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포스트 설현 납시오

대중과 미디어는 언제나 새로운 얼굴을 찾는다. 수지에서 설현으로 이어지는 ‘걸 그룹 본좌’의 영예는 누구에게 돌아갈 것인가?

On November 24, 2016

걸 그룹 ‘헬로비너스’의 나라의 상승세가 뜨겁다. CF, 예능, 영화까지 다양한 분야를 섭렵하며 차세대 ‘CF퀸’이자 ‘대세녀’로 각광받고 있는 것. 인기의 바로미터라는 통신사 광고뿐 아니라 아웃도어, 골프웨어, 청바지, 게임, 화장품까지 다양한 품목의 광고에서 그녀를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유병재와 커플로 등장하는 한 주류 회사의 광고에서는 ‘남자친구보다 키가 큰 여자친구’의 콘셉트를 차지게 소화해내면서 호평받는 중이다.

사실 이전부터 나라는 ‘될성부른 떡잎’으로 손꼽혔다.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는 걸 그룹 중에서도 최상위권으로 랭크될 만큼 늘씬한 비율의 몸매와 지적인 미모 덕분이다. 인터넷에는 ‘단화를 신어도 굴욕 없는 나라’ ‘맨발로 있어도 9등신’ 등의 제목을 단 그녀의 사진이 떠돌아다닌다. 그래서 그룹 멤버들을 소개할 때도 나라는 스스로를 ‘헬로비너스의 황금비율’로 소개한다. 멘트를 던질 때마다 쑥스러워하는 모습도 팬들에게는 매력 포인트다.

데뷔 이래 늘 긴 머리를 유지하던 나라는 작년 처음으로 단발머리를 선보였는데, 팬들 사이에서는 ‘신의 한 수’로 손꼽힌다. 나라 역시 지적인 미모와 달리 평소 성격은 순하고 ‘허당’이라고 불릴 정도로 어리바리하다고 한다. 대세 아이돌이 되려면 아무래도 반전 매력은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어야 되는 모양이다. 잘나가는 그녀의 현재 가장 큰 소원은 헬로비너스 멤버들과 함께 치킨 CF를 찍는 것이라고 한다.

나라

나라

나라

정채연

정채연

정채연

  •  entry no. 1  나라

    본명 권나라
    출생 1991년 3월 13일(26세), 인천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2cm, 54kg, A형
    가족 부모님, 3녀 중 첫째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소속 판타지오
    소속그룹 헬로비너스
    포지션 서브보컬, 배우, 모델
    특징 황금비율의 몸매, 떠오르는 광고계 블루칩

  •  entry no. 2  정채연

    본명 정채연
    출생 1997년 12월 1일(20세), 전라남도 순천시 조례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5cm, 52kg, A형
    가족 부모님, 언니(1995년생)
    학력 평촌중학교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방송연예과(졸업)
    소속 MBK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DIA / I.O.I
    포지션 서브보컬
    특징 데뷔 때의 수지를 떠올리게 하는 청순한 미모

성소

성소

성소

 entry no. 3  성소

본명 청샤오
출생 1998년 7월 15일 (19세), 중국 광둥 성 선전
가족 부모님, 동생 청천
신체 167cm, 51kg, B형
학력 심천무도학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졸업)
소속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우주소녀
포지션 서브보컬, 메인 댄서
특징 게임 캐릭터 ‘춘리’의 실사판이라 불릴 정도의 몸매와 기예 실력


‘국민이 직접 뽑는 걸그룹’이라는 콘셉트로 인기를 끌었던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로 데뷔한 정채연. 방영 당시부터 청순한 외모로 화제를 모았다. 참가자들이 뽑은 최고의 비주얼 2위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그녀는 오디션의 모든 무대마다 남다른 미모로 화제를 모았는데 특히 마지막 포즈를 취할 때 더욱 빛난다고 하여 ‘엔딩 요정’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데뷔가 확정되지 않은 상황임에도 13개의 CF 러브콜을 받았지만 모두 거절했다고. 결국 프로젝트 걸 그룹 'I.O.I'로 데뷔하며 본격적으로 활동한다.

팬들이 꼽는 정채연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분위기 있는 외모와 정반대의 털털한 성격. 예쁜 척을 전혀 하지 않으며 심지어 코 수술을 했다는 사실까지 털어놓은 걸 보면 말 다했다. I.O.I 멤버들이 입을 모아 “그룹의 엄마 같은 존재”라고 말하는 걸 보면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성격인 듯. 이러한 반전 매력 때문에 ‘정채연에 빠지면 출구가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한다.

현재 정채연은 한 주얼리 브랜드의 모델로 활약 중이다. 1년에 2억이라는 신인으로서는 파격적인 대우를 받으며 대세임을 입증했다. 현재 드라마 <혼술남녀>에도 출연 중이다. 맡은 배역은 명문대를 졸업했지만 냉엄한 현실을 깨닫고 공무원이 되기 위해 노량진에 입성한 ‘채연’. 배우들 사이에서도 꿀리지 않는 비주얼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는 ‘노량진 핵미모’라고 칭송받는 중이다. 연기도 처음치고는 무난하다는 평가다. 대학 입학도 연기전공으로 준비한다니, 앞으로 그녀의 모습을 브라운관에서 더 자주 만나게 될 듯싶다.

매년 많은 기대를 모으는 명절 프로그램인 <아이돌 육상대회>. 수많은 아이돌이 참여하는 올림픽인 이 프로그램은 언제나 스타를 탄생시키고는 한다. 올해 가장 큰 수혜자는 누가 뭐래도 성소, 걸 그룹 ‘우주소녀’의 중국인 멤버다. 오랫동안 전통무용을 전공했기 때문인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연성과 화려한 공중제비를 자랑하는 그녀가, <아육대>에서도 급이 다른 운동 실력을 증명한 것. 공을 가지고 리듬체조를 선보인 그녀는 고난도의 포즈를 모두 소화하며 실수 없이 공연을 선보였다. 손연재 선수가 “너무 잘해서 놀랐다”고 소감을 밝혔을 정도다. 하긴 평소 무대 위에서 손도 짚지 않고 옆 돌기를 할 정도의 내공이니 그리 놀랄 일이 아닐지도 모른다.

귀여운 얼굴에 탄탄한 몸매까지 갖춰 인터넷상에서는 게임 캐릭터 ‘춘리’의 환생이라고 불린다. 성소가 ‘춘리’의 복장을 하고 시구를 하는 사진은 수많은 남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성소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로 팬들은 ‘허벅지’를 꼽는다. 스트레칭과 춤 수업으로 단련돼 탄탄한 건강미가 넘친다는 것이다. 비쩍 마른 몸매의 아이돌에 질린 남성팬들은 ‘제2의 꿀벅지’라며 성소의 등장을 반기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상의 인기를 반영하듯 성소는 한 게임회사의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다. 서툰 한국말 내레이션과 어우러지는 성소의 청순한 비주얼이 백미다.

CREDIT INFO

취재
정지혜 기자
사진
타지오, MBK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2016년 11월호

2016년 11월호

취재
정지혜 기자
사진
타지오, MBK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