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RTICLE

ARTICLE

슈퍼 그뤠잇! 컨투어링 메이크업

‘둥근형’ ‘긴형’ ‘각진형’ 등 얼굴별 콤플렉스를 무색하게 하는 결점 커버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On December 12, 2017

둥근형

둥근 얼굴형은 우리가 흔히 쓰는 파우더 타입의 셰이딩 제품으로 얼굴형을 잡아준다. 양 조절이 쉽기 때문에 얼룩 없이 균일한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다. 얼룩지지 않게 큰 브러시를 이용해 손목 스냅으로 광대뼈 부위와 페이스 라인을 가볍게 쓸어주면 둥근 얼굴이 샤프한 느낌으로 드라마틱하게 바뀐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12/thumb/36953-272139-sample.png

 

Team K-QUEEN 6기 이영아

1 데코르테 AQMW 시크릿 글로우 3가지 다른 색과 질감의 펄 파우더가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준다. 4.2g 9만5천원. 2 나스 썬 워시 디퓨징 브론저 라구나 실크처럼 가볍고 투명한 텍스처의 파우더 타입의 블렌딩. 8g 5만4천원.

 


HOW TO

1 가장 도드라지는 광대뼈와 헤어 라인이 만나는 지점에서 광대뼈를 따라 입술 쪽으로 쓸어내린다.
2 귀밑 턱 쪽을 둥근 브러시로 터치하며 턱 선을 살린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 얇게 여러 번 레이어드하며 터치할 것.
3 이마는 사이드 쪽을 감싸듯 쓸어주며 얼굴에 길이를 더한다.
4 둥근형은 보통 코가 퍼진 편인데 피부보다 2단계 다운된 컬러의 파우더를 소량 찍어 눈머리 쪽에서 코끝을 따라 자연스럽게 내려와 콧대를 세워준다. 코끝을 V자로 날렵하게 모양을 잡는다.
5 이마 가운데와 턱 끝에 하이라이트를 주면 양끝으로 시선을 모아 얼굴을 갸름해 보이게 한다.
6 블러셔는 광대뼈에서 입술 쪽으로 쓸어내린 뒤 브러시로 광대뼈 부위를 눌러 날렵한 얼굴로 만들며 마무리.




긴형

긴 얼굴형은 나이 들어 보이기 쉬우므로 이마와 턱 끝을 줄여 긴 얼굴을 커버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커버를 위해 리퀴드 타입을 추천한다. 밀착력이 뛰어나 자연스럽게 착시 효과를 주기 때문. 붓처럼 얼굴에 톡톡 찍은 뒤 손, 브러시, 스펀지, 퍼프 등을 이용해 착착 두드리듯 펴 바른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12/thumb/36953-272140-sample.png

 

Team K-QUEEN 6기 최희연

1 베네피트 듀더 훌라 가벼운 텍스처의 크림 타입으로 자연스러운 컨투어링을 돕는다. 30ml 3만9천원. 2 바비브라운 일루미네이팅 브론징 파우더 프레스드 파우더 타입의 브론저로 미끄러지듯 고르게 발린다. 9g 5만3천원.

 

 

HOW TO

1 리퀴드 셰이딩으로 헤어 라인을 따라 여러 번 끊어 찍어준다.
2 턱 끝 쪽도 톡톡톡 찍어준 뒤 브러시로 목까지 경계선 없이 그러데이션한다.
3 긴 얼굴형은 코끝이 긴 경우도 많으므로 코끝에 음영을 넣는다. 하이라이터는 눈과 눈 사이 콧대에 짧게, 코끝보다 위쪽에 살짝 넣는다.
4 미간과 이마 사이에 작은 삼각형으로 하이라이터를 찍어준다.
5 브러시로 모두 펴는 동시에 두드린다. 콧대는 얇은 브러시와 손가락을 이용해 톡톡 두드린다. 코끝은 손가락을 이용해 펼친다.
6 치크는 얼굴이 짧아 보이도록 가로로 톡톡 두드린다. 약간 넓게 해 긴 얼굴의 여백을 메워주면 동안 완성!




각진형

각진 얼굴은 다른 얼굴형에 비해 남성적이고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또렷하게 표현되는 스틱 타입의 컨투어링 제품을 선택해 각지고 튀어나온 얼굴 부위에 음영을 줄 것. 쓱쓱 선을 그린 뒤 스펀지로 톡톡 두드리면서 그러데이션한다. 이때 물 묻은 스펀지를 활용하면 촉촉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12/thumb/36953-272138-sample.png

 

Team K-QUEEN 6기 최은영

1 메이크업포에버 HD 스틱파운데이션 얇게 펴발라져 가볍게 무결점 피부 표현을 완성한다. 30ml 6만원. 2 바비브라운 스킨 파운데이션 스틱 피부 상태에 맞춰 유분은 조절하고 수분을 가두어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연출한다. 9g 5만9천원.

 


HOW TO

1 광대뼈가 시작되는 부위에서 입술까지 사선 방향으로 짧게 파운데이션 스틱을 그어준다. 얼굴이 길다면 'ㄱ'자로 살짝 꺾어 얼굴 안쪽으로 그린다.
2 각진 턱과 헤어 라인 모서리에 음영을 넣어 얼굴 모양을 동그랗게 잡는다.
3 스틱형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꺼지고 그늘진 눈 밑 부분에 볼륨을 더한다.
4 특히 각진 얼굴형은 평평해 보이기 때문에 이마, 볼과 턱에 하이라이트를 주어 입체적으로 마무리.
5 음영과 하이라이트 부위를 스펀지를 이용해 두드리듯 옆으로 펼친다.
6 치크는 웃었을 때 봉긋하게 올라오는 애플존에 얹어 생기를 더하면 완성!




INTERVIEW

서수진의 시크릿 뷰티

서수진은 방송과 광고 촬영 등 바쁜 활동을 이어가는 국내 정상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국내 방송은 물론 중국 상하이 미디어 그룹의 <맘마미아>와 드라마 <일과 이분의 일, 여름> 등의 뷰티 디렉터까지 훌륭하게 소화하며 K-뷰티를 널리 알리고 있다.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마친 그녀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1 K-뷰티 전도사 서수진 원장은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강연, 방송, 광고 촬영 등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2 생각이 많을 때는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는 그녀는 무상무념의 힐링을 즐기기에 '골프'만 한 것이 없다고 말한다. 

오늘 얼굴형에 따른 컨투어링을 선보였어요. 얼굴형별 컨투어링의 중요성은 뭔가요? 어떤 사람은 눈꼬리를 올려야 예쁘고, 또 어떤 사람은 반대로 내려야 매력이 배가되죠. 얼굴에 따라 화장을 달리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요. 세련되고 우아한 분위기를 결정하는 컨투어링은 얼굴형에 따라 반드시 달리해야 해요. 이때 리퀴드와 파우더리, 글로시와 매트를 적재적소에 사용해 드라마틱한 효과를 더해보세요.

벌써 2017년도 다 갔어요. 연말 모임에 돋보이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추천한다면요? 립스틱 컬러만 바꿔도 분위기가 달라져요. 2017년에 유행한 말린 장밋빛에 버건디 컬러를 더한 '톤 다운 버건디' 립을 추천해요. 평소 진한 컬러 립을 부담스러워했던 사람들도 연말이라는 이유로 용기를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이 컬러는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니 연말 파티에서 충분히 돋보일 거예요.

항상 날씬한 몸과 건강한 미소가 인상적이에요.(웃음) 평소 자기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따로 시간 내 운동을 하지는 못해요. 다만 수시로 몸을 움직여요. 콘텐츠 관련 모니터를 위해 틈틈이 TV를 보는데, 이때도 매트를 깔고 요가나 필라테스 동작을 하죠. 주로 도심에서 생활하다 보니 자연 속에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는 것을 느껴요. 그래서 시간이 나면 골프를 하러 가죠. 공이 잘 맞을 때 나는 시원한 소리는 스트레스까지 확 날려주더라고요. 확 트인 곳에서 좋아하는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산책도 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죠.

와! 골프는 생각지도 못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겸 사업가로 활동하다 보니 골프는 필수적인 스포츠가 됐어요. 골프를 한 지도 벌써 10년이 넘었네요. 저는 가만히 앉아 있을 때도 항상 트렌드를 생각하고 새로운 메이크업 스킬이나 방법 등을 연구하느라 머리가 복잡한 편이에요. 골프를 하는 동안에는 이런 잡념이 사라지더라고요. 자연스레 골프의 매력에 빠지게 됐죠. 메이크업 아이템처럼 골프용품도 내게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 최근에 알게 됐어요. 서치도 많이 하고 주변 분들에게 추천을 받으면서 시행착오 끝에 저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았죠. 바로 야마하골프 브랜드예요. 공이 잘 맞았을 때 나는 시원한 소리와 느낌이 남다르더라고요. 큰 쾌감을 느낀 제품이라 주변에 추천하고 싶어요.

앞으로 계획이 있나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25년 가까이 열심히 달려왔어요. 이제 오랜 시간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려고 해요. K-뷰티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중국 등에서 한국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데, 후배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싶어요. 또 K-뷰티를 더욱 알리기 위해 문화 교류를 끊임없이 할 예정입니다. 현재 한·중·일 여성 CEO들과 연맹을 맺고 있는데, 한국 대표로서 세계에 한국과 우리나라의 좋은 제품을 알릴 계획이에요.

마지막으로 2018년 뷰티 트렌드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려요.
'내추럴 헬시 뷰티'가 2018년 뷰티 트렌드입니다. 본연의 피부가 좋아 보이는 촉촉한 속광 피부 표현, 결을 살리는 눈썹이 중요하죠. 립은 말린 장밋빛과 브라운 컬러가 여전히 인기를 이어갈 거예요.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진행
김하양(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메이크업
서수진
헤어
나래(위드 뷰티살롱)
모델
Team K-QUEEN 이영아·최희연·최은영
2017년 12월호

2017년 12월호

에디터
복혜미
진행
김하양(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메이크업
서수진
헤어
나래(위드 뷰티살롱)
모델
Team K-QUEEN 이영아·최희연·최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