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LIFE

솔로 탈출을 돕는

〈연애도결혼정보회사〉 이혜연 대표를 만나다

요즘 젊은이에게 결혼은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되었다. 다양한 이유로 결혼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보이는 사람이 적잖은데, 이런 생각이 틀렸음을 보여주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혀 매스컴에서도 이슈가 된 연애도 결혼정보회사의 이혜연 대표를 만났다.

On November 15, 2016

결혼정보회사를 설립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결혼정보회사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결혼정보회사를 설립한 이유는 제가 연애도 결혼정보회사를 만들기 전 주변 지인들에게 소개팅을 주선한 적이 몇 번 있었어요. 그때마다 서로가 만족하며 연인관계로 발전해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보니 가슴 찡한 감정과 큰 보람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그 뒤로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3년간 결혼정보회사를 조사해 기존 결혼정보회사의 장단점을 파악했습니다. 그렇게 파악한 정보를 통해 가장 최적의 만남이 이루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고 그에 맞는 결혼정보회사를 직접 설립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타 업체와 연애도 결혼정보회사의 차별화된 점은 무엇인가요?

다른 결혼정보회사도 정말 많은 경험과 연구를 통해서 운영하고 있겠지만, ‘연애도 결혼정보회사’는 특별하게 1대 1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하기 때문에 가입 시 첫 상담으로만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고객과의 소통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고객에 대한 많은 것들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매칭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떠한 외적인 부분의 조건만 맞는다고 결혼으로 밀어붙이기보다는 우리가 연애하면서 서로에 대해 알게 되고, 결혼에 적합한 상대자인지 알아가는 과정을 중요시하자는 마인드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연애부터 결혼까지의 과정을 돕는 것이 차별화된 점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연애도 결혼정보회사의 마케팅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요?

국내 미인 대회와 각종 행사로 인한 인프라 구성을 하고 있으며 모바일, 기타 광고 마케팅보다는 회원을 일일이 찾아뵙고 회원을 가장 합리적으로 상대방에게 소개시켜 주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은 지인 소개부터 시작하게 되었고 좋은 결실을 얻게 되면 그분들이 또 다른 회원을 연결하는 방법으로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영업이익에 관한 것이 다소 늦어 질 수도 있지만, 지반을 단단히 굳혀야만 집을 튼튼하게 지을 수 있듯이 하나하나 천천히 지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연애도 결혼정보회사의 오픈 기념 첫 행사가 있다고 들었는데 어떤 행사인가요?

2016년 11월 6일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미스 웨딩드레스 퀸 모델 선발대회를 저희 연애도결혼정보회사의 첫 행사로 개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25세~49세의 법적 미혼여성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참가비용은 무료로, 청담동 최고급 웨딩드레스샵 BRIDE MERCI에서 드레스를 협찬하고 소녀시대 헤어 스타일링을 담당했던 디희원에서 헤어와 메이크업을 협찬하기로 했습니다.

요즘은 ‘결혼’이라고 떠올리면 경제적인 압박감과 결혼준비부터 예단이며 신혼여행 등 계획 세우기에도 벅차서 부정적인 시선이 대부분입니다. 그로 인해 결혼율이 낮아지고 출산률도 낮아져 국가적으로도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데 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서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자 이런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결혼은 예행연습이 없는 거잖아요. 미스일 때 드레스를 입어 보는 것도 또 다른 추억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여자로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인 결혼식에서만 입을 수 있는 웨딩드레스를 예행연습이라 생각하고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도 좋을 듯하고, 심사기준도 예쁜 얼굴이 기준이 아니라 웨딩드레스와 가장 잘 어울리는 기준으로 심사하기 때문에 심사의 기준도 폭넓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미혼 여성에게 가장 화려한 연말 축제로 꾸밀 계획이니 많은 분이 참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애도’라는 상호가 왠지 낯설지 않은데 어떤 뜻이 담겨 있나요?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하고”라는 뜻인데요. 요즘 세대는 ‘빨리빨리’라는 수식어답게 모든 것을 급하게 추진하지만, 결혼만큼은 빨리하는 것보다는 연애를 충분히 하고 결혼을 준비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연애도’라고 지었습니다. 연애 없이 결혼하는 경우는 서로를 알아가지 못하고 성격도, 자라온 환경도 다르다 보니 부부 갈등과 집안끼리의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연애를 충분히 하고 난 후 서로에 대한 많은 것들을 알고, 결혼에 적합한 상대자인지 알아간 후 결혼을 해야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다 보니 상호를 ‘연애도’ 라고 짓게 되었습니다.
 

연애도의 커플매니저 채용 기준이 있다면?

결혼정보회사의 커플매니저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회원님 한 분 한 분의 다양한 성향과 조건에 맞춰 소통하는 능력도 갖춰야 하며, 매출을 올리려는 욕심에 비현실적인 약속을 과하게 하는 사람은 안 됩니다. 의사가 환자의 질환에 따라 모두 다른 처방을 내리듯이 회원님의 여러 가지를 자세하게 파악한 뒤, 단 한 명의 회원님에 꼭 맞는 매칭을 할 수 있는 커플매니저가 되어야 합니다.

결혼정보회사의 경력이 많아 큰 매출을 올렸던 직원 또한 필요하지만, 인간관계를 잘 맺을 줄 아는, 소통할 줄 아는 직원으로 뽑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든 일에 있어서 소극적이 아닌 적극적인 자세와 새로운 것을 배움에서 부정적인 태도가 아닌 긍정적인 태도로 임하고 진심으로 회원님들을 대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어 채용하고 있습니다.
 

결혼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과 걱정스러움이 많은 결혼 적령기에 있는 미혼의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지요?

결혼은 꼭 경제적으로 충분히 여유 있고 안정적일 때 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또한, 화려하고 성대하게 결혼식을 하는 것도 좋지만, 꼭 다른 사람들이 하듯이 크고 성대하게 결혼식을 해야지만 아름답고 행복해지고 보기에 좋은 결혼은 아닙니다. 여러 가지 조건부터 성향, 성격, 습관들이 잘 맞는 두 사람이 만나 서로에 대한 믿음이 가득하고 행복할 때, 소규모로 진행하는 결혼식도 충분히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이 됩니다. 젊은 두 사람이 만나 처음부터 하나하나 새로 만들어나가고 가꾸어나가는 것이 훨씬 더 보람되고, 행복한 순간들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요즘은 더욱이 소규모로 진행하는 결혼식 사례가 많아지고 있고, 유명인들도 허례허식을 버리고 결혼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어 더욱 본보기가 되고 있고요. 결혼에 대해서 너무 큰 걱정이나 부담 없이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셨으면 좋겠어요. 또, 긍정적인 생각과 새로운 환경에서 시작하는 마음이 행복한 마음으로 가득했으면 좋겠고요.
 

마지막으로, 앞으로 연애도결혼정보회사의 수장으로서, 어떤 마인드로 운영하실지 말씀해 주시겠어요?

어떤 일이든 처음 시작할 때는 순수한 마음으로 시작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임하지만, 어느 순간이 되면 이익만을 추구하게 되고 순수한 마음이 없어지는, 초심을 잃게 되는 일이 생깁니다. 제가 결혼정보회사를 만든 것은 당연히 저도 매출을 올려 이익을 얻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의 인생을 좌우할 수 있는 결혼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는 만큼 가장 진실 되고 정직한 마음과 회원과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회사, 직원들과 소통하는 회사로서 누구든 방문하면 행복한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아름다운 인연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희 연애도결혼정보회사에서 만난 인연만큼은 검은 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 수 있는 인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CREDIT INFO

진행
유리(프리랜서)
자료협조 및 문의
연애도(1544-3647, yeonedo.com)
2016년 11월호

2016년 11월호

진행
유리(프리랜서)
자료협조 및 문의
연애도(1544-3647, yeoned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