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건강한 가슴을 지키는 세심한 배려

맘모톰과 쉐어웨이브 엘라스토

여성들이 아름답고 건강한 가슴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검진과 정확한 진단, 전문적인 치료가 중요하다. 유방·갑상선 외과 전문의 이주현 원장(강남아름다운유외과)을 직접 만나 유방 진단과 치료에 사용되는 첨단장비인 맘모톰과 쉐어웨이브 엘라스토에 대해 알아보았다.

On January 10, 2018

 

Q 맘모톰이 어떤 장비인지 궁금합니다.
A 맘모톰(진공흡인생검기구)은 조직검사 뿐 아니라 유방에 생긴 양성 종양을 제거하는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조직검사나 종양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부 절개가 필요합니다. 맘모톰의 경우 장비의 바늘이 들어가는 정도인 5mm 이하로 절개를 합니다. 흉터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가슴은 손상시키지 않고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맘모톰의 장점입니다. 부분마취를 통한 최소한의 피부절개로 환자의 신체적 정신적 고통도 적고,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빠른 편입니다.

Q 맘모톰은 어떤 경우에 필요한가요?

A 양성종양의 크기가 1cm 이상이거나 성장속도가 빠른 경우, 종양의 생김새가 좋지 않아 암으로 발전할 우려가 있는 경우, 양성종양의 수가 많은 다발성종양의 경우, 점액성 병변과 같이 고위험병변으로 진단되는 양성종양이 있는 경우, 양성종양의 크기가 매우 작아 동시에 진단치료가 필요한 경우, 군집된 미세 석회화 병변이 있는 경우, 가슴확대성형을 계획하고 있어 양성종양을 미리 제거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가족력이 있거나 임신을 앞두고 있어 양성종양을 미리 제거할 경우, 양성종양이 발견되었는데 해외 체류 등 오랜 기간 동안 검사가 불가능한 경우, 여성호르몬 치료 중에 양성종양이 발견된 경우 등입니다.

Q 무엇보다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A 맘모톰 뿐만 아니라 유방에 대한 시술과 수술은 경험이 많은 유방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남아름다운유외과는 맘모톰의 최상위기종인 맘모톰 리볼브를 사용합니다. 맘모톰 리볼브는 기존의 버전과 달리 조직을 제거하는 바늘의 길이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정상 조직의 불필요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공상태의 압력도 조절할 수 있어 혹의 크기나 성질, 유방의 상태에 따라 최적의 환경에서 시술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년 이상 유방·갑상선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3,000례 이상의 풍부한 맘모톰 시술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가로부터 진단과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방에 대한 상담진료와 치료, 아름다움을 위한 성형까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최상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쉐어웨이브 엘라스토에 대해서도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불필요한 조직검사를 최소화하는 장비로, 종양의 악성 유무를 색깔과 정확한 수치로 명확하게 알려주는 조직탄성 초음파 화상 진단기기입니다. 유방암 진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방암 X선 검진의 위험성과 오진에 따른 불필요한 조직검사 시행 등의 부작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몇몇 대학병원에서만 진행하는 최첨단 기술의 초음파장비인데 강남아름다운유외과는 대기시간 없이 원데이-원스톱 시스템으로 진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우먼센스 독자들에게 유방건강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A 최근 들어 사춘기가 빨라지면서 여성호르몬에 노출되는 시기도 그만큼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성들의 유방암 발생 연령도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유방암은 뒤늦게 발견하면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유방의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먼저 유방의 건강에 관심을 갖고 정기적인 검진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 청소년기 자녀를 둔 경우, 가슴에 뭔가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불편함이 지속되면 한번쯤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CREDIT INFO

진행
박현구
사진
강남아름다운유외과
2018년 01월호

2018년 01월호

진행
박현구
사진
강남아름다운유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