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더 이상의 반짝 다이어트는 없다?!

송다은 대표의 요요 없는 건강한 한돈 다이어트

어김없이 여름은 찾아왔고 다급한 마음에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에 위기를 맞아 좌절하는 다이어터가 속출하고 있다. 아로마 테라피스트이자 요가 강사이면서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송다은 대표에게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을 들어봤다. 운동과 생활 습관은 물론, ‘우리돼지 한돈’을 활용한 건강한 식단 팁까지 모두 공개했다.

On July 13, 2017


“저만의 특별한 다이어트 비법이요? 건강을 빼놓은 다이어트는 의미가 없어요”
아무래도 나이 들수록 다이어트가 어려운 건 사실입니다. 특히 호르몬 밸런스가 조금씩 깨지면서 젊었을 때는 맘껏 먹고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도 살이 빠지던 것이 전과 똑같이 먹었는데도 시간을 두세 배로 투자해야 예전만큼 빠지거나 그렇지도 못한 상태가 돼버리죠. 그러면서 어느 순간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고요. 포기하는 것보다는 나이 들면서 자신의 신체 변화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해요. 건강한 식단, 규칙적인 운동, 적당한 수면 등은 누구나 아는 건강한 다이어트의 정석이지만 이 정석이 나이가 들수록 훨씬 더 중요해지죠. 정말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저는 현실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자 몇 가지 팁을 드릴게요.
 

송다은’s 리얼 다이어트 습관 3!


1. 전체 식사량을 30%만 줄이세요!

식사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평소처럼 먹으면 살이 찌게 되죠. 이 때문에 전체 식사량을 평소 먹던 것의 70% 정도만 먹으면 몸이 훨씬 가벼워져요. 섭취량을 급격하게 줄이거나 한두 가지 음식만 먹는 것보다는 골고루 먹되, 전체 식사량을 조금만 줄이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이것만 시작한다면 건강한 음식에 대한 관심도 생기고 소식의 즐거움도 느끼는 등 다이어트에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거든요.
 

2. 과격한 운동 NO, 가벼운 운동 YES!

운동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과격한 운동은 좋지 않아요. 가볍게 적당한 운동만 해도 충분해요. 무거운 도구를 쓰는 운동보다는 걷기, 물속에서 운동하기, 맨몸 스트레칭이나 요가를 규칙적으로 일주일에 2~3회 정도 하는 게 오히려 도움이 된답니다. 살을 빼겠다고 무리하게 오래 운동하거나 체력을 벗어나는 무거운 기구, 도구를 사용해 운동한다면 오히려 다치기 쉽고 힘들어서 금방 포기할 수도 있거든요. 칼로리나 몸무게 같은 수치에 집착하지 말고 매일 규칙적으로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좋아요. 규칙적인 운동은 나이가 들어 호르몬 밸런스가 깨지며 수면장애를 겪는 분들에게도 중요하답니다.
 

3. 극단적인 방법보다는 천천히 조금씩~

생활 습관의 경우 자극적이고 극단적인 방법보다는 천천히 습관을 만드는 게 중요해요. 탄수화물을 무조건 끊기보다는 먹는 횟수와 양을 줄이는 방법을 추천해요. 밤에 먹는 치킨도 무조건 끊기보다는 횟수를 점차 줄이는 게 좋아요. 무리한 다이어트에는 반드시 요요 현상이 따르기 마련이거든요. 무엇이든 조금씩 바꾸다 보면 라이프스타일에 변화가 올 때가 있어요. 그때는 이제 몸에 완전히 배어 자신의 생활 습관이 되는 거니까요. 수치보다는 습관을 들이는 것, 그것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랍니다.
 


“우리돼지 한돈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지만, 어떻게 조리하느냐도 중요해요. 간이 센 양념이나 기름에 튀기기보다는 삶거나 쪄서 칼로리를 낮추되 신선한 샐러드를 곁들여 포만감은 높이는 게 포인트죠.” - 송다은



“채소만 먹느냐고요?
꼭 필요한 고기 섭취, 건강한 우리돼지 한돈으로 드세요”

건강한 다이어트의 기본은 우리 몸에 단백질을 얼마나 많이 만들어놓느냐가 관건이죠. 물론 운동도 도움이 되지만, 단백질 식품 섭취만큼 좋은 게 없어요. 그래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려면 단백질 공급원인 고기 섭취가 필수랍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돼지 한돈’은 다른 고기보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손꼽히는 건강 다이어트 식품이죠. 단, 가공식품보다는 한돈 자체를 조리해 먹는 게 더 좋아요. 예를 들어 샐러드와 한돈 수육, 염분을 줄인 간장으로 불고기양념을 만들어 한돈 앞다리 살을 재워 만든 ‘한돈 불고기’ 등이 단백질 공급원으로 그만인 다이어트 식단이랍니다. 한돈을 요리할 때는 간이 센 양념보다는 마늘, 양파, 대추, 생강 같은 향신료와 함께 조리하면 감칠맛도 나면서 입맛을 돋워주는 게 그만이죠. 나이 든 여성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의 가장 큰 문제인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므로 한돈을 꾸준히 먹으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저지방 부위인 안심, 등심, 앞다리 살, 뒷다리 살이라면 더 좋겠죠?
 



이것만 따라 해도 군살 제로~
송다은 대표의 다이어트 요가 동작

의자 자세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7/thumb/35257-244897-sample.jpg

 

 

1 바르게 서서 팔을 어깨 높이까지 들어 올린다. 2 숨을 들이쉬었다가 내쉬며 뒤에 의자가 있는 듯 앉는다. 무릎은 발끝을 넘기지 않게 구부리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상체를 숙이고 허리를 편다. 이때 시선은 저 멀리 바닥을 바라본다. 호흡과 함께 30초간 유지한다. 3 그 상태로 뒤꿈치를 완전하게 든다. 호흡과 함께 30초간 유지한다. 4 가능하다면 뒤꿈치를 들어 올린 상태로 천천히 일어난다. 제자리로 돌아온 뒤 2회 더 반복한다.
 

V자 복부 운동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7/thumb/35257-244898-sample.jpg

 

 

1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앉아 무릎을 세워 들고 양팔을 어깨 높이만큼 올린다. 2 숨을 들이쉬며 두 무릎을 펴고 앞으로 뻗는 동시에 체중을 뒤로 옮기고 양팔은 위로 올린다. 이때 발끝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한다. 3 숨을 내쉬며 무릎을 다시 접어 위로 들고 두 팔은 아래로 길게 뻗는다. 호흡과 함께 10회 반복한다.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헤어
은숙
메이크업
혜림 (청담 까라디 02-545-4000)
의상협찬
아보카도(02-6004-4667), 키프로(070-7777-2273)
장소협찬
송다은의 아로마요가(02-537-5311)
2017년 07월호

2017년 07월호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헤어
은숙
메이크업
혜림 (청담 까라디 02-545-4000)
의상협찬
아보카도(02-6004-4667), 키프로(070-7777-2273)
장소협찬
송다은의 아로마요가(02-537-5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