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SURVIVAL HAIR STYLE

겨울바람에도 스타일 살리는 헤어 관리법을 소개한다.

On January 30, 2018

CARE 1  정전기 잡는 스트레이트 케어

스트레이트 헤어는 윤기 있게 찰랑거려야 예쁘지만 겨울 칼바람과 건조한 실내 온도 때문에 바람 잘 날이 없다. 실내외 온도 차가 심하고 건조한 겨울 날씨는 모발의 수분을 빼앗고, 설상가상으로 터틀넥 톱이나 니트 소재의 겨울 의상은 모발과 마찰해 정전기를 발생시켜 찰랑거리는 스트레이트 헤어를 유지하기 어렵다. 정전기는 손상된 모발에서 더 잘 발생하니 평소 모발에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하고 모발의 수분 밸런스에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모발을 드라이어로 말릴 때는 2/3 정도만 말리고 나머지는 자연 건조해야 정전기를 줄일 수 있다. 곧은 머리를 말쑥하게 빗을 때도 금속 소재보다는 나무나 고무 소재 빗으로 빗어야 한다. 자는 동안 헤어 전용 나이트 팩이나 슬리핑 팩을 사용해 급속 수분 케어를 하면 효과 만점.

1 클로란 망고오일 스프레이 망고 오일 함유로 건조한 모발에 분사하면 정전기를 잡고 모발에 신속하게 수분을 공급한다. 125ml 2만2천원. 2 케라시스 케라마이드 클리닉 앰플 갈라지고 끊어지는 극손상 모발을 집중 관리하는 앰풀. 15ml×3 1만5천원. 3 시세이도 더 헤어 케어 아쿠아 인텐시브 마스크 수분이 부족한 모발에 주 1~2회 사용하는 집중 관리 마스크. 모발 전체에 수분막을 형성해 건강하게 관리한다. 200g 5만6천원. 4 아베다 인바티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두피의 땅김과 건조 등 두피의 노화 증후를 잡아준다. 97% 자연 식물 활성화 성분이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며 약해진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주는 고기능성 샴푸. 200ml 3만4천원. 5 로레알파리 보태니컬 카멜리나 컨디셔닝 밤 부스스한 모발을 차분하게 정리하는 카멜리나씨 추출물을 함유한 오일 밤. 모발에 윤기를 더하고 차분한 머릿결로 한 올 한 올 부드럽게 연출한다. 200ml 1만3천9백원. 6 츠바키 헤어 워터 S 손상된 모발에 보습과 데미지 케어를 동시에 하는 워터 타입 트리트먼트. 모발에 가볍게 분사한다. 220ml 1만6천원대.


  • CARE 2 거친 웨이브는 볼륨이 생명

    거친 웨이브 트렌드는 단순히 부스스한 머리가 아니다. 부스스함에도 그 나름의 철학이 있다. 바로 '볼륨'이다. 탱글탱글한 건강한 모발에서 우러나는 볼류머러스와 산발은 스타일리시함을 가르는 한 끗 차다. 겨울철 수분을 뺏기고 손상된 모발은 볼륨 없이 처지고 힘없이 가늘어지기 때문에 볼륨을 세우기 쉽지 않다. 탄력 있고 풍성한 모질을 위해서는 모발 브러싱을 추천한다. 매일 5백~1천 회 빗질하면 두피 마사지가 되는 것은 물론이고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브러시로 모발의 불순물을 털어내고 샴푸한 뒤 마무리는 트리트먼트 단계다.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한다는 느낌으로 물기를 뺀 모발에 손가락을 이용해 빗질하듯 트리트먼트 제품을 골고루 바른 뒤 비닐 캡을 쓰고 3~5분 뒤 헹궈내 모발을 촉촉하게 관리한다.

  • CARE 3 포니테일 탈모 주의보

    포니테일 형태로 스타일링할 때 꽉 묶는 건 금물. 세게 묶을수록 그 자극이 하루 종일 지속돼 두피는 모발을 지탱할 힘이 떨어진다. 결국 두피에 근접한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는데 쉽게 말해 그것이 '탈모' 증상이다. 머리숱이 적고 모발이 가늘다면 두피에서 멀리 떨어진 곳을 느슨하게 밴딩한 로 포니테일 스타일을 추천한다. 젖은 상태로 모발을 묶으면 두피 환경이 습해져 염증을 유발하고 두피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두피를 완전히 건조한 뒤 포니테일을 시도한다. 두피에 쌓인 각질을 정기적으로 제거해 건강한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영양 공급을 하면 윤기 있는 모발과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다.

1 갸마르드 스티뮬레이팅 로션 by 온뜨레 손상된 두피에 산뜻하게 흡수돼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노폐물을 닦아내는 두피 전용 앰풀. 5ml×6 2만5천원. 2 르네휘테르 콤플렉스 5 아로마 오일의 풍부한 향이 특징으로 두피를 딥 클렌징하며 혈액 순환을 도와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한다. 50ml 5만4천원. 3 리빙프루프 컬 리브-인 컨디셔너 푸석한 모발의 컬을 매끈하고 부드럽게 하는 고농축 컨디셔너. 236ml 3만8천원. 4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링 에센스HG 이엑스 처진 모발을 타이트하게 스타일링하는 컬링 에센스. 150ml 1만2천원대. 5 모로칸오일 블로우 드라이 컨센트레이트 손상된 모발을 케어하며 모발에 윤기를 주는 세럼. 50ml 3만5천원. 6 실크테라피 로즈힙 오일세럼 로즈힙 오일 성분이 손상된 모발에 탄력과 광채를 준다. 70ml 1만5천원.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도움말
이수영(모로칸 오일 교육팀), 곽주경(아모스프로페셔널 교육팀), 최정윤(아베다 교육팀)
2018년 01월호

2018년 01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도움말
이수영(모로칸 오일 교육팀), 곽주경(아모스프로페셔널 교육팀), 최정윤(아베다 교육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