를 흡수한다. 12.5g 2만8천원. 3CE 헤어라인 섀도우 두피의 피지를 흡수한다. 12.5g 2만8천원.
  • 쏘내추럴 동안 이마 커버 섀도우 젤리 크림 텍스처라 가루 날림 없이 유지된다. 2.5g 1만4천원.  쏘내추럴 동안 이마 커버 섀도우 젤리 크림 텍스처라 가루 날림 없이 유지된다. 2.5g 1만4천원.

CREDIT INFO

에디터
황혜진
사진
김필순
도움말
김지현(모제림성형외과 마케팅2팀), 한나(리앤채움의원 반영구화장센터 센터장), 한원석(한희피부과 원장)
2018년 07월호

2018년 07월호

에디터
황혜진
사진
김필순
도움말
김지현(모제림성형외과 마케팅2팀), 한나(리앤채움의원 반영구화장센터 센터장), 한원석(한희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