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호흡기 건강을 위한 필수품

상쾌한 공기 비타민, 에어클라라

미세먼지와 황사가 날로 극심해지는 요즘. 마음껏 창문을 열고 환기시킬 수 없는 날이 잦아지다 보니 1집 1공기청정기는 필수가 되어버렸다. 아직 구입하지 못했거나, 제대로 된 제품 하나 더 장만하고 싶다면, 여기 소음, 화재, 전기료 걱정 없는 에어클라라를 눈여겨보자.

On May 16, 2018

/upload/woman/article/201805/thumb/38520-307067-sample.jpg

기능성 디자인 제품으로 거실, 안방, 아이 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내용 제품. 가격 26만 8천원.

 

쉿! 조용한 ‘에어클라라’
기존 공기청정기를 보완한 발명품, 에어클라라

에어클라라는 실내의 인체에 유해한 공기를 쾌적한 공기로 바꿔주는 공기 정화기다. 모터로 팬을 돌려 공기를 방출하는 기존 공기청정기와는 달리 무동력으로 작동하는데, 여느 공기청정기와 달리 무동력의 순수한 음이온이 나온다는 것과, 필터 교환이 필요 없다는 큰 장점이 있다. 소음 없이 24시간 가동이 가능한 것 또한 세계 최초로 모터 없는 무동력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 그뿐만 아니라 내부에서 전기장을 발생시켜 전자를 가속하고 회오리바람을 일으켜 주변으로 방출하는 방식으로 음이온을 생성하는 원리도 적용했다. ‘공기 비타민’ 이라고도 불리는 음이온은 촉매 전극을 이용해 모터 없이 다량의 음이온 바람을 방출해 만드는데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 스티렌 등 발암 물질과 유해 물질을 제거해 대기를 정화하고 양이온으로 둘러싸인 오염된 미세먼지와 결합해 소멸시키는 환경 친화적인 방법의 탈취 효과가 있다.
 

실내에서 부는 상쾌한 음이온 바람

즉, 음이온을 내뿜는 에어클라라는 각종 세균, 곰팡이 등을 살균 및 분해하는 역할을 해 공기 내 인체에 유해한 세균 제거 효과, 새집 증후군 걱정을 해소시킬 뿐만 아니라 실내의 곰팡이 냄새나 찌든 냄새를 해결한다. 인체에 미치는 영향으로는 진정, 진통, 혈압 강하, 피로 해소 등의 작용을 한다. 또한 필터 교환이 필요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사용자에게 매번 필터를 갈아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 주고, 이로써 유지 비용도 절약할 수 있을 뿐더러 전원을 끄고 음이온 방출구를 티슈로 닦아주면 끝날 정도로 청소도 매우 간편하게끔 만들어졌다. 동력이 없어 화재 위험도 없고 전기료도 거의 들지 않는 에어클라라는 대한민국 국가공인인증에 대한 소음, 음이온, 전자파, 세균, 살균 등 공기청정기의 필수 시험 조건의 검증을 모두 마친 제품으로 가정 및 차량에서 공용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기능성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upload/woman/article/201805/thumb/38520-307070-sample.jpg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에 최적화된 차량·실내 겸용 제품. 가격 14만 8천원.

CREDIT INFO

진행
안소미(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2018년 05월호

2018년 05월호

진행
안소미(프리랜서)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