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매끈한 꿈치 씨

샌들 밖으로 마중 나온 새하얀 각질, 악어가죽처럼 갈라진 굳은살, 거뭇거뭇한 착색까지. 뷰티 사각지대에 놓인 뒤꿈치를 구출하라.

On July 13, 2018

/upload/woman/article/201807/thumb/39182-320339-sample.jpg

 

위태로운 뒤태

두꺼운 양말과 스타킹을 벗어 던지자 벚꽃처럼 흩날리는 뽀얀 각질이 원망스럽다. 시선을 돌리려 강렬한 네온빛 페디큐어를 발라보지만 무용지물. 지난주에 거금을 주고 산 샌들마저 초라하게 느껴진다. 이처럼 두꺼운 굳은살과 각질로 뒤덮인 뒤꿈치를 가지고선 아무리 화려한 치장도 빛을 보기 어렵다. 발바닥은 피지선이 적어 우리 피부 중 가장 먼저 건조해지는데, 하루 종일 온몸의 체중을 견디며 심한 압력까지 받는다. 게다가 좁은 신발 안에서 여기저기 쓸리다 보면 각질층이 손상돼 더더욱 수분이 증발하는 것이다. 심하면 갈라지고 피가 나기도 한다. 그렇다고 무작정 수분을 채우기 위해 발 전체에 풋 크림을 바르는 건 금물. 발바닥과 발등 피부는 엄연히 두께와 민감도가 다르다.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대부분의 풋 제품은 발바닥 케어에 집중돼 있어 자칫하면 상대적으로 얇은 발등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라고 조언한다. 진정한 뒤태 미인이 되려면 늦기 전에 올바른 풋 케어법을 숙지하자.

'달걀 꿈치'를 위하여

하얗고 단단하게 자리 잡은 굳은살은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날씨가 습해지면 각질을 먹고 자라는 무좀균, 박테리아가 생길 가능성이 높고 꼬릿한 냄새를 유발하기도 한다. 따뜻한 물에 각질 연화 작용을 하는 족욕제를 풀고 발을 담가 충분히 불린 뒤, 스크럽제를 사용해 구석구석 깨끗이 씻는다. 이후 발을 바짝 말리고 전용 풋 파일로 살살 문질러가며 잔여 각질을 밀어내면 된다. 간혹 발에 물기가 남아 있을 때 각질을 제거하려고 하는데, 그건 매우 위험한 방법이다. 일시적으로 깨끗해진 것처럼 보이겠지만 축축한 상태에서는 죽은 세포와 살아 있는 세포가 끈적하게 달라붙고 뒤엉켜 염증을 유발한다. 자극도 훨씬 강해지기 때문에 피부에 상처가 나고 결국 세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발꿈치가 심하게 딱딱하거나 갈라진 경우에는 집중 케어를 위한 풋 마스크를 추천한다. 양말처럼 신었다 벗으면 거친 발에 풍부한 영양분을 공급해 순식간에 깐 달걀 같은 뒤꿈치가 된다. 간단하지만 민감성 피부에겐 따가울 수 있으니 권장 시간을 꼭 지켜야 한다. 마스크를 하고 나면 웬만한 각질은 다 벗겨져 피부가 얇고 예민해지는데 이때 바로 보습제로 발을 코팅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 출시된 발 전용 크림들은 자는 동안 흡수력이 높아지도록 고정 패드가 함께 구성돼 밤새도록 촉촉하게 보습이 되며 이불에 묻을 걱정도 없다. 물론 가장 중요한 건 자극 없는 방법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다. 묵은 각질을 한 번에 없애려고 욕심 부리는 순간 성이 나기 마련이다. 매일 부드러운 손길로 보살피면 거친 꿈치 씨가 마법처럼 매끈해질 것이다.
 

/upload/woman/article/201807/thumb/39182-320340-sample.jpg


1 소프리스 풋 필링 더블 에센스 마스크 발목에 묶는 끈 덕분에 에센스가 흐르지 않아 편리하다. 1시간가량 신고 나서 씻어내면 일주일 뒤부터 각질이 벗겨진다. 4천8백원. 2 실큰 코리아 페디 프로 힘 들이지 않고 각질을 관리해주는 디바이스다. 굳은살을 제거하는 다이아몬드 헤드, 표면을 정리하는 샤이닝 헤드 등 3가지 타입으로 교체 가능하다. 9만8천원. 3 괴솔 콘플레인 세트 날이 튼튼해 두꺼운 굳은살까지 말끔하게 제거된다. 교체 날 10개가 함께 구성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 1만2천원. 4 비퓨어 미라클 힐 밤 파파인 효소가 굳은살 및 각질을 부드럽게 연화한다. 바르는 즉시 스며들어 끈적이거나 찝찝하지 않다. 50ml 1만9천원. 5 DHC UR 크림 굳은살이 생기기 쉬운 부위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고농축 우레아 성분이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고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60g 1만1천원. 6 루피움 퍼펙트 너리싱 풋 크림 & 실리콘 풋 마스크 세트 건조한 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막을 형성한다. 뒤꿈치에 바른 뒤, 함께 구성된 실리콘 타입의 고정 마스크를 착용하면 크림이 피부 속 깊숙이 흡수된다. 50ml 2만5천원. 7 티타니아 족욕소금 따뜻한 물에 덜어 족욕을 하면 뛰어난 각질 연화 작용으로 발이 부드러워진다. 악취 제거 효과도 있어 냄새가 심하다면 추천한다. 1만4천원. 8 보카스 발 각질제거기 234개의 초미세 절삭 날이 각질을 얇게 벗겨내기 때문에 자극이 적다. 보호 커버가 있어 위생적으로 보관하기 좋다. 2만5천원. 9 아쿠아쿠 풋 스트레스 제로팩 미니 포레스트 쿨링 기능이 있어 습기 찬 발을 상쾌하게 케어한다. 타우린, 홍삼 추출물 등 풍부한 영양 성분이 함유돼 활력을 불어넣는다. 3천원.

CREDIT INFO

에디터
황혜진
사진
박충열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2018년 07월호

2018년 07월호

에디터
황혜진
사진
박충열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