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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센스>와 미원이 함께하는 제철 건강 밥상 캠페인 ⑨

우리 가족 가을 영양식, 버섯들깨탕

On October 16, 2017 0

<우먼센스>와 미원이 함께하는 제철 건강 밥상 캠페인을 통해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감칠맛을 내는 미원으로 만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매달 한 품씩 소개한다. 이달의 메뉴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해 가을철 보양식으로도 좋은 버섯들깨탕이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들깨가루와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버섯은 가을철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 만점 식재료죠. 여기에 미원 한 꼬집으로 깊은 국물 맛을 더해주면 맛도 영양도 좋은 보양식으로 그만이랍니다.” -요리연구가 문인영(101 recipe)

 

버섯들깨탕

재료
표고버섯 4개, 백만송이버섯 100g, 무(4cm) 1토막, 감자 1개, 양파 1/4개, 대파 1/2대, 물 5컵, 멸치·들깨가루 1/2컵씩, 다시마(10×10cm) 1장, 조선간장 1작은술, 미원 한 꼬집, 소금 1/2작은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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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기

1표고버섯은 깨끗이 씻어 0.5cm 두께로 슬라이스하고 백만송이버섯은 가닥가닥 뜯는다. 무와 감자는 작게 깍둑썰기하고,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2 냄비에 물과 무, 감자, 멸치, 다시마를 넣고 15분 정도 끓인 뒤 멸치와 다시마를 건져내고 무와 감자가 반 정도 익을 때까지 중간 불에서 끓인다. 3 ②에 버섯과 양파를 넣고 끓인다. 4 ③의 무가 완전히 익으면 들깨가루, 미원 한 꼬집을 넣고 한소끔 더 끓인다. 5 마지막에 대파, 조선간장, 소금을 넣고 섞어 완성한다.

감칠맛 미원

감칠맛 미원


미원에 함유된 글루타민산은 사탕수수를 발효해 만든 것으로 모유, 다시마, 토마토, 치즈 등에도 들어 있는 감칠맛을 내는 성분이다. 모든 요리에 한 꼬집만 넣으면 특유의 감칠맛을 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요리할 때 소금보다 먼저 넣으면 나트륨 섭취량을 20~40% 줄일 수 있다.

<우먼센스>와 미원이 함께하는 제철 건강 밥상 캠페인을 통해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감칠맛을 내는 미원으로 만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매달 한 품씩 소개한다. 이달의 메뉴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해 가을철 보양식으로도 좋은 버섯들깨탕이다.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메뉴개발
문인영(101recipe)
요리
김가영(101recipe)
자료제공
대상주식회사(www.daesang.co.kr)

2017년 10월호

이달의 목차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메뉴개발
문인영(101recipe)
요리
김가영(101recipe)
자료제공
대상주식회사(www.daes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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