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EALTH

HEALTH

#헬스타그래머

'스윗바디' 김지수의 위엄 복근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김지수 트레이너는 여자 연예인의 식스팩 사진을 보고 자극받아 복근에 대한 로망을 키웠지만, 지금은 상상 그 이상의 ‘명품 복근녀’가 됐다. 운동도 생활 습관이 돼야 한다고 힘주어 말하는 그녀의 복근 운동법.

On April 18, 2017

Q SNS(@sweetbody_soo)에서 보니 피트니스 모델이자 트레이너로 다방면에서 활약하더라고요. 팔로어 수가 4만 명이나 되고…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김지수라고 합니다. 현재 배우 정현진 씨의 전담 트레이너이기도 하고요. 피트니스 선수로는 ‘2016 Nabba Open championship’ 스포츠 모델 2위, ‘2015 National Fitness Championship’ 168cm 3위, ‘2015 Mr&Ms.Seoul Bodyfitness’ 168cm 1위, ‘2014 서울시장배 Bodyfitness’ 168cm 1위 등의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 2015년부터는 카파, 데상트, 파이브센스TV 등에서 피트니스 모델로도 활동했고요. 인스타그램은 몸이 변화하는 걸 눈으로 확인하고 싶어 ‘보디 체크샷’을 찍어 올리기 시작한 건데, 사람들 반응이 좋고 운동법을 묻는 쪽지도 많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하나둘씩 저의 운동과 식단 노하우를 공개하면서 운동 마니아들과 소통하고 있어요.

Q 원래 운동을 좋아했어요?
타고나길 활발한 성격이라 어릴 때부터 몸으로 움직이는 활동을 좋아했어요. 정확한 시기는 기억나지 않지만 어느 순간부터 여자 연예인들의 복근 사진을 보면서 ‘나도 한번 저렇게 만들어 꼭 사진으로 남겨놔야지’라는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더욱 운동을 열심히 했어요.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웨이트트레이닝을 레슨 받았어요. 체대 입시를 목표로 한 건 아니었는데 꾸준히 운동한 덕분에 한국체대에 입학할 수 있었죠. 대학 진학 후 웨이트트레이닝은 물론 스킨스쿠버, 스키, 제트스키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면서 살고 있어요.

Q 지금 대회를 앞두고 있는데 어떻게 관리해요?
평소 식단은 일반식과 다이어트 식단을 섞어 먹어요. 피트니스 대회나 촬영이 잡히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바꾸고요. 먹고 싶은 음식을 무조건 참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피트니스 대회 일정에 맞춰 한두 달 안에 몸을 만들 수 있게 식단 밸런스를 조절하는 편이에요. 탄수화물량의 양을 줄이는 대신 채소로 포만감을 주려고 노력하죠. 물론 당이 들어간 드레싱은 피하고 조금 맛을 내고 싶을 때는 나트륨 제로인 드레싱을 넣어요. 운동은 매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주말 중 하루는 쉬어요. 운동은 압박감을 느끼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저는 매일 운동하다 보니 이제는 습관이 됐죠.

Q 늘 실패하는 다이어터들에게 성공 노하우를 알려준다면요?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부터 다이어트의 끝을 기대하는 분이 많아요. “복근만 만들면 먹고 싶은 거 다 먹을 거야” “45kg 찍으면 비키니 수영복을 입어야지” 등 목표하는 결과가 나오면 다이어트가 끝난다고 생각하는 거죠. 물론 저도 예전에는 그랬어요. 그런데 불현듯 ‘먹고 싶은 거 못 먹으면서 날씬해지면 내가 과연 지금보다 행복할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단기간의 다이어트는 건강에 해롭고 효과도 그리 오래가지 않아요.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장기간 꾸준히 운동하고 식단도 적당하게 조절하며 나쁜 습관을 절제하는 게 생활 습관도 되면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어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보디 체크’를 위한 인증샷을 찍는다.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보디 체크’를 위한 인증샷을 찍는다.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보디 체크’를 위한 인증샷을 찍는다.

‘2015 Mr&Ms.Seoul Bodyfitness’에 출전해 168cm 1위를 거머쥐었다.

‘2015 Mr&Ms.Seoul Bodyfitness’에 출전해 168cm 1위를 거머쥐었다.

‘2015 Mr&Ms.Seoul Bodyfitness’에 출전해 168cm 1위를 거머쥐었다.

탄수화물의 양을 줄인 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의 양을 줄인 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의 양을 줄인 다이어트 식단.


 

김지수의 복근 ‘홈트’

“뱃살 빼려면 어떤 운동이 좋아요?”라고 묻자 바로 바닥에 누워 복근 운동을 알려주기 시작한다. 꾸준히 따라 하다 보면 반드시 ‘명품 복근’의 효과가 따라올지어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4/thumb/34347-226499-sample.jpg

 

 

 #옆구리코어  코어 플라이

1 옆으로 누워 양쪽 다리를 앞뒤로 교차하고 한쪽 팔꿈치를 바닥에 대 상체를 세운다.
2 복부에 힘을 주면서 반대쪽 팔은 위로 곧게 펴고 엉덩이와 어깨가 사선으로 일직선이 될 때까지 골반을 띄운다. 좌우 8회씩 3세트 반복.  

  •  #복부지방연소  레그 크로스

    1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양팔을 엉덩이 밑으로 뻗어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지한 상태에서 양다리를 위로 뻗음과 동시에 상체를 들어 올려 다리와 상체가 V자가 되도록 한다.

    2 무릎을 쭉 펴 복부의 긴장감을 유지하며 다리를 좌우로 벌린다.

    3 양 다리가 위아래로 겹치게 X자로 엇갈려 모으기를 반복한다. 15회씩 3세트 반복.

  •  #상복부긴장  크런치

    1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무릎을 90도로 구부린 뒤 두 손을 배 위에 올린다.

    2 복부에 힘을 주면서 등을 둥글게 구부리며 상복부를 수축한다. 상복부에 긴장을 주면서 천천히 바닥에 눕는다. 15회씩 3세트 반복.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김정선
헤어&메이크업
정은경(메이메이)
의상협찬
리복
2017년 04월호

2017년 04월호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김정선
헤어&메이크업
정은경(메이메이)
의상협찬
리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