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뛰어노는 아이·미세먼지,

복잡한 실내 공기 맞춤 케어

봄과 함께 찾아온 황사 소식과 쉽사리 사라지지 않는 미세먼지 이슈로 가족 건강에 빨간불이 켜졌다. 뛰어노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는 미세먼지로부터 실내 공기를 지켜주는 공기청정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때. 인스타그램에서 5만여 명의 팔로어를 거느리고 있는 엄가을(@wonderfall.love) 씨는 다양한 공간과 상황에 맞춰 깨끗한 공기 관리가 가능한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를 선택했다.

On April 03, 2017

두 아이의 엄마인 엄가을 씨는 집에서 시시각각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는 만큼 필요에 따라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제품이 절실했다. 그녀가 선택한 제품은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 4가지 멀티액션 기능으로 집 안 전체 공기를 빠르게 청정하게 관리해준다.

  • 1 아이가 뛰어놀고 먼지가 많이 날릴 때, 멀티순환

    “한창 뛰어놀기 좋아하는 둘째 이든(7세)이가 지나간 공간은 ‘AP-1516D’의 멀티순환으로 실내 공기를 케어해요. 뛰어놀 때 먼지가 많이 날리기 때문에 갑자기 공기가 나빠지거든요. 이럴 때 멀티순환 기능은 가까운 곳의 공기를 빠르게 케어해준답니다.”

  • 2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는 공간의 실내 공기 케어, 일반순환

    황사와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 창문을 닫고 있어도 바깥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기 마련이다. 그래서 엄가을 씨는 평상시에는 ‘AP-1516D’의 일반순환으로 집 안 전체 공기를 청정하게 관리한다. “제품 전면에 있는 원형 송풍구 LED에 파란 A불이 들어오면 ‘공기 좋음’, 빨간 불은 ‘매우 나쁨’을 표시하더라고요. 덕분에 멀리서도 공기 질 오염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죠. 황사, 미세먼지로 공기가 오염되었을 때 일반순환을 선택하면 빨강에서 파랑으로 빠르게 바뀌어요. 집 안 전체의 넓은 공간을 고르게 청정할 수 있어서 안심이에요.”

  • 3 요리할 때 거실에서 먼 부엌까지, 집중순환

    “주방에서 요리를 할 때 냄새가 퍼지기도 하고 가스레인지에서 나오는 생활 가스로 인해 실내 공기의 질이 나빠져요. 집 전체 공기를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하고요. 이럴 때 ‘AP-1516D’의 집중순환은 공기청정기를 옮길 필요 없이 거실에서 멀리 있는 부엌까지 강력하게 깨끗한 공기를 전달해요. 거실에 있는 공기청정기를 주방으로 옮기지 않아도 빠르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죠.” 엄가을 씨는 요리할 때마다 ‘AP-1516D’의 집중순환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 4 집 안 전체 공기를 빠르고 강력하게 관리, 쾌속순환

    멀티순환, 집중순환, 일반순환 기능이 순차적으로 작동되는 쾌속순환은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실내 공기를 청정한다. “청소를 하거나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 공기청정기를 가동시키면 원형 송풍구 LED에 빨간 불이 들어오는데, 이때 쾌속순환 모드를 선택하면 금방 파란 불로 바뀌더라고요. 알아서 우리 집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해주는 스마트한 제품이에요.” 엄가을 씨는 ‘AP-1516D’는 벽면에 밀착 가능한 슬림한 타워형 디자인이라 어디에 두어도 멋스러울 뿐 아니라 공간의 효율성이 높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인플루언서 맘, 엄가을의 선택!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멀티순환, 집중순환, 일반순환, 쾌속순환 총 4가지 멀티액션 기능으로 집 안 전체에 깨끗한 공기를 전달하여 체계적인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다. 실내 공기 오염 정도를 제품 전면을 통해 4단계 LED 램프 색으로 보여줘 멀리서도 집 안의 공기 질 오염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89만원(렌탈 시 등록비 10만원 기준 월 3만7천9백원).
 

다양한 공간과 상황에 맞춰 깨끗한 공기 관리가 가능한 공기청정기의 커스터마이징 기술은 우리 가족의 건강을 한층 세심하게 관리해주죠. 멀티순환, 집중순환, 일반순환, 쾌속순환 총 4가지 멀티액션 기능으로 체계적인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해요.

 

+ PLUS
또 다른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APMS-1516E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 ‘APMS-1516E’는 ‘AP-1516D’에서 가습과 IoCare 기능을 더해 스마트한 공기 관리가 가능하다. 가습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부 수조와 가습 필터 등을 건조하는 ‘스스로가습클린’과 가습 수조를 살균해주는 ‘스스로살균’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 편리하게 물로 세척할 수 있는 워셔블 필터로 위생적인 가습을 강화했다. 아이오케어(IoCare) 애플리케이션으로 집 안의 공기 질을 진단하고 분석해, 이에 따른 맞춤형 필터 추천과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 1백38만원(렌탈 시 등록비 10만원 기준 월 4만7천9백원).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김정선
촬영협조
코웨이(1588-5200, www.coway.co.kr)
2017년 04월호

2017년 04월호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김정선
촬영협조
코웨이(1588-5200, www.cow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