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두껍고 어려운 백과사전 ‘스튜핏’

독서와 학습을 동시에!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

독서하는 재미와 학습 효과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잇 템, 빨간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 라이브러리’를 주목해보자. 새해에는 우리 아이들에게 공부와 독서를 강요하기보다는 즐겁게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

On January 05, 2018

3 / 10
/upload/woman/article/201712/thumb/37137-275002-sample.jpg

 

 

스마트 학습 시대, 부모의 역할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는 시대가 됐다. 요즘 초등학생들은 모든 정보를 인터넷 포털 사이트나 동영상 사이트 등을 통해 찾는다.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이제 스마트폰은 생활이고, 공부고, 놀이인 셈이다. 이런 스마트 환경에서 부모의 역할도 달라져야 한다. 먼저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나 검증되지 않은 불명확한 정보를 무분별하게 접하지 않도록 체크해야 한다. 또 억지로 강요하기보다는 정확한 배경지식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도록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 달라진 부모의 역할을 돕고,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 학습할 수 있는 멀티 백과가 필요하다.


숫자로 보는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

  • 멀티미디어 콘텐츠 수 17,069

    어마어마한 콘텐츠를 담고 있는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 사진, 일러스트, 영상, 360도 사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만 총 11종 17,069건에 달한다. (사진 9,000여 장, 일러스트 5,700여 장, 일반 영상 1,930여 편, 360도 사진 45개, 360도 영상 8개, 캐릭터 활용 영상 104개, 스마트 활동 16개, 2D·3D 영상 201개, 애니메이션 32개, 수학 상황극 12개, 국어 강의 33개).

  • 선정 주제 총 3,883

    초·중등 아이들을 위한 필수 백과사전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 최신 교과 과정을 반영해 국어·수학·사회·과학·예체능 5개 영역에 걸쳐 총 3,883개의 주제를 선정했다.

  • 제작 인원 약 428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만든 백과사전이다. 감수자 16명, 집필자 29명, 검수자 37명을 포함해 편집자, 디자이너, 앱 개발자 등 약 428명이 참여했다.

  • 총 교재 권수 312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는 배운 지식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교재 <스마트 짝꿍>까지 포함돼 있다. 단계별로 104권씩 총 312권의 교재가 제공된다.

  • 테스터 인원 120

    완벽에 완벽을 더한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는 설문, FGI, 전화 인터뷰 등 다양한 사전 테스트를 거쳤다. 기존 고객과 교원 에듀플래너 총 120명이 참여했다.

직접 체험해보고 말하는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

초등학교 3학년 이수민 어린이가 직접 체험해보고 눈높이에서 느낀 소감을 솔직하게 소개한다.

  • "평소에 공부하거나 책을 읽다가 궁금한 게 생기면 엄마 휴대폰으로 검색해서 알아보곤 했는데, 어려운 표현도 많고 내용이 많아서 제가 원하는 정보를 한 번에 찾는 게 쉽지 않았어요.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는 눈에 쏙쏙 잘 들어오게 정리돼 있고, 쉽게 설명돼 있어요."

    초·중등 필수 배경지식을 총망라한 '필수 백과'
    최신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해 선별한 3,883개의 주제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다양한 일러스트는 아이들이 주제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돕는다.

  • "경복궁을 검색하면 직접 가 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자세한 영상이 나와요. 360도 회전이 되면서 공간을 구석구석 보여주고 설명하니까 이해도 쉽고, 직접 다녀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체험형 멀티미디어 백과사전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는 동영상, 애니메이션, 2D·3D 영상, 360도 영상, 실험 영상, 상황극, 인터랙션 활동 등 다양한 형식의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결합돼 한 번에 읽고, 보고, 느끼면서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어준다.

  •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 앱'으로 궁금했던 내용을 살펴보고, 교재에 나온 활동 내용을 풀어보며 학습할 수 있어서 공부가 재미있어요. 이젠 엄마가 시키지 않아도 제가 스스로 먼저 찾아서 해요."

    수준에 따라 단계별로 구성된 <스마트 짝꿍>
    다양한 영역을 골고루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된 커리큘럼에 따라 수준별 3단계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 짝꿍>으로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형 문제를 풀고, 자신의 수준에 알맞게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의 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 "그동안 읽었던 책 내용을 <지식 퀴즈왕>으로 풀어볼 수 있어 재미도 있고, 다시 기억할 수 있어서 좋아요. <바나몽과 함께 찾는 우리 문화유산>은 그동안 몰랐던 문화유산을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해요."

    흥미를 유발하는 활동 앱 2종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한 게임 앱 <지식 퀴즈왕>과 위치 기반 문화유산 앱 <바나몽과 함께 찾는 우리 문화유산>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빨간펜 스마트 라이브러리'는 24개월 멤버십 교육 상품이며, 월 2만883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계약금 10만원 별도, 스마트기기 별도 구매).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이대원
자료제공
교원(www.kyowon.co.kr)
모델
이수민
헤어&메이크업
위드뷰티살롱(02-515-2322)
2018년 01월호

2018년 01월호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이대원
자료제공
교원(www.kyowon.co.kr)
모델
이수민
헤어&메이크업
위드뷰티살롱(02-515-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