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STYLE

BLANK WHITE

여름의 절대 컬러, 화이트닝 스타일링

여름의 절대 컬러이기도 한 순백의 컬러. 자칫 흔해 보일 수 있는 이 컬러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스타일링한 패션 인플루언서 2인의 특별한 노하우.

On June 19, 2017



A VERSATILE MATCH

CLARA RACZ(@raczclara)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6/thumb/35016-238493-sample.jpg

 

 


INTRODUCE YOURSELF 이름은 클라라. 예전에는 패션 모델 일을 했고 지금은 밀라노에서 스타일리스트 겸 바이어로 일하고 있어요. FAVORITE WHITE ITEM 매니시 무드를 연출하는 화이트 셔츠가 저만의 시그너처 아이템이죠. 페미니즘 열풍 속에 이와 상반되는 파워 숄더 블라우스나 재킷도 트렌드로 자리매김해 스트리트 컷의 단골 주자로 떠오르고 있으니까요. 어깨를 강조하는 볼륨 있는 화이트 셔츠나 핀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박시한 루스 핏 셔츠는 그 어떤 아이템과 연출해도 쿨한 스타일로 완성할 수 있죠. 편하게 입을 수 있어 실용적이고요. WHITE STYLING KNOW-HOW 여름 하면 바로 떠오르는 컬러가 ‘화이트’예요. 매일 전체 룩에서 화이트 컬러 제품을 한 가지씩 함께 레이어링하면 자신만의 스타일 감각도 점차 키울 수 있지 않을까요? 반복을 통해 스타일링 지수를 높이는 게 포인트랍니다. MY SECRET STYLE TIP 하이웨이스트 데님 쇼츠와 스트랩 샌들을 함께 매칭하면 화이트 재킷이나 티셔츠, 셔츠까지 그 어떤 아이템과도 꽤 근사한 조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어느 정도 감각을 키웠다면 소재를 믹스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예를 들어 빳빳한 화이트 코튼 셔츠와 실크 드레스, 크로셰 레이스 스커트를 함께 입은 뒤 액세서리나 슈즈, 스카프로 살짝 컬러 포인트를 주는 거죠. WISH LIST FOR 2017 S/S 지난 시즌에 이어 오버사이즈가 대세예요. 이번 시즌 역시 오버사이즈 재킷·점퍼·셔츠가 인기라 새하얀 셔츠나 리넨 재킷을 구비해놓으려고 해요.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고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까요. 한여름에는 노출도 좋지만 오히려 상의는 소매가 긴 제품을 선택하고 하의를 짧은 쇼츠로 매칭하면 진정한 트위스트 스타일링을 구현할 수 있죠. 트렌드를 놓칠 수 없다면 페미닌한 로브나 화이트 시폰 롱 드레스를 추천해요. 이번 시즌 꼭 구매해야 하는 ‘잇템’이랍니다.

 

IMPRESSIVE UNIQUE

ALIIA ROZA(@aliiaroza)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6/thumb/35016-238491-sample.jpg

 

 


INTRODUCE YOURSELF 런던에 있는 럭셔리&라이프스타일 패션 매거진 의 패션 에디터로 일하는 알리아예요. FAVORITE WHITE ITEM 로맨틱한 화이트 원피스와 포플린 소재 블라우스를 즐겨 입어요. 특히 볼륨 있는 화이트 블라우스는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이죠. 데님 팬츠와 함께 입으면 데일리 룩으로, 아찔한 높이의 하이힐과 스카프를 더하면 전혀 다른 무드의 이브닝 룩이 완성되거든요. 하루에 여러 스케줄을 소화해야 하는 날이면 반드시 챙기는 아이템이에요. MY SIGNATURE STYLE TPO를 가장 먼저 고려하고 스타일링하지만, 사실 날씨나 상황에 따라 손이 먼저 가는 아이템이 있더라고요. 함께 믹스매치하면 좋을 다른 제품을 하나둘 늘려가면서 스타일링을 완성해요. 단, 외출하기 전 전신거울을 보며 과한 액세서리를 하나 정도 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INTERESTING FABRIC 같은 화이트 컬러라도 다른 소재를 조합하면 색다른 무드가 조성되죠. 레이스나 시폰 같은 페미닌한 소재를 선호해요. 투박한 서머 레더 재킷이나 블루종에 레이스 펜슬 스커트를 함께 매칭하고 액세서리로 컬러 포인트를 주면 언제, 어디서나 데이&이브닝 룩으로 바로 탈바꿈할 수 있어요. BEAUTY TIP 이번 시즌은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바탕으로 한 글리터링 아이 메이크업이 강세예요. 요즘 아이라인으로 눈에 포인트를 주고 골드 섀도로 살짝 음영을 주는 메이크업에 흠뻑 빠져 있어요. 단, 메이크업에 시간을 쏟지 못하는 날에는 별다른 화장을 하지 않고 레드 립으로 포인트를 줘요. 새하얀 화이트 룩에 제격이죠. WISH LIST FOR 2017 S/S V넥 롱 카프탄 원피스와 로브! 여름이 오기 전 꼭 구매하려고요. 두 아이템은 유행에 상관없이 계속 입을 수 있고, 휴양지 룩으로도 바로 연출할 수 있어요. 스윔슈트나 비키니에 화이트 로브를 살짝 걸치고 에스파드리유를 신으면 완벽한 해변의 여인으로 거듭날 수 있죠. 카프탄 원피스에 웨지 힐과 포인트 컬러 클러치를 들면 곧바로 이브닝 룩이 완성되고요. 2가지 아이템만 구비해놓으면 자칫 평범한 휴양지 스타일링에 패셔너블한 터치를 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CREDIT INFO

에디터
오현민
2017년 06월호

2017년 06월호

에디터
오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