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입술 프로들의 ‘초크초크’ 립 서비스

제아무리 레드 립스틱이 유행이라고 해도 각질이 일어난 입술 위에서는 매력을 발산하지 못한다. 환절기에 더욱 건조해지고 갈라지는 입술을 위해 준비했다. 말 많이 하는 ‘입술 프로’들의 각질 케어법.

On October 23, 2017

3 / 10

 

 

  • 1 립 패치 붙이기

    "드라마 <별별 며느리> 촬영 날에는 외부에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립밤을 꼭 휴대하며 수시로 바르는 건 기본이고 물을 많이 마셔요. 어느 정도 입술이 촉촉해지긴 하지만 환절기에는 립밤만으로 건조함을 해결하기엔 부족하죠. 유난히 입술이 건조하고 각질이 생긴 날에는 패치 타입의 입술 전용 팩을 입술에 붙여요. 얼굴에 마스크 팩을 하듯 입술의 보습을 위해 영양과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아이템이거든요." - 오주은(배우)

    HOW TO 1 입술 전용 클렌저로 입술을 꼼꼼하게 닦는다. 2 패치 타입의 입술 전용 팩을 입술에 붙이고 20~30분 뒤 뗀다. 3 손끝으로 입술과 주변 피부에 남은 에센스를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토니모리 키스키스 앙큼 립 패치 10g 2천원.

  • 2 흑설탕꿀팩 바르기

    "미팅이 잦은 편이라 환절기에는 눈에 바로 보이는 입술 케어에 신경 쓰는 편이에요. 뷰티 홍보를 담당하는 사람으로서 깨끗한 피부도 중요하지만 각질이 일어난 입술은 관리를 안 하는 인상을 줄 수도 있거든요. 저는 스킨케어 단계를 마친 뒤 흑설탕과 꿀을 섞어 입술에 듬뿍 바르고 랩을 작게 잘라 씌워둬요. 각질이 심할 때는 랩을 붙여놓고 손으로 살살 문지르기도 해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해도 매끈한 입술로 가꿀 수 있어요." - 오다미(비주컴 뷰티 홍보대행사)

    HOW TO 1 흑설탕과 꿀을 1:1 비율로 섞는다. 2 입술에 ①을 듬뿍 바른 뒤 랩을 작게 잘라 씌운다. 3 30분 뒤 손가락으로 입술을 살살 문지른 다음 미온수로 씻는다.

  • 3 립밤 듬뿍 바르기

    "건조한 스튜디오에서 방송을 하고 나면 입술 안쪽의 각질이 들떠 있을 때가 많아요. 이럴 때는 입술에 보습을 해야 합니다. 립밤을 입술에 바른 뒤 면봉을 돌돌 돌려가며 입술에 남아 있는 잔여물을 지우는 것부터 시작해요. 그다음 입술에 립밤을 도톰하게 얹어놓고 흡수시키는 거죠. 다양한 립밤 제품을 써봤지만 바이오더마 립밤은 그저 비닐막이 씌워지는 느낌이 아니라 입술 속에 수분을 채우는 것 같아 몇 년째 쓰고 있어요." - 조수아(쇼호스트)

    HOW TO 1 입술에 립밤을 도톰하게 바른 뒤 면봉을 돌돌 돌려가며 잔여물을 지운다. 2 세안 후 스킨케어 단계를 마친 다음 팩 바르듯이 입술에 립밤을 듬뿍 바른다.​

    바이오더마 아토덤 밤 레브르 15ml 1만1천원.

  • 4 우유로 각질 제거하기

    "발색이 또렷하고 매트하게 발리는 립스틱을 사랑하는 1인으로 촉촉한 입술 관리는 필수라고 볼 수 있죠. 하지만 입술이 바짝 마를 때면 침을 많이 바르게 돼요. 이렇게 하면 입술의 수분을 빼앗기고 침에 들어 있는 효소가 입술 피부를 자극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죠. 그래서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우유팩을 하고 있어요. 화장솜에 우유를 흡수시켜 입술 위에 올리는 간단한 방법인데 각질 케어 효과가 뛰어나요." - 복혜미(<우먼센스> 에디터)

    HOW TO 1 화장솜을 가위로 2등분한 뒤 우유를 흡수시킨다. 2 입술 위에 ①을 올리고 15~20분 뒤 뗀 다음 면봉으로 입술을 살살 문지르면 각질이 떨어진다. 3 립밤이나 아이크림을 발라 보습 케어를 한다.

  • 5 바세린 팩 하기

    "평소에 메이크업을 잘 하지 않는데 생기를 더하는 립 잉크는 꼭 바르는 편이죠. 하루 종일 수업을 하다 보면 입술이 바싹바싹 말라요. 그래서 환절기에는 입술에 바세린을 추가로 바른답니다. 립 잉크를 바른 입술 위에 바세린을 듬뿍 바르는 식인데, 각질이 심하게 올라온 날에는 집에 돌아와 바세린을 바른 입술 위에 랩을 붙여 바세린 팩을 해요. 일주일에 1~2회만 해도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조유경(필라테스 강사)

    HOW TO 1 입술에 바세린을 바르고 면봉으로 각질을 살살 문지른 다음 미온수로 입술을 닦는다. 2 입술에 바세린을 듬뿍 바른 다음 랩을 작게 잘라 붙인다. 15~20분 뒤 랩을 떼고 마사지한다

  • 6 수시로 립 오일 바르기

    "평소에도 입술이 건조한 편이라 립스틱도 보습력있는 오일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호해요. 환절기에는 투명한 제형의 입술 전용 오일을 수시로 바르면서 관리하죠. 일반 오일보다 끈적임이 적고 한 번 바르면 쉽게 건조해지지 않을 만큼 보습력도 강한 제품이에요. 유독 각질이 심하게 올라온 날에는 마스크 팩을 할 때 입술에도 신경 써서 수분을 공급한 다음 립 오일을 발라 마무리해요." - 김은혜(<우먼센스> 에디터)

    HOW TO 1 화장솜에 따뜻한 물을 적셔 입술에 3분 정도 올려 각질을 불린다. 2 마스크 팩을 붙이고 15~20분 뒤 떼어낸 다음 입술에 남은 유효 성분을 흡수시킨다. 3 입술에 립 오일을 여러 번 두껍게 바른다.

    블리블리 스테이 헬씨 모이스춰 립 오일 3ml 1만6천원.

7 립 스크럽 하기

"평소 입술이 잘 트는 터라 일 년 내내 입술 관리를 세심하게 하고 있어요. 특히 입술 각질이 심해지는 환절기에는 보습력이 있는 입술 전용 스크럽으로 각질을 정돈해요. 각질이 떨어져 나간 입술은 예민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토너나 에센스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잊지 않아요." - 김나나(고려대학교 한국어센터 강사)

HOW TO 1 세안 후 입술에 물기가 남았을 때 입술 전용 스크럽을 바르고 살살 문지른다. 2 미온수로 스크럽제를 씻어낸 뒤 토너나 에센스를 화장솜에 적셔 입술 위에 올린다.

스킨푸드 아보카도&슈가 립 스크럽 14g 5천9백원.

CREDIT INFO

에디터
김은혜
사진
박충열
2017년 10월호

2017년 10월호

에디터
김은혜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