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ANTI-POLLUTION MACHINE

황사와 미세먼지의 공격에 환기조차 망설여지는 요즘. 오염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해줄 ‘안티폴루션’ 가전을 모았다. 어떤 걸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꼼꼼한 후기를 참고하자.

On April 12, 2018

TEST PLAN

매섭게 불던 찬 바람이 포근해지자 황사와 미세먼지의 공격이 극심하다. 시장에는 황사와 미세먼지뿐 아니라 곰팡이와 바이러스, 세균 번식 등까지 해결하는 진화된 안티폴루션 가전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이달에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푸드스타일리스트, K-QUEEN 주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인플루언서 에디터로 구성된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뭉쳤다. 3월 6일부터 9일까지, 안티폴루션 위시 리스트를 리뷰하기 위해 신사동 스튜디오에 모였다. 분야별 최고의 제품만 모았는데 안티폴루션에 특화된 크기 및 종류가 서로 다른 공기청정기와 청소기 8가지 브랜드 제품을 선정해 콘셉트의 창조성, 무게나 부피·향 등의 사용감, 기능성, 사용 후 구매 의향까지 세세히 평가했다.


1 밀레 청소기 C3 알러지 파워 라인

고성능 헤파 필터가 장착돼 미세먼지뿐 아니라 알레르기성 질환을 겪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가격 54만원.

평점 92.9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강력한 흡입력과 자유로운 움직임, 용이한 보관 덕에 청소가 즐거워진다." 박충열(포토그래퍼)

2 라인프렌즈 공기청정기

풍부한 이온이 주변 공기를 정화하며 공기의 비타민이라 불리는 음이온이 공기 1CC당 200만 개 이상 방출된다. 가격 5만9천원.

평점 89.6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깜찍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공기청정기. 한 손에 착 감기는 사이즈로 책상 위에 두고 쓰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3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00

고가의 클린 룸에서만 볼 수 있었던 하이퍼 헤파 필터를 사용해, 황사로부터 청정한 실내 환경을 만든다. 가격 1백69만원.

평점 9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유럽 규격의 'EN1822' 인증을 획득한 제품. 온종일 사용해도 소음이 거의 없어 기능적으로 최고의 제품인 듯." 이지영(K-QUEEN 4기)

4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3개의 센서를 이용해 실내 미세먼지나 유해 가스 등의 정보가 실시간으로 LCD 디스플레이에 체크된다. 가격 74만8천원.

평점 91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오염 물질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알려주는 전면 LCD 창이 있어 언제든 공기의 질을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가전으로 활용도가 높다." 엄가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5 카도 탁상용 공기 청정기

보조 배터리만 연결하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공기청정기. 유해 물질을 완전 분해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가격 27만9천원.

평점 90.8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휴대가 가능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가격대가 높아 망설여진다." 김태영(K-QUEEN 5기)



6 삼성전자 삼성큐브

방마다 공기청정기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따로 또 같이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된 모듈형 제품이다. 0.3㎛ 사이즈의 초미세먼지를 99.9999% 제거하는 초순도 공기청정기다. 가격 2백만원.

평점 94.9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필요에 따라 분리, 결합이 가능한 제품이라 활용도가 높을 듯. 초미세먼지를 99.9999% 걸러내는 프리미엄 기능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도 돋보인다." 김혜원(국제 행사 MC)

7 레이캅 RX

침구 위 먼지뿐 아니라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유발 물질, 미세먼지, 바이러스, 세균 및 냄새까지 완벽히 제거하는 침구 청소기. 가격 59만8천원.

평점 91.9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침구 전용 특수 브러시가 내장돼 청소 후에도 침구류가 손상되지 않는다. 이불을 털고 말릴 필요가 없어 봄철 즐겨 사용할 듯."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8 블루에어 680i

단 12분 만에 15㎡의 공간을 깨끗한 공기로 바꾼다. 3단계 필터링을 통해 0.1㎛의 초미세 미립자까지 완벽히 제거한다. 가격 1백69만원.

평점 91.7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IoT 기술이 탑재돼 언제 어디서든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미세먼지뿐 아니라 생활 악취, 포름알데히드 등까지 관리할 수 있다니 엄마로서 관심이 간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안티폴루션 가전'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호기심 많은 스마트맘, 엄가을

신제품 소식에 관심이 많으며 궁금한 제품이 있으면 가까운 매장에 찾아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정도로 '호기심 천국'인 SNS 인플루언서.

BEST 1 / 밀레 청소기 C3 알러지 파워 라인
평점 92.3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과 부드러운 움직임, 가벼운 무게까지, 유선 청소기 특유의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다만 에너지 효율 등급이 낮다."

BEST 2 /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평점 91
"헤파 필터와 활성탄소 필터 등 추가된 기술력과 회전 공기 분사가 가능한 디자인 등 은 공기청정기로서 뛰어난 부분. 다소 큰 크기가 아쉽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 레이캅 RX
평점 96 "뛰어난 제품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침구 위생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침구 청소기를 구매한다면 이 제품을 구입하고 싶다."

BEST 2 / 삼성전자 삼성큐브
평점 95
"기존의 공기청정기에서 볼 수 없었던 따로 또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기능이 놀랍다. 무게 또한 가벼워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 속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 삼성전자 삼성큐브
평점 90.4 "공기청정기 두 대를 모듈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니 놀랍다.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도 인테리어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예쁘다."

BEST 2 / 카도 탁상용 공기 청정기
평점 92.4
"차 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남편을 위해 구입하고 싶다. 작지만 알찬 기능과 분리 교체 가능한 필터 덕분에 오래 두고 사용할 수 있을 듯."


얼리어답터, 박충열

<우먼센스>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 밀레 청소기 C3 알러지 파워 라인
평점 93 "무선 청소기보다 월등히 뛰어난 흡입력을 갖고 있지만 무게가 조금 나간다. 브러시가 내장돼 있어 기능에 따라 손쉽게 바꿔 끼워 사용할 수 있겠다."

BEST 2 / 카도 탁상용 공기 청정기
평점 92.5
"슬림한 디자인에 휴대용이라 이동 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환기나 청소가 어려운 차량 내에서 사용하면 좋을 듯."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00
평점 94.3 "디자인은 투박하지만 보기만 해도 건강해질 것 같은 헤파 필터가 장착돼 이 제품 하나만 구입하면 봄철 미세먼지 걱정은 잠시 접어둘 수 있을 듯하다."

BEST 2 / 블루에어 680i
평점 93.6 "휴대폰으로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해 기계를 작동시킬 수 있어 편리하다. 초미세먼지까지 확실하게 잡아준다니 가격 부담이 없다면 구입하고 싶다."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 레이캅 RX
평점 93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이맘때는 이불을 널고 털 수 없어 불편하다. 이 제품 하나면 언제든 이불을 소독, 관리할 수 있다니 올봄 꼭 구입하고 싶다."

BEST 2 / 라인프렌즈 공기청정기
평점 92 "종일 생활하는 회사 책상 위에 올려두면 딱 좋은 디자인과 크기의 제품이다. 부담 없는 가격대와 깜찍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태어난 지 9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 블루에어 680i
평점 93.2 "강력한 공기 청정 기능뿐 아니라 소음이 거의 없어 아이와 종일 함께해야 하는 내게 꼭 필요한 제품이다. 다만 크기와 가격이 부담스러워 구입이 망설여진다."

BEST 2 /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00
평점 91.4 "의료용으로 사용할 만큼 뛰어난 성능의 공기청정기라니 관심이 간다. 넓은 공간, 노인과 아이들이 거주하는 집에 놓고 사용하면 좋을 듯."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고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 뒤 제품을 구입하는 알뜰 새댁.

BEST 1 / 삼성전자 삼성큐브
평점 96 "깔끔한 디자인과 쉽게 떼었다 붙일 수 있는 모듈형 디자인이 돋보인다. 거실에서는 하나로, 침실에서는 침대 양 옆에 하나씩 두고 사용하면 좋을 듯."

BEST 2 /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평점 94.5 "사이즈가 조금 크지만 어떤 공간에 놓아도 멋스럽다. 360도로 공기가 회전하는 기능이 더해졌다니 넓은 거실에서 사용하기 좋겠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삼성전자 삼성큐브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실내 공기를 위한 안티폴루션' 제품으로 삼성전자의 삼성큐브를 1위로 뽑았다. 아무래도 제품을 따로 또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제품이라는 점에 큰 점수를 준 듯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조금씩 달랐지만 디자인·창조성·사용감·기능성·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갖고 싶은 디자인이라는 점도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 평가단은 실내 공기를 위한 안티폴루션 필수 아이템으로 꼽으며 주부들의 위시 리스트로 무작정 갖고 싶은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모듈형 큐브 디자인
삼성큐브는 사용 공간과 용도에 따라 분리, 결합이 가능한 모듈 제품이다. 낮에는 넓은 거실에서 2개의 제품을 결합해 대용량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분리해 안방과 자녀방에 나눠서 개별로 사용할 수 있다. 이사를 가거나 가족 구성원이 늘어나도 같은 모듈을 추가로 구입해 용도에 따라 분리, 결합해 사용하면 활용도와 비용 측면에서 효율적인 제품이다. 각 모듈은 도구 없이 손쉽게 분리, 결합할 수 있으며 결합한 경우 한 개의 전원을 이용해 하나의 제품처럼 편리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2 독보적인 청정 기능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9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초순도 청정 시스템을 제공한다. 삼성큐브의 '하이브리드 집진 필터'는 여과식 필터에 극성(+, -)을 지닌 정전 커버를 추가해 정전기의 힘으로 먼지를 더욱 강력하게 끌어당겨 필터 속 세균까지 살균한다.

3 조용한 무풍 공기청정기
삼성큐브는 직접 몸에 닿는 바람 없이 조용하게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무풍 청정 기능이 새롭게 도입됐다. 작동시 자동 청정 모드로 설정하면 실내 오염도를 정확하게 감지해 공기가 나쁠 때는 쾌속 청정으로 오염된 공기를 신속하게 흡입해 강력하게 정화하고, 실내 공기가 '좋음' 상태로 10분 이상 유지되면 자동으로 '무풍 청정' 운전으로 전환된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2018년 04월호

2018년 04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