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우먼센스>와 미원이 함께하는 제철 건강 밥상 캠페인 ①

제철 전복 넣은 갈비찜

<우먼센스>와 미원이 함께하는 제철 건강 밥상 캠페인을 통해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감칠맛을 내는 미원으로 만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매달 한 품씩 소개한다. 올해도 이어지는 집밥 대세에 맛과 건강을 모두 잡는 요리, 이달의 메뉴는 제철 전복을 넣은 갈비찜이다.

On February 13, 2017


"갈비찜은 텁텁하지 않으면서 양념의 감칠맛이 재료에 잘 스며드는 것이 포인트죠. 간장 베이스에 미원 한 꼬집만 넣으면 감칠맛과 깊은 양념 맛이 전복, 갈비와 잘 어우러져요" –요리연구가 문인영


 

COOKING TIP

재료
전복(작은 것) 16개, 갈비(쇠고기) 600g, 파 2와 1/2대, 파뿌리·당근 1개씩, 마늘 8쪽, 물 1.2L, 무 5cm, 밤 10개, 양념(미원 2꼬집, 간장 3/4컵, 설탕 1/4컵,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전복은 깨끗이 씻어 손질하고 당근과 무는 한입 크기로 썬다. 파 1대, 파뿌리, 마늘, 물을 넣고 20분간 찐다.
2 압력솥에 갈비, 파 1대, 파뿌리, 마늘, 물을 넣고 20분간 찐다.
3 갈비는 건지고 육수는 차갑게 식혀 기름을 걷어낸다.
4 분량의 양념 재료를 고루 섞은 후 손질한 채소와 갈비에 잘 버무려 재운다.
5 재워놓은 갈비에 양념 맛이 배면 ③의 육수에 넣고 끓이다 무가 부드러워지면 전복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인 뒤 그릇에 담아 파채를 올린다.

* 자세한 요리 과정은 <우먼센스 카카오스토리>에서 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칠맛 미원

감칠맛 미원

미원에 함유된 글루타민산은 사탕수수를 발효해 만든 것으로 모유, 다시마, 토마토, 치즈 등에도 들어 있는 감칠맛을 내는 성분이다. 모든 요리에 한 꼬집만 넣으면 특유의 감칠맛을 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요리할 때 소금보다 먼저 넣으면 나트륨 섭취량을 20~40% 줄일 수 있다.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황순정
메뉴개발
문인영(101recipe)
요리
김가영(101recipe)
자료제공
대상주식회사(www.daesang.co.kr)
2017년 02월호

2017년 02월호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황순정
메뉴개발
문인영(101recipe)
요리
김가영(101recipe)
자료제공
대상주식회사(www.daes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