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뷰티 고수들의 시크릿 잇템

잡지를 찢고 나온듯한 비주얼로 따라 하고 싶게 만드는 뷰티 고수들. 똑같이 마스카라하고 똑같이 틴트를 발랐는데 무언가 다른 느낌아닌 느낌이라면? 주목하자. 뷰티 고수들은 다 알고 있다는 시크릿 아이템을 공개한다.

On March 15, 2017


뷰티 고수들이 추천하는 시크릿 아이템!


아이브로 타투펜

자연스러운 눈썹의 비밀은 바로 아이브로 타투펜. 한 번 그리면 최대 7일 동안 유지되고, 문신에 비해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하다. 매번 그리고 지우며 눈썹을 사수하기 귀찮은 이들에게는 그야말로 인생템이다.

멀티 스틱
색조 메이크업의 빠른 완성을 돕는 멀티 스틱. 립부터 아이섀도, 블러셔, 하이라이터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멀티 스틱은 아침 시간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제격이다.

셀프 뷰티 디바이스
아기처럼 쫀득쫀득 모찌 피부를 자랑하는 그녀의 비결은 집에서도 쉬지 않는 피부 관리. 버튼 하나만 누르면 빛과 미세전류가 수분부터 피부톤, 탄력까지 자극 없이 케어할 수 있는 셀프 뷰티 디바이스 하나면 고가의 에스테틱도 부럽지 않다.

이너 뷰티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진정한 뷰티 고수는 속부터 건강하게 관리하는 법. 피부 보습은 물론 화이트닝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너 뷰티 아이템들이 뷰티 고수의 파우치 필수품이다.

간 기능개선제

체내에 축적된 독성 물질들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피부가 푸석하거나 칙칙해지는 등 피부 상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므로 우리 몸의 대표 해독 기관인 간의 건강부터 관리하는 것이 뷰티 고수들의 꿀팁. 특히 UDCA라는 성분이 함유된 간 기능개선제는 노폐물 배출은 물론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에도 도움이 된다니 참고하자.
 

여기서 잠깐! 뷰티 고수들이 간 건강에 주목하는 이유, 디톡스(Detox)
누가 뭐라 해도 패션의 완성은 몸매요, 메이크업의 완성은 피부 아니겠는가. 그런데 피부가 푸석하거나 칙칙해 보인다면? 뷰티 고수들이 간 건강에 주목하는 이유는 바로 간의 건강 상태가 피부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체내 화학 공장으로 불리는 ‘간’은 에너지 관리, 살균작용, 면역체계 유지 등 500여 가지의 역할을 담당하는데, 그중에서도 해독작용(Detox)을 통한 노폐물 배출은 간의 가장 중요한 역할로 꼽힌다. 간은 음식물, 술, 약물 기타 독성물질 등 체내에 들어온 각종 유해물질의 75% 이상을 해독하고 배출하는 기능을 담당하는데, 간 건강에 이상이 생겨 기능이 저하되면 이 같은 해독 및 대사 기능도 자연스럽게 저하된다. 이에 따라 각종 독성 물질들이 제대로 노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쌓이게 되며, 그로 인해 피부 자극이나 간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더욱이 최근에는 시중에 유통되는 인조 속눈썹 접착제 중 절반가량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유해물질이 검출되어 많은 여성들을 공포에 떨게 했는데, 현대인들은 먹는 것부터 입는 것까지 그 어느 하나 유해물질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이에 디톡스, 즉 해독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데, 각종 디톡스 요법으로 독소를 빼내는 것도 방법이지만 이는 일시적이고 단기적인 효과에 그치거나 몸을 혹사시키는 경우가 많으며 무작정 따라 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우리 몸속의 주요 해독 기관인 간 건강관리를 통해 디톡스 기능을 강화하자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간 건강을 통한 디톡스 생활 습관
간은 충분한 예비기능을 비축한 탓에 심각하게 훼손되어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음이나 폭음하는 음주습관을 버리고, 설탕, 꿀, 액상과당 등 단순 당 함유 음식과 정제된 쌀, 밀가루 등의 탄수화물은 하루 권장 에너지 필요량의 55~70% 이상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등 식습관을 건강하게 개선하도록 해야 한다.

그 밖에 일주일 2~3회 이상, 한 번에 30분 이상 가볍게 땀이 날 정도의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도 간에 쌓인 지방을 줄여 간 컨디션을 높이고 몸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다. 이처럼 균형 잡힌 식습관 및 적절한 운동과 함께 간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 는 간 기능 개선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성분과 효능이 다양해 선택의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 이때는 식품과 의약품을 구별하고, 주성분과 이에 따른 효능을 깐깐하게 따져 보는 것이 좋다.

디톡스를 돕는 간 기능 개선제, 똑똑하게 선택하기
보통 간 기능 개선제를 구매할 때 자신도 모르게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하면서 뚜렷하고 확실한 효과를 기대하는 소비자들을 적지 않게 볼 수 있는데, 건강기능식품은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해 인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거나 생리 기능을 활성화시켜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보조식품이고, 일반의약품은 대체로 소비자들이 판단할 수 있는 보편적인 증상의 치료 및 예방을 목적으로 만들어 의학적인 효능과 효과가 입증된 제품임을 항상 명심하자.

그럼에도 건강기능 식품으로 구매하고 싶다면 될 수 있으면 안전성 및 품질관리 기준(GMP)이 적용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GMP 제도가 의무인 일반의약품은 원료 구매부터 생산, 포장, 출하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이 체계적으로 관리되지만,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의무가 아닌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또 근본적인 간 건강을 위해 간의 주요 기능 개선이 중요한 만큼, 간의 해독 기능과 노폐물 배출과 같은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인지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표 성분으로는 웅담의 주요 성분으로 잘 알려진 ‘UDCA’와 밀크씨슬의 씨앗에서 얻어낸 생약 추출물인 ‘실리마린’이 있다.

체내로 유입된 독소물질은 간에서 대사를 거쳐 소변 등을 통해 배출되기 쉬운 형태가 되며, 배설수송체를 통해 간 밖으로 배설되는데, 이때 무독성 담즙산인 UDCA는 간 대사 활성화를 돕고 배설수송체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통해 간의 주요 기능인 해독작용을 돕는다. 더욱이 항산화 효과도 있어 독소 및 노폐물의 보다 원활한 배출을 돕게 되는 것. 미국 FDA 승인은 물론 복용법과 용량, 약물상호작용, 주의사항 등이 정확하게 고지된 성분으로 효과와 안전성을 신뢰할 수 있다.

실제로 UDCA를 주성분으로 하는 대표적인 간 기능 개선제 <대웅 우루사>는 SCI급 국제임상저널 ‘IJCP(The International Journal of Clinical Practice)’에 게재된 임상시험을 통해 8주간 대웅 우루사를 복용한 간 기능 장애 환자의 간 효소 수치(ALT)를 위약군 대비 유의미하게 감소시켰으며 환자의 80%가 피로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결과를 입증한 바 있다.

실리마린(밀크씨슬)은 간세포 파괴를 막는데 보조적인 도움을 준다. 체내 대사과정에서 생긴 활성산소종이 간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는데, 이때 항산화작용을 통해 간세포를 보호하게 된다. 그러나 체내 위장관에서 흡수되는 양이 약 20~50% 정도로 생체이용률이 낮은 편으로, 소화기계가 약한 이들이라면 불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Editor’s pick

  • UDCA 성분의 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
  • UDCA는 인체에서 담즙산이 장과 간을 거쳐 순환하는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데, 그 비율이 총 담즙산의 약 3% 밖에 되지 않는다. 따라서 외부로부터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UDCA의 비율을 높일 수 있고 이는 간 기능의 활성화 및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 UDCA를 함유한 간 기능 개선제로는 대웅제약의 <우루사>가 대표적이다. UDCA 성분과 함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 B2를 함유하고 있어 만성 간질환의 간기능 개선, 간기능 저하로 인한 전신권태, 육체피로 등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CREDIT INFO

에디터
유채원(프리랜서)
사진
이대원
2017년 03월호

2017년 03월호

에디터
유채원(프리랜서)
사진
이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