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QUICK & EASY

출근과 등원 준비로 전쟁 같은 아침, 엄마의 전용 비서가 되어 빠르고 쉽게 아침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모닝 머신을 모았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후기에 주목하자.

On January 29, 2019

TEST PLAN

남편의 출근 준비와 아이의 등원 소동이 혼재한 아침 시간, 맛있는 식사 준비와 깔끔한 뒷정리까지 해야 하는 '엄마 사람'은 새해 아침에 더 바쁘다. 눈코 뜰 새 없는 순간, 알라딘의 요술램프 속 지니처럼 등장해 숨은 손과 발이 되어줄 모닝 가전은 없을까? 최근 폭발적인 인기몰이 중인 에어드레서, 로봇 청소기, IoT 어시스턴트, 블렌더, 오븐, 전기주전자 등 8가지 아이템을 한데 모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8명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는?


1 코스텔 그라파이트 미니오븐
국내 최초, 초고속 발열 소재인 '그라파이트'를 활용한 신개념 오븐으로 0.2초 만에 가열이 시작돼 0.6초 만에 최대 온도인 280℃에 도달한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요리를 완성한다. 가격 33만원.

평점 91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1초 내외로 빠르게 예열돼 끼니를 거르기 쉬운 아침을 맛있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겠다. 토스트뿐 아니라 튀김, 그릴 요리, 찜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오븐이 없다면 구매하고 싶을 듯." 김태영(K-QUEEN 5기)

2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로 모터에 유입된 공기의 양을 3배로 증폭, 고압·고속 제트 기류를 형성해 강력하고 부드러운 바람을 생성한다. 20도 각도로 집중적인 바람을 분사해 모발이 빠르게 건조되며 완벽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게 돕는다. 가격 55만6천원.

평점 93.8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5분의 기적'이라는 말처럼 머리 길이에 관계없이 단 몇 분 만에 머리를 말리는 것은 물론 스타일링까지 완성된다. 노즐을 바꿔 끼우면 뿌리 펌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이지영(K-QUEEN 4기)

3 구글 홈 미니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음성인식 스피커로 바쁜 아침에 음성으로 일정, 출퇴근길 교통 정보, 날씨 등을 확인하고 캘린더 리마인더 등을 체크하거나 원하는 매체의 뉴스를 들을 수 있다. 가격 5만9천원.

평점 92.4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오케이 구글!"이라는 인사만 건네면 음악 재생뿐 아니라 날씨, 뉴스 헤드라인 보도에 이르기까지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들을 수 있다. 한국어도 지원하지만 영어를 사용하면 더 많은 서비스를 받기 좋겠다." 이대원(포토그래퍼)

4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O5
탑재된 인공지능이 공간 환경을 스스로 파악해 스마트한 집 안 청소를 가능케 한다. AI 스마트 웹 에디터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공간만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 가격 59만9천원.

평점 9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아침에 집을 나선 후 앱으로 청소 구역을 설정하면 원하는 공간만 꼭 찾아가 맞춤형 헬퍼가 되어준다. 언제 어디서든 청소 진행 사항과 추가 진행을 자유로이 조정할 수 있다." 박재진(라이프스타일 블로거)



5 필립스 소닉케어 프로텍티브클린 3.0
치아에 대고만 있어도 치아 표면과 치아 사이, 잇몸과 치아 사이의 플라크를 일반 칫솔보다 최대 7배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음파 진동이 만들어내는 강력한 공기방울이 칫솔모가 닿기 어려운 곳까지 들어가 완벽한 양치를 돕는다. 가격 17만9천원.

평점 91.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하루 2분, 30초씩 입안을 4분면으로 나눠 꼼꼼하게 양치할 수 있도록 타이머가 소리로 알려주어 바쁜 아침 빠르지만 깨끗하게 하루의 시작을 준비할 수 있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6 켄우드 전기주전자 SJM290
플라스틱보다 열전도율과 내구성이 뛰어난 무광 스테인리스 스틸 본체로 단 40초 만에 빠른 가열이 가능한 무선 주전자다. 1.7L의 대용량이며 분리형 필터망으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가격 5만9천9백원.

평점 89.6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외출 준비를 하며 뜨거운 물을 끓여 차나 커피를 마시기에 알맞은 대용량 사이즈다. 물이 없을 때는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니 정신없는 아침에 깜빡하고 외출해도 안심이 되겠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7 테팔 울트라 블렌드
트리플 엑스 프로 6중 칼날과 42,000RPM, 1,500W의 초강력 파워 모터가 탑재돼 식물의 껍질이나 씨앗, 단단한 견과류 등 일반 믹서로 곱게 갈기 까다로운 재료를 부드러운 식감으로 빠르게 분쇄한다. 가격 34만9천원.

평점 93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음료뿐 아니라 뜨거운 식재료를 한데 넣어 수프를 만들고 데우는 기능도 겸하는 멀티 블렌더로 자동 세척까지 가능해 바쁜 아침, 든든하고 맛 좋은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돕는다." 김혜원(글로벌 마케터)

8 삼성 에어드레서 골드미러
단 25분 만에 미세먼지를 99.9% 이상 털어내고, 바지 밑단부터 허리까지 칼주름을 잡으며 의류에 향기까지 추가하는 등 상쾌한 아침 출근길을 돕는다. 가격 1백만원대.

평점 97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아침에 일어나 당일 입고 갈 옷을 넣고 기계를 작동해놓으면 25분 후, 새 옷처럼 완벽하게 관리된 옷을 입고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REAL COMMENT

8명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바쁜 아침, 쉽고 간편하게 출근과 등원 준비를 돕는 모닝 가전'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삼성 에어드레서 골드미러
평점 97 "겨울옷을 제품에 넣어두는 것만으로 주름 관리, 미세먼지 제거뿐만 아니라 아로마 향까지 더해줘 사용 후 더 반해버렸다."

BEST 2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평점 96 "긴 머리를 감고 말리는 데 단 5분이면 충분하다. 오래 사용해도 기기가 뜨거워지거나 바람의 온도가 높아지지 않아 모발 손상이 거의 없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삼성 에어드레서 골드미러
평점 95.5 "'미세먼지국'이라는 오명이 익숙한 요즘, 실내·외 미세먼지 케어는 물론, 매일 입는 옷의 세탁과 주름 관리까지 25분이면 뚝딱 해결된다."

BEST 2 코스텔 그라파이트 미니오븐
평점 93 "예열이 필요 없는 특별한 성능과 레트로 무드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여느 소품 이상의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평점 96 "뜨거운 온도로 설정한 뒤 머리를 말려도 두피가 데지 않고, 낮은 온도로도 빠르게 마르며 스타일링하기도 쉽다."

BEST 2 삼성 에어드레서 골드미러
평점 95.2 "세탁하기 어려운 두꺼운 외투와 바지를 넣고, 급속 코스를 누르면 강력한 스팀이 뿜어져 나와 의류 겉감과 안감 케어까지 한 번에 끝난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테팔 울트라 블렌드
평점 94.8 "대용량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 6중 칼날과 강력한 모터. 신선한 주스와 선식, 이유식과 수프까지 만들 수 있는 데다 자동 세척 기능도 있다."

BEST 2 필립스 소닉케어 프로텍티브클린 3.0
평점 93 "버튼만 누르면 일반 세정, 착색 제거, 잇몸 케어 등 3가지를 음파 진동으로 깨끗하게 2분간 양치할 수 있으니 쉽고 간편하게 데일리 치아 관리가 가능하다."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켄우드 전기주전자 SJM290
평점 95.3 "전원 버튼을 올리고 1분이면 끝, 출근 준비로 정신없는 날에도 따뜻한 잎차를 우려내 마실 수 있게 돕는다. 거름망이 분리돼 세척도 편리하다."

BEST 2 필립스 소닉케어 프로텍티브클린 3.0
평점 94.2 "손이 닿지 않는 어금니, 치아 뒤편 등에 칫솔을 대고만 있어도 알아서 닦고 관리하는 것은 물론 압력 센서까지 탑재돼 잇몸 손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들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평점 95.3 "놀랄 만큼 강력한 세기의 바람 덕분에 바쁜 아침 단시간에 머리를 말릴 수 있다. 숱이 많고 긴 머리 때문에 오래 걸리던 외출 준비 시간이 한결 단축될 듯."

BEST 2 구글 홈 미니
평점 93 "외부 소음이 있어도 신통하게 명령어를 인지하고 알맞은 대답을 곧잘 한다. 2가지 언어를 선택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제품 하나를 구입할 때도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며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다.

BEST 1 삼성 에어드레서 골드미러
평점 96 "신발장 옆에 설치해두면 옷 관리는 물론, 실내에 유입되는 미세먼지의 양도 줄어들어 집안일에 필요한 시간도 자연스레 줄어들 것 같다."

BEST 2 필립스 소닉케어 프로텍티브클린 3.0
평점 95 "애써 힘주어 닦지 않아도 깔끔하게 세척된다. 아침부터 세정, 미백, 잇몸 케어까지 올인원 치아 케어를 할 수 있다."


주부 9단, 박재진

살림 경력만 8년 차인 주부 9단. 누구의 도움 없이 가사와 육아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프로 주부로 그간 쌓인 살림 노하우를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다.

BEST 1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O5
평점 95.8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바퀴가 커서 턱 높은 공간에서도 자유로이 움직일 수 있겠다. 앱으로 청소 예약과 실시간 진행 상황까지 관찰할 수 있다."

BEST 2 구글 홈 미니
평점 94 "등원이 버거운 아이들에겐 신나는 동요를 들려주고, 출근 준비하느라 바쁜 남편에겐 들리는 시계가 돼주는 신통방통한 AI 서비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명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2019년 1월, 바쁜 아침을 돕는 퀵&이지 모닝템으로 삼성의 에어드레서 골드미러를 1위로 뽑았다.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에 시달리는 요즘, 미세먼지 관리는 물론 옷의 세탁과 구김 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과 가구처럼 돋보이는 디자인, 잦은 사용 빈도 등을 고려해 선택한 듯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달랐지만 디자인·창조성·기능성·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바쁜 아침에 단 25분이면 에어, 스팀, 건조, 청정은 물론 원하는 향까지 옷에 입힐 수 있는 의류 멀티 솔루션 기기라는 점이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였다. 평가단은 매일 사용하는 모닝 아이템의 필수품으로 삼성 에어드레서 골드미러를 뽑으며 위시 리스트에 올려 꼭 장만하고 싶은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바쁜 아침, 25분 의류 케어
옷을 넣고 버튼을 누르면 끝! 미세먼지 전용 코스를 사용하면 25분 내에 에어, 스팀, 건조, 청정 4단계의 전문 의류 청정 방식을 적용해 의류의 미세먼지와 냄새를 확실하게 제거한다. 위와 아래로 분사되는 강력한 스팀을 이용해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효과적으로 빠르게 제거하고 아로마 시트를 활용해 의류에 은은한 향이 배도록 데일리 케어가 가능하다.

2 미세먼지 닥터
살균 코스 적용 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같은 생활 유해 세균과 허피스 등 바이러스 4종을 99.9%까지 제거한다. 또한 제품 내부에 잔류하거나 다른 곳에 세균이 배지 않도록 내부 살균 코스도 있어 털어낸 먼지가 집 안에 유입되거나 체내에 흡입되지 않도록 관리한다.

3 IoT 디자인 가전
공간에 두는 것만으로도 가구 이상의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디자인 가전으로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해 사용하면 의류 소재별 최적 코스 추천부터 제품 관리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클로짓 서비스를 사용하면 의류에 부착된 라벨과 바코트를 스캔해 최적의 관리 코스까지 제공한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이대원
2019년 01월호

2019년 01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이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