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헬스타그래머

바베바니 강현경의 힐링 운동

다이어트할 때 흔히들 아예 밥을 굶거나 무리하게 운동하는 식으로 하루빨리 살을 빼겠다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곤 한다. 필라테스 강사 강현경도 처음엔 그랬다. 하지만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라는 말처럼 운동을 하며 느낀 즐거움 때문에 필라테스 강사라는 제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된 그녀. 운동에 재미를 붙이는 노하우를 귀띔해주었다.

On December 23, 2016

 


SNS(@babebani) 팔로어 수가 24만여 명이나 되더라고요. “행복은 우리 자신에게 달려 있다”는 대문 글귀도 인상 깊어요.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여성분들의 아름다운 몸매와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필라테스 강사 강현경입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서울 강남역 뉴발란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피트니스 클래스 ‘NB WOMEN STUDIO’를 진행하고 있어요. “행복은 우리 자신에게 달려 있다”라는 말은 제 인생 좌우명이에요.

삶의 모든 부분에서 스스로 노력하면 행복해질 수 있다고 믿거든요. 처음 운동을 할 때 저 역시 어렵고 힘든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건강해져야지’라고 생각하며 헬스클럽에 갔는데 첫날부터 2시간이나 무리하게 운동하고 도망을 가기도 했어요. 하지만 조금씩 서서히 움직이면서 몸에 변화가 보이니 재미가 붙더라고요. 그 길로 본격적으로 운동을 직업으로 삼고자 필라테스를 시작했어요.

원래 무슨 일을 했어요? 그리고 왜 운동을 시작했어요?
대학 졸업 후 시각디자이너로 일했어요. 매일 아침 8시 30분에 출근해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를 겪어야 했죠. 식사도 제때 못 하고 잠도 제때 못 자니까 점점 건강이 악화되더라고요. 몸이 조금만 아파도 사소한 일에 쉽게 짜증을 내 가족들과 싸우게 되고 늘 예민해서 두통을 달고 살았어요. 계속 이렇게 살아야 되나 회의감이 들었고 문득 운동을 해야겠다는 결심이 섰죠. 바로 가까운 헬스장에 등록했어요.

처음엔 동작 하나 하는데도 다리가 부들부들 떨려 힘들었는데 꾸준히 반복하면서 단련이 됐어요. 덕분에 몸이 건강해졌는데 스트레스와 짜증이 거짓말처럼 사라지더라고요. 운동하며 맛본 행복감이 꽤 매력적이었어요. 웨이트트레이닝도 좋았지만 몸매 라인을 매끈하게 가꿔주는 필라테스가 저한테 더 잘 맞는 것 같았고요. 그렇게 3년 전,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을 따고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어요.

당신의 SNS에 매일 복근 사진과 운동 동영상을 올리던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몸을 체크하려고 시작한 게 인스타그램이에요. 체중계에 올라 몸무게를 재는 것보다 사진 한 장으로 보는 몸의 변화가 눈에 더 잘 보이고 자극적이거든요. 몸을 부지런히 움직이면서 얻은 작은 몸의 변화로 운동에 재미가 생겼어요. 지금은 매일 복근 사진을 올려야 한다는 의무감까지 드니까 몸매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되겠다는 굳은 의지도 생기고요.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못 한다는 여성분들을 위해 생활 속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틈새 운동법을 제안하고 있어요. 옆구리와 복부, 하체 운동은 물론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 분들을 위한 스트레칭부터 허리 강화를 위한 코어 운동법 등 ‘건강을 위한’ 운동법이 많아요.

식단 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잘 먹는 편이에요. 특히 한식을 좋아하죠. 다만, 흰쌀밥 대신 잡곡밥을 꼭 먹고 기름지고 짠 국물은 피하려고 해요. 밀가루나 설탕, 소금이 많이 들어간 음식같이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빼고는 양껏 먹고 있어요. 유난히 많이 먹은 날은 유산소운동의 강도를 높여 관리하고 있고요. 오늘처럼 촬영이 있는 날에는 닭 가슴살이나 고구마 등 단백질과 식이섬유 위주로 먹기도 해요.

늘 실패하는 다이어터들에게 성공 노하우를 알려준다면?

단기간에 빨리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을 버리세요. 운동도, 식이조절도 일상적인 습관으로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좋고 몸매 라인을 예쁘게 가꾸는 데도 도움이 돼요. 무엇보다 다이어트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 정신 건강에도 좋고요.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부터 시작해 엉덩이에 힘을 주며 걷고, 많이 먹은 날은 가까운 공원에서 걷거나 뛰는 식으로 자신만의 운동 룰을 정해보세요. 매일 자신의 몸을 사진으로 찍어 관찰하는 것도 효과적인 동기가 될 수 있어요.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하는 만큼 아름다운 변화를 확인할 수 있을 테니까요.

 

 몸을 체크하기위해 매일 인스타그램에 복근 사진을 올린다.

몸을 체크하기위해 매일 인스타그램에 복근 사진을 올린다.

몸을 체크하기위해 매일 인스타그램에 복근 사진을 올린다.

매일 하나씩 ‘#바니홈트’ 운동 동영상을 올린다.

매일 하나씩 ‘#바니홈트’ 운동 동영상을 올린다.

매일 하나씩 ‘#바니홈트’ 운동 동영상을 올린다.

식사 대용이나 식단 관리를 할 때 먹는다는 닭 가슴살과 고구마 말랭이.

식사 대용이나 식단 관리를 할 때 먹는다는 닭 가슴살과 고구마 말랭이.

식사 대용이나 식단 관리를 할 때 먹는다는 닭 가슴살과 고구마 말랭이.


강현경의 부위별 피트니스

한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해 근육을 강화하는 필라테스는 몸매 라인을 가꾸는 건 물론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필라테스는 코어를 단련하는 동작이 많아 허리와 복근 강화에 도움을 준다. 잔병치레와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 여성들이 따라 하면 효과적인 부위별 필라테스 동작들.

러시안 트위스트 백 윙

러시안 트위스트 백 윙

러시안 트위스트 백 윙

스쿼트  퀵 인

스쿼트 퀵 인

스쿼트 퀵 인

  • #뱃살제로 러시안 트위스트 백 윙

    상체를 뒤로 기울이면서 복부와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동작으로, 상체 라인을 매끈하게 관리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1 바닥에 앉아 무릎을 구부리고 어깨너비만큼 다리를 벌린 뒤 팔을 앞으로 쭉 편다.
    2 복부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상체를 뒤로 45도 정도 내린다.
    3 양팔을 좌우로 벌린 상태에서 왼쪽 팔을 뒤로 뻗듯이 상체를 틀어 손끝을 바라보며 스트레칭한다. 좌우 15~20회씩 3세트 반복.

  • #전신올인원 스쿼트 퀵 인

    전신의 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인 스쿼트에 옆구리와 하체 근육을 자극하는 동작을 이어서 하는 운동법. 복부와 하체 근육에 힘을 주면서 따라 해야 효과적이다.

    1 양팔을 겹쳐 어깨 높이로 올리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앉아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2 양쪽 다리를 그대로 곧게 펴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어 전신을 스트레칭한다.
    3 허리를 꼿꼿하게 세운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직각으로 구부리며 복부 쪽으로 힘껏 들어 올리고 상체는 왼쪽으로 튼다. 좌우 다리를 번갈아가며 15~20회씩 3세트 반복.

사이드 더블 니업

사이드 더블 니업

사이드 더블 니업

트위스트  포암

트위스트 포암

트위스트 포암

  • #옆구리어택 사이드 더블 니업

    코어 근육에 힘을 준 상태에서 양다리를 좌우로 틀어 볼록하게 튀어나온 옆구리 살을 공격하는 동작.

    1 바닥에 양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양쪽 무릎을 붙여 직각으로 구부리고 바닥에 닿지 않게 든다.
    2 상체는 고정한 상태에서 양다리의 무릎을 붙인 채 좌우로 비튼다. 이때 등이 휘지 않도록 주의할 것. 좌우 15~20회씩 3세트 반복.

  • #슬림탄력 팔뚝 트위스트 포암

    숨을 내쉬면서 양팔을 비틀면 팔뚝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을 높일 수 있다.

    1 양발을 붙이고 서서 양팔을 옆으로 벌리고 엄지손가락이 하늘로 향하게 주먹을 쥔다.
    2 양손의 엄지를 번갈아 위아래로 움직이며 팔뚝을 비튼다. 15~20회씩 3세트 반복.

슈퍼맨 백

슈퍼맨 백

슈퍼맨 백

푸시 레그

푸시 레그

푸시 레그

  • #뒤태작렬 슈퍼맨 백

    일명 ‘슈퍼맨 자세’는 척추 쪽 근육을 강화해 뒤태를 관리해준다. 팔꿈치를 굽혀 뒤로 당길 때 등 근육이 자극되는 것을 느끼면서 따라 할 것.

    1 시선은 바닥을 보고 엎드려 양팔과 양다리를 쭉 뻗어 동시에 위로 들어 올린다.
    2 오른팔과 왼쪽 다리는 위로,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는 아래로 교차하며 위아래로 움직인다.
    3 상체를 좀 더 들어 올리며 팔꿈치를 뒤쪽으로 당겨 팔이 바닥과 수평을 이루는 W자 모양이 되도록 한다. 15~20회씩 3세트 반복.

  • #종아리휴식 푸시 레그

    대부분의 동작이 종아리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운동 중 종아리가 받은 경련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손상된 근육을 지그시 눌러 순환되도록 자극할 것.

    1 상체를 앞으로 숙여 양손은 바닥에 대고 다리는 무릎을 굽혀 오른쪽 발을 왼쪽 종아리 위에 올린다.
    2 양손은 고정하고 등을 곧게 펴면서 엉덩이를 뒤로 빼 앉으면서 왼쪽 종아리를 지그시 누른다. 누른 상태에서 10~20초 정도 유지한다. 좌우 10~15회 반복.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박충열
헤어&메이크업
정은경(플랫폼드지)
의상협찬
뉴발란스(080-999-0456)
2016년 12월호

2016년 12월호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박충열
헤어&메이크업
정은경(플랫폼드지)
의상협찬
뉴발란스(080-999-0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