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F/W HAIR TREND

2016 가을 헤어 트렌드

지금 이 시간부로 단발 금지령을 내린다. 포니테일과 로우 번 스타일이 이번 시즌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 따라 하기 쉽고 리얼웨이에 활용하기 좋은 2가지 룩을 엄선했다.

On October 06, 2016

SIDE PART PONY TAIL

타협 없는 9:1 가르마와 머리를 귀 옆으로 달라붙게 연출한 슬릭 사이드 스타일에 포니테일을 더해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스타일로, 코치와 MSGM 등의 런웨이에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얼굴이 긴 타입은 다소 남성적으로 보일 수 있어요. 동그란 얼굴형에 더 적합한 스타일이죠. 비율 좋은 모델이 아닌 평범한 우리가 9:1 가르마를 연출한다면 얼굴이 넓어 보일 수 있어 리얼웨이에선 8:2 정도로 조정하는 것을 추천해요.” 헤어 스타일리스트 권영은 실장의 조언을 참고할 것.
 

HOW-TO

1. 꼬리빗을 이용해 8:2 비율로 가르마를 탄다. 더 심한 옆 가르마는 얼굴을 넓어 보이게 하고, 앞가르마는 얼굴의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으니 8:2 비율을 추천한다.

2. 가르마를 건드리지 않은 채 머리카락을 모두 뒤로 보낸다. 뒤통수가 끝나는 위치에서 머리카락을 모아 한 손으로 잡는다.

3. 꼬리빗이나 손가락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살짝 빼줘 볼륨감을 연출한다. 납작한 두상을 커버하는 효과도 있다.

4. 밴드로 머리카락을 묶어 포니테일을 완성하고 묶인 머리카락 중 몇 가닥으로 밴드를 감싼 뒤 실핀으로 고정한다. 머리카락으로 밴드를 가려 포니테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1. 클로란 퀴닌 비타민 B 샴푸
퀴닌 추출물과 비타민 B의 시너지 작용이 두피에 활력을 선사하며 모발의 케라틴 구성을 강화하는 것이 특징. 무실리콘, 젠틀 클렌징 성분으로 지치고 힘없는 모발에 효과적이다. 200ml 1만2천원.

2. 프레시팝 그레놀라 레시피 마스크팩
퀴노아, 마카다미아, 호두 등 견과류를 원료로 한 모발 전용 마스크 팩.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호두, 케라틴 단백질을 함유한 퀴노아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200ml 1만3천원대.

MSGM

MSGM

MSGM

COACH

COACH

COACH

 


TWIST LOW BURN

5:5 가르마에 목이 시작되는 높이에서 루스하게 연출한 로우 번 헤어는 이번 시즌 대표적인 헤어 트렌드로 숍에 다녀온 것 같지만 의외로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모로칸오일의 글로벌 앰버서더 안토니오는 마르케사의 백스테이지에서 빅토리아 시대를 연상시키지만 현대적 요소를 가미한 로우 번 헤어를 선보였으며, 잭 포즌, 만수르 가브리엘 런웨이에서도 로우 번 헤어를 연출한 모델이 등장했다.

5:5 가르마를 탄 위쪽 머리카락을 두피에 딱 붙도록 연출하기보다 자연스럽게 삐져나온 듯한 잔머리를 연출하는 편이 훨씬 멋스럽다.

HOW-TO

1. 정확히 반으로 나눈 가르마를 타고 머리카락을 두 섹션으로 나눠 목이 시작되는 부분까지 트위스트한 뒤 한 손으로 모은다.

2. 트위스트된 두 섹션이 모아지는 곳을 밴드로 묶는다. 이때 머리 앞쪽의 몇 가닥은 루스하게 남겨둔다.

3. 하나로 묶은 머리카락을 다시 두 섹션으로 나눠 반대로 트위스트한다.

4. 트위스트한 두 섹션을 밴드로 묶은 매듭에 겹치게 넣어주고 U자 핀으로 고정한다.

1. 모로칸오일 볼류마이징 무스
모발 전체에 탄탄한 볼륨을 연출하는 가벼운 사용감의 무스. 모발에 무게감을 주지 않고 스타일링을 고정한다. 250ml 3만5천원.

2. 아모스프로페셔널 내추럴 스타일러
가벼운 사용감으로 빠르게 스타일을 완성하며, 워터프루프 폴리머로 습한 환경에서도 스타일을 오래 유지한다. 135ml 1만원대.

ZAC POSEN

ZAC POSEN

ZAC POSEN

MARCHESA

MARCHESA

MARCHESA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사진
박충열
모델
황도경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원영미
의상협조
지라운지(02-545-1090), 어헤이트(02-462-6277), 아가타파리(02-774-2013)
어시스트
김수민
2016년 09월호

2016년 09월호

기획
이윤정
사진
박충열
모델
황도경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원영미
의상협조
지라운지(02-545-1090), 어헤이트(02-462-6277), 아가타파리(02-774-2013)
어시스트
김수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