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뷰덕'의 신상 마스크 팩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는 에센스를 흠뻑 담은 보습력 좋은 마스크 팩 하나면 충분하다. 하루 10~15분 짧은 투자로 최고의 효능을 보이는 마스크 팩 중에서 신상 아이템 8개를 테스트했다. 환절기를 맞아 민감한 피부의 긴급 보습, 진정을 도와줄 최고의 마스크 팩은?

On March 22, 2018

BLIND TEST PLAN

피부 관리 좀 한다는 사람치고 마스크 팩을 멀리하는 이를 보지 못했다. 외부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 달래기, 탄력 없는 피부 리프팅, 칙칙한 피부를 위한 미백 등 다양한 기능으로 여행 파우치는 물론, 집 안 냉장고에 구비하면 피부를 위해 '열일'하며 그 효과 또한 만족할 만하기 때문. 기본 에센스 한 병을 탈탈 털어 넣은 듯한 알짜 아이템으로 간편하게 1팩씩 뜯어 피부에 극강 보습을 선사할 8가지 신상 마스크 팩을 모았다. 3월 환절기 피부 진정과 보습이 기대되는 '키엘' '리리코스' '비오템' '멀블리스' '라뮤즈' '아이오페' '오휘 피토바이탈' '아리따움'의 신상 마스크 팩 8가지를 피부 타입과 취향이 다른 <우먼센스> 뷰티 테스터가 직접 피부에 1일 1개씩 붙여 테스트했다. 브랜드에 대한 편견이 없도록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했다.


1 리리코스 마린 안티에이징 앰플 마스크

보습, 탄력, 주름 개선, 미백, 영양 성분이 함유된 앰풀 5병, 약 35ml를 담아 풍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시트 마스크. 8매 4만5천원대.
평점 87.5 / 에센스 함유량 ★★★☆☆ 밀착력 ★★★★★ 향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모공 속까지 싸한 상쾌함을 전한다. 쫀득한 에센스 질감과 넉넉한 양 덕에 피부에 착 밀착된다. 시트가 도톰하고 부드러워 매일 붙이고 싶다." 복혜미(<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2 라뮤즈 스킨 리페어 시그니처 마스크

도톰한 바이오셀룰로오스 원단 자체의 수분 함유량과 천연 보습 인자, 8가지 꽃 추출물이 보습의 시너지를 더하는 마스크 팩. 5매 3만원.
평점 91.8 / 에센스 함유량 ★★★★★ 밀착력 ★★★★☆ 향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쫀쫀한 크림 텍스처가 특징으로 밤에 사용하기를 권한다. 잠들기 전 붙이면 다음 날 아침 활력 넘치는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유혜수(메이크업 아티스트)

3 아리따움 감 시리즈 마스크

대나무 유래 셀룰로오스를 함유한 PT CELL 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잘 밀착된다. 부드러운 탄력감으로 피부에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준다. 1매 2천원대.
평점 86.4 / 에센스 함유량 ★★★★☆ 밀착력 ★★★★☆ 향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데일리용으로 무겁지 않게 붙일 수 있다. 메이크업 전 촉촉한 윤광 베이스를 위해 사용해도 좋을 거 같다. 메이크업 전 붙이면 하루 종일 광나는 메이크업 연출을 돕고 오래도록 보습이 유지된다." 유혜수(메이크업 아티스트)


4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 IN 마스크

100% 오가닉 코튼 소재 시트 마스크. 피부에 진정 및 수분 공급 효과를 준다. 6매 3만9천원대.
평점 83.4 / 에센스 함유량 ★★★★☆ 밀착력 ★★★★☆ 향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한눈에 보기에도 양이 많은 에센스가 모두 흡수되면 좋겠다. 남은 에센스는 건조한 부위에 발라 흡수시켰다." 김지혜(뷰티 인플루언서)

5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제로 마스크

피부를 진정시키는 저자극 무표백 코튼 시트 마스크 팩. 1매 3천5백원.
평점 83.4 / 에센스 함유량 ★★★★☆ 밀착력 ★★★☆☆ 향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토너 에센스를 흠뻑 적신 마스크 팩이라 쿨링 효과도 있어 촬영 후 지친 피부의 보습과 진정에 좋을 듯하다.” 김시진(모델)

6 오휘 피토바이탈 인텐시브 에센셜 마스크

야생 자운영 추출물을 담은 천연 보습 성분이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한다. 즉각적인 수분감으로 피부를 활력 있게 관리하는 고보습 시트 마스크. 7매 7만원대.
평점 89.1 / 에센스 함유량 ★★★★☆ 밀착력 ★★★★☆ 향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그물을 엮은 듯 탄탄하고 얇은 소재가 피부에 잘 밀착된다. 시트가 고급스럽고 영양감 있는 텍스처가 오래도록 촉촉하게 남는다." 이지현(뷰티 인플루언서)

7 멀블리스 웨딩드레스 루비 마스크

피부 자생력을 키우는 홍삼과 생기와 진정에 효과 있는 벚꽃 추출물, 체내 불순물을 제거하는 루비 가루를 함유해 피부에 광채를 선사한다. 1매 3천원.
평점 90.6 / 에센스 함유량 ★★★★☆ 밀착력 ★★★★★ 향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시트의 밀착력이나 에센스의 양, 향긋한 향이 우수하다. 보습력 역시 1등 주고 싶은 제품이다. 저렴한 가격도 마음에 쏙 든다." 김시진(모델)

8 키엘 저온 압착 오일 마스크

아마존의 코파이바 오일과 프라칵시 오일, 안디로바 오일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관리한다. 4매 4만원대.
평점 83.9 / 에센스 함유량 ★★★☆☆ 밀착력 ★★★★★ 향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젤 마스크 팩의 정석! 피부에 잘 밀착되고, 콜라겐을 붙인 듯 야들야들한 시트의 촉감이 좋다." 안수연 (뷰티 인플루언서)

REAL COMMENT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와 인플루언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이 직접 써보고 평가한 극강 보습 마스크 팩. 사용 전(에센스 함유량, 가격), 사용 중(밀착력, 사이즈, 향), 사용 후(흡수력, 보습력, 구매 의향)로 나눠 항목별로 평가했다.

민감한 피부 토닥토닥, 김지혜

"유난히 건조하고 찬 바람에 많이 노출된 피부에 미안한 마음으로 꺼내는 피부 피로 해소제다."

사용 전 BEST / 비오템
에센스 함유량 ★★★★☆ 가격 ★★★★☆
"보기에도 에센스에 흠뻑 담근 모양새다. 마스크를 붙이고 남은 에센스를 얼굴 외 목이나 손에 발라도 모자라지 않았다."

사용 중 BEST / 오휘
밀착력 ★★★★★ 사이즈 ★★★★★ 향 ★★★★☆
"피부가 편안한 텍스처로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아 펴 바르기 좋다. 짱짱한 시트가 피부를 탄력 있고 부드럽게 당겨준다."

사용 후 BEST / 오휘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끈적임 없이 피부에 남은 잔여물을 흡수시키면 보송보송 촉촉한 피부가 된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 속 보습 걱정 없이 관리할 수 있다."


예민한 피부 달래기, 안수연

"피부가 예민할 때 꼭 사용한다. 자극받은 피부에 열이 오르면 진정시키기 위해 마스크를 사용하지만 보습력까지 갖추면 금상첨화."

사용 전 BEST / 멀블리스
에센스 함유량 ★★★★☆ 가격 ★★★★☆
"마스크 시트가 흡수한 에센스양이 적당했다.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줄 것 같다."

사용 중 BEST / 멀블리스
밀착력 ★★★★☆ 사이즈 ★★★★☆ 향 ★★★★☆
"눈·코·입 구멍이 적당해 빈틈없이 균일한 보습이 가능하게 한다. 향도 가장 고급스럽고, 피부 밀착력과 탄성이 뛰어났다."

사용 후 BEST / 멀블리스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민감한 피부에 붙였을 때 진정 효과가 컸다. 피부의 붉은 기와 예민함을 잠재우는 충분한 보습력이 다른 제품에 비해 좋았다."


산뜻하게 고보습, 유혜수

"잠자기 전 피부에 영양 공급. 쉽게 건조해지는 수면 시간 동안 피부에 수분을 채운다. 에센스 함유량이 많지만 끈적임이 적은 타입을 선호."

사용 전 BEST / 리리코스
에센스 함유량 ★★★★☆ 가격 ★★★★☆
"시트에 흡수된 에센스양이 중요하다. 적으면 건조하고 많으면 피부에 부담이 된다. 이 제품은 에센스양이 가장 적당해 피부에 편안하게 붙일 수 있다. "

사용 중 BEST / 라뮤즈
밀착력 ★★★★★ 사이즈 ★★★★★ 향 ★★★★★
"사이즈가 크면 헤어라인을 덮어 머리카락이 젖는데 이 제품은 에센스 함유량이 많지만 사이즈가 적당해 피부에 찰떡같이 밀착력이 좋다."

사용 후 BEST / 라뮤즈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에센스양도 촉촉할 정도로 적당했고, 매일 사용하기에 향도 부담스럽지 않았다. 사이즈와 탄력성도 종합적으로 좋았다."


1일 1팩 실천 중, 이지현

"얼굴에 각질이 보이거나 건조함이 느껴질 때 즉각적인 보습과 진정을 위해 팩을 사용한다."

사용 전 BEST / 아리따움
에센스 함유량 ★★★★☆ 가격 ★★★★★
"민감한 피부에 시원하게 붙이기 좋은 토너 에센스로 흠뻑 젖은 시트가 피부에 상쾌한 느낌을 준다. 매일 사용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사용 중 BEST / 라뮤즈
밀착력 ★★★★★ 사이즈 ★★★★★ 향 ★★★★★
"판박이처럼 쫀쫀하게 피부에 붙어 있는 밀착력이 좋았다. 젤 타입이라 피부에 쿨링 효과를 주고 은은한 플로럴 향이 기분 좋다."

사용 후 BEST / 오휘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마스크 팩을 붙였을 때도 흥건한 촉촉함이 유지되더니 팩을 뗀 뒤에 피부에 남은 잔여감이 만족스럽다."


화장발 받는 케어, 김시진

"촬영이 있거나 메이크업이 잘 받아야 하는 날 필수 아이템. 메이크업 전 피부 온도를 낮추는 정도의 기대감을 가지고 사용한다."

사용 전 BEST / 아이오페
에센스 함유량 ★★★★☆ 가격 ★★★★★
"가격도 적당하고 포장지와 시트에 묽은 에센스의 양이 적당했다. 메이크업 전 피부에 가볍게 보습을 채워 촉촉한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사용 중 BEST / 아이오페
밀착력 ★★★★★ 사이즈 ★★★★☆ 향 ★★★★☆
"흥건한 시트 덕에 밀착력이 좋고, 향이 없어 매일 사용하기에 무난하다. 쉽게 늘어나는 타입은 아니지만 대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

사용 후 BEST / 멀블리스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시트나 에센스 제형이 비싼 값을 주고도 사고 싶을 만큼 퀄리티가 좋다. 시간이 지나도 땅기는 느낌 없이 촉촉함을 오래 유지한다."


스페셜 케어용, 복혜미

"피부에 끈적이고 축축한 느낌을 싫어해 급할 때 벼락치기로 사용. 고가라도 영양분이 많은 제품을 선호."

사용 전 BEST / 라뮤즈
에센스 함유량 ★★★★★ 가격 ★★★★☆
"시트는 물론 봉투에 남은 에센스양이 상당하다. 나이트 케어가 필요할 때 나이트 크림 대용으로 발라도 부족함이 없다."

사용 중 BEST / 리리코스
밀착력 ★★★★★ 사이즈 ★★★★☆ 향 ★★★★☆
"에센스 함유량이 많아 피부에 잘 밀착되고 사이즈가 커서 턱 라인까지 보습할 수 있다. 보통 영양분이 많으면 끈적이는데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사용 후 BEST / 리리코스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시트의 질감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피부에 힐링되는 보드라운 촉감에 반했다. 고가이긴 하지만 스페셜 케어용이라고 생각하면 아깝지 않다."


BEST OF BEST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의 선택!

라뮤즈 스킨 리페어 시그니처 마스크

마스크 팩은 에센스 함유량만큼이나 피부에 닿는 첫 느낌이 중요하다. 시트 재질에 따라 단 10분의 힐링 타임이 되기도 하고, 시트 재질이 흡수력과 지속력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미끄덩한 젤 제형이 시원하게 피부에 밀착돼 오래도록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하는 동시에 완벽 밀착이란 무엇인지 보여준 '밀착력', 고보습 제형을 피부에 겉돎 없이 빠르게 받아들이는 '흡수력', 은은히 코끝을 맴도는 고급스러운 플로럴 '향', 넉넉해 다른 건조한 피부에 품앗이가 가능한 '에센스 함유량'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이달의 베스트 아이템은 '라뮤즈 스킨 리페어 시그니처 마스크'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단연 시트 재질이다. 친환경 코코넛 과일수를 발효해 만든 바이오셀룰로오스에 히알루론산을 코팅해 원단 자체의 에센스 흡수력과 보습력을 높인 저자극 프리미엄 바이오셀룰로오스 소재가 1시간 정도 피부 위에 붙여도 건조함 없이 수분을 전한다. 굴곡진 부위까지 완벽 밀착해 에센스의 흡수율이 높은 것도 모두 시트 덕이다.

라뮤즈 스킨 리페어 시그니처 마스크 5매 3만원.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의 평가

1 완벽한 밀착력, 바이오셀룰로오스
피부에 찰싹하고 달라붙는 바이오셀룰로오스가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한다. 우수한 밀착력으로 굴곡 있는 얼굴에 들뜸 없이 균일한 보습을 돕는다. 도톰한 젤 시트는 30g의 에센스를 함유하고 있는데, 약 1시간까지 도포하고 있어도 마르는 일 없이 피부에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시키며 집중 케어한다.

2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는 보습 성분
천연 보습 인자와 판테놀, 재생·보습·색소침착 관리에 효과적인 데이지꽃·장미꽃·재스민꽃 등 8가지 꽃 추출물,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활력을 주며 생기 있게 관리한다.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이대원
2018년 03월호

2018년 03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이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