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무모한 도전

수북이 자란 털과 안녕을 고할 때. 맨다리도 당당하게, 민소매도 걱정 없이 입고 싶다면 전문가의 제모 팁과 부위별 맞춤 제모법을 숙지할 것.

On May 28, 2018

  • 배, 허벅지 등 전신

    1 네즈 센서티브 헤어 리무벌 크림 헤어 리무빙 스펀지가 함께 들어 있어 간편하게 털을 씻어낼 수 있다. 민감성 피부용으로 자극이 덜하다. 150ml 1만3천원대. 2 뷰티포뮬라 쉐어버터 제모크림 자연 유래 성분인 시어버터와 녹차 잎 추출물이 함유돼 안전하게 털을 녹여낸다. 모근에 가깝게 작용해 유지 기간이 길다. 110ml 1만2천원대.

  • 거무스름한 겨드랑이

    1 실큰 글라이드 익스프레스 레이저 조사 버튼을 누른 채 미끄러지듯 옮기면 끊김 없이 레이저가 나온다. 식약처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9만원. 2 필립스 샤티넬 어드벤스드 마이크로 세라믹 헤드가 누워 있는 체모를 세워 매끈하게 제거한다. 레이저와는 다른 원리로 모근을 완벽하게 제거한다. 15만원대.

  • 쑥쑥 자라는 다리

    1 질레트 비너스 스월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5중 날 헤드가 다리에 밀착돼 짧은 잔털까지 깔끔하게 제거한다. 핸들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있어 젖은 손으로 쥐어도 안전하다. 1만8천원대. 2 도루코 샤이 크리미 기획 세트 미니 사이즈에 케이스까지 구성돼 여행이나 출장 시 가져가기 좋다. 헤드에 모이스처 밴드가 둘러져 있어 제모 후 보습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7천9백원. 3 쉬크 인튜이션 내추럴 면도날에 모이스처라이징 바가 부착돼 별도의 셰이빙 크림이나 비누를 사용하지 않아도 말끔하게 제모할 수 있다. 1만원대.

  • 뻣뻣한 비키니 라인

    1 뭄 미니 제모제 100% 유기농 성분으로 피부 탈락이 적다. 45g 1만원대. 2 웩시 스트립치즈 흐르지 않고 꾸덕하게 떠져 깨끗이 제모할 수 있다. 100g 2만5천원. 3 트위코 워터솔루블 슈가왁스 동양인의 억센 직모에 최적화돼 있다. 300g 1만8천원대.

민감한 인중

1 네즈 왁스 스트립 굴곡이 있는 부위에도 들뜸 없이 밀착돼 짧은 털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24매 9천원대. 2 바디네이처 럭스 헤어 리무버 왁스 스트립 골드&아르간 미세한 금 입자와 아르간 오일이 함유돼 보습 및 진정 효과가 있다. 투명한 패치로 제모 부위를 확인하며 붙일 수 있다. 16매 1만5천원. 3 네어 미니 왁스 스트립 피부 진정에 뛰어난 벚꽃 추출물이 들어 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왁싱 후 4주간 효과가 지속된다. 20매 1만원대.

 

 Q&A 
털, 제대로 알자

우리가 궁금해하는 셀프 제모에 관한 모든 것, 전문가에게 물었다.

Q 제모 전에 꼭 각질 제거를 해야 할까?
제모를 하면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과 피지가 함께 탈락되므로 굳이 제모 전에 각질 제거를 할 필요는 없다. 다만 인그로운(Ingrown) 헤어가 생길 수 있으니 제모 후 3일이 지난 뒤부터는 주 1~2회씩 보디 스크럽을 하는 것이 좋다.

Q 적당한 제모 주기는?
면도는 유지 기간이 짧아 3~4일에 한 번씩 관리해야 하고, 왁싱은 한 달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다. 우리 몸의 각질 생성 주기가 28일이므로 그 전에 하는 잦은 왁싱은 피부를 예민하게 하고 트러블을 유발한다.

Q 제모를 할수록 털이 더 굵어지고 빨리 자라나?
면도 전엔 털 끝의 가는 단면을 보지만 면도 후엔 가장 두꺼운 중간 부분의 단면을 보기 때문에 외관상 그런 착각이 들 수 있다. 왁싱의 경우에는 모근에서 털을 제거해 오히려 털이 점점 가늘어지고 느리게 자란다.

Q 겨드랑이 제모를 하면 땀이 더 많이 날까?
왁싱은 땀샘을 자극하는 것이 아니므로 땀이 더 많이 나지는 않는다. 겨드랑이 땀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털을 제모하면 땀이 그대로 흐르게 돼 더 많이 난다고 느끼는 것이다.

Q 올바른 면도 방향은?
털이 난 방향으로 면도를 해야 피부 자극이 덜하다. 까칠함이 남아 있다고 해서 털의 반대 방향으로 면도를 하면 상처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Q 면도를 자주 하면 제모 부위가 거뭇거뭇해지나?
잦은 마찰과 인그로운 헤어 때문에 칙칙해질 때가 있지만 꾸준히 각질을 제거하고 미백 로션을 바르면 새하얗게 관리할 수 있다. 해당 부위에 레몬 아로마를 수딩젤에 섞어 흡수시키는 것도 효과적이다.

Q 면도 후 피부가 따끔거리고 각질이 일어날 땐?
촉촉한 수분젤을 발라 진정시킨다. 알로에가 함유된 제품은 피부의 열을 낮추고 소독하는 기능이 있어 제모 후 바르기에 적합하다.

Q 집에서 사용하는 레이저 디바이스로 털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나?
가정용 디바이스로는 털을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렵다. 피부과에서는 모낭을 파괴하기 위해 털 두께나 양에 따라 출력이 각기 다른 레이저를 사용하지만 홈 디바이스는 안전상의 이유로 출력이 현저히 낮다. 일시적으로 털이 줄어드는 효과는 있을지 몰라도 사용을 중단하면 다시 털이 자란다.

Q 남성용 면도기로 제모해도 괜찮을까?
남성용 면도기는 굵고 억센 털을 제모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 여성이 사용할 경우 상처가 나기 쉬우니 삼가야 한다.

Q 제모 후 생긴 인그로운 헤어 대처법은?
인그로운 헤어 전용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각질을 연화시켜 털이 밖으로 나오기가 훨씬 수월해진다.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제모 부위가 울퉁불퉁하다면 병원을 방문해 제거 시술 등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맞춤 제모템

밀고, 뽑고, 태우고! 부위별 최상의 셀프 제모법은 무엇일까?

배·허벅지

배·허벅지

면적이 넓은 부위는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제모 크림이 적합하다. 털을 녹여내는 화학 약품이 들어 있어 바르고 씻어내면 털이 사라지는 원리다. 샤워 중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고통이 적지만 화학 성분에 예민하다면 주의해야 한다. 사용 전 팔 안쪽에 발라 미리 테스트하고 방치 시간을 꼭 지킬 것. 제모가 끝난 뒤에는 반드시 인그로운 헤어에
신경써야 한다.


다리


다리

매일 관리해야 하는 다리의 털은 면도를 하는 것이 좋다. 굴곡이 적고 평평해 면도날에 의한 상처도 덜 난다. 셰이빙 크림 혹은 샤워젤을 이용해 제모 부위를 부드럽게 만든 뒤, 털이 난 방향대로 밀어야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면도날이 녹슬거나 둔해지기 전에 바로 교체하고 면도 후에는 세균에 감염될 위험이 있으므로 물기를 완벽히 제거한다.


겨드랑이


겨드랑이

색소침착에 취약한 겨드랑이는 가정용 디바이스가 안성맞춤. 자주 쓸리고 접히기 때문에 주변의 피부 자극을 가능한 한 줄이면서 모근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피부과 레이저보다는 출력이 낮지만 동일한 부위에 반복적으로 조사하는 것은 피하고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가장 낮은 단계부터 차츰 강도를 높여가며 사용해야 한다.


비키니 라인


비키니 라인

모가 굵고 거친 비키니 라인에는 접착력 강한 왁스 타입이 알맞다. 녹인 왁스를 제모 부위에 바른 뒤 천을 덮고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떼어내는 방식이다. 체모를 굳혀 제거하기 때문에 뿌리째 뽑을 수 있고 새롭게 난 털이 가늘어지는 효과도 있다. 통증이 크고 피부 탈락이 생길 수 있으니 좁은 면적으로 여러 번 떼어낸다. 왁싱 후 진정 및 보습 관리는 필수다.


인중


인중

얼굴에 난 털에는 면도날이나 화학 성분이 닿지 않는 왁싱 스트립이 제격이다. 왁스와 비슷하지만 스트립 내에 내용물이 발라져 있어 붙였다 떼어내기만 하면 된다. 얼굴 전용으로 나온 제품은 강도가 훨씬 약해 얇은 피부에도 안심하고 붙일 수 있다. 팔다리용도 무난하게 사용 가능해 셀프 제모 초보자라면 전신에도 추천하는 타입이다.

CREDIT INFO

에디터
황혜진
사진
박충열(제품), 게티이미지뱅크(모델)
도움말
무무왁싱스투디오
2018년 05월호

2018년 05월호

에디터
황혜진
사진
박충열(제품), 게티이미지뱅크(모델)
도움말
무무왁싱스투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