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STYLE

Perfect Outer

곧 뜨거운 여름이 물러나면 선선한 가을이 코앞으로 다가와 있을 것이다. 그때를 위해 준비해야 할 6가지 아우터, 그리고 12가지 스타일링 비법.

On September 12, 2016

BIKER JACKET

바이커 재킷은 시대와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사람들에게 자유로운 기운을 불어넣는 옷이다. 블랙은 기본이고 이번 시즌에는 와인이나 카키 같은 딥 컬러의 재킷이 눈에 띄게 늘었다. 수십 년 동안 가을 아우터의 절대 강자로 군림해온 바이커 재킷의 4가지 소화법을 소개한다. 

1 블랙 바이커 재킷 8만9천8백원 에이치커넥트, 화이트 슬리브리스 톱 3만5천원 뎁, 체크 패턴 팬츠 1백20만원대 에스카다, 뱅글 7천원 풀앤베어, 블랙 토트백 62만8천원 닥스액세서리, 실버 로퍼 뮬 7만9천원 자라. 2 블랙 바이커 재킷 8만9천원대 에이치커넥트, 옐로 니트 톱 80만원대·체크 스커트 1백30만원대 모두 에스카다, 네크리스 5만9천원 마시모두띠, 뱅글 3만9천원 코스, 버건디 클러치 4만9백원 포에버21, 블랙 스트랩 힐 11만 8천원 알도.

1 MANNISH

뭘 입어야 할지 도저히 답이 안 나오는 날에는 무조건 바이커 재킷을 선택하자. 그리고 여름내 입던 티셔츠와 미니멀한 실루엣의 팬츠를 더하자. 아무것도 아니지만 시크한 파리지엔들이 즐겨 입는 룩이 완성된다. 백전불패 스타일링이란 이런 것!
 

2 LADY

바이커 재킷을 거칠게만 여겼다면 오산이다. H라인 미디스커트와 앙고라 니트를 더하면 여성스러울 수 있다. 바이커 재킷이 바람은 막아줄 테니 이너로는 살갗이 드러나는 반팔을 고르고 입술 컬러에 포인트를 주자. 페미닌과 섹시의 교집합이 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3 그린 바이커 재킷 35만원 셀러비, 스트라이프 셔츠 17만9천원·스트라이프 팬츠 가격미정 모두 지컷, 스니커즈 35만7천원 아쉬. 4 그린 바이커 재킷 35만원 셀러비, 핑크&그린 배색의 롱 카디건 가격미정 유니클로, 네크리스 15만8천원 엠주, 와인 컬러 버킷백 가격미정 제롬 드레이퓌스, 카키 벨벳 힐 17만8천원 미소페.

3 DAY

여름내 입던 옷을 가을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그 키는 바이커 재킷이 쥐고 있다. 낙낙한 트레이닝팬츠와 셔츠, 홈웨어에 가까워 보일 수도 있는 이 편안한 룩에 각이 잡힌 가죽 재킷을 더해보자. 물론 블랙보다는 컬러가 있는 것을 고르면 이너웨어와 아우터 사이의 간극을 줄일 수 있다.
 

4 NIGHT

뭔가 갖춰 입기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막 입기는 싫은 자리엔 바이커 재킷과 롱 니트 카디건의 조합을 떠올릴 것. 롱 니트 카디건의 단추를 몇 개 풀어 마치 슬릿 드레스처럼 연출하고 오버사이즈의 가죽 재킷을 어깨에 툭 걸치자. ‘고혹’이란 단어의 의미를 이 룩을 통해 알게 될 것이다.
 

BOMBER JACKET

미국 공군 비행사들이 입는 허리 길이의 짧은 재킷인 보머 재킷. 사실 ‘어정쩡한’ 길이 탓에 시도하기 힘든 아우터였다. 하지만 이번 시즌만큼은 어떤 식으로든 보머 재킷 소화법을 연구해야 할 것 같다. 이토록 많은 보머 재킷이 출현한 시즌이 없었으니까.  

1 자수 보머 재킷 97만원 애비유 by 수퍼노말, 브이넥 화이트 니트 톱 1백90만원대 에스카다, 화이트 와이드 팬츠 65만8천원 캘빈클라인 플래티늄, 패턴 클러치 25만8천원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블랙 버클 뮬 가격미정 모노톡시. 2 그레이 니트 톱 21만8천원 리플레인, 자수 보머 재킷 97만원·레이스 스커트 52만5천원 모두 애비유 by 수퍼노말, 블랙 사선 스트랩 힐 28만8천원 미소페, 토트백 62만5천원 쿠론.

1 MANNISH

보머 재킷이 부담스러운 건 엉덩이를 그대로 드러내는 깡총한 길이 탓이다. 나이가 들수록 뒤태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는 게 사실. 그렇다면 긴 니트 이너에 낙낙한 와이드 팬츠로 ‘롱앤린’ 실루엣을 시도해보자. 보머 재킷의 또 다른 면을 볼 수 있다.
 

2 LADY

보머 재킷을 젊은이들의 전유물로 여겼다면 이번 시즌을 계기로 생각을 바꿔야겠다. 우아한 하우스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보머 재킷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자수가 더해진 여성스러운 스타일은 레이스 스커트와 클래식한 톱 토트백과 함께라면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3 카키 보머 재킷 3만9천9백원 포에버21, 오렌지 롱 원피스 16만8천원 뎁, 진주 링 19만5천원 엠주, 블루 쇼퍼백 15만원 안나크루아, 화이트 스니커즈 5만5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4 카키 보머 재킷 3만9천9백원 포에버21, 플리츠 밑단의 슬립 원피스 19만8천원 뎁, 체인 네크리스 2만9천원 자라, 백 69만5천원 MCM, 형광 스틸레토 힐 11만8천원 알도.

3 DAY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두는 이라면 셔츠 드레스의 매력에 대해 설명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여름에 이어 가을에도 셔츠 드레스의 편안함을 즐기고 싶다면 실키한 소재의 보머 재킷을 추가하자. 셔츠 드레스의 여성스러움은 중화하면서 보온성까지 높일 수 있다.
 

4 NIGHT

지난봄부터 슬립 드레스를 집이 아니라 밖에서 입는 여자들이 늘고 있다. 가을에도 그 트렌드는 변함없다. 특히 음침하지 않은 쿨한 슬립 드레스 룩이 봄부터 이어온 대세. 가을에도 슬립 드레스 룩의 ‘쿨’한 온도를 유지하고 싶다면 아우터는 무조건 스포티한 보머 재킷이다.
 

TRENCH COAT

본디 장교복에서 유래한 트렌치코트는 이제껏 딱딱한 몇 가지 클리셰를 갖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가을 우린 트렌치코트의 이지한 면에 주목해야 한다. 생각보다 후끈할 가을에 어울리는 유연한 소재와 실루엣의 트렌치코트를 고르는 것부터가 시작이다. 

1 베이지 트렌치코트 46만원 로헤뜨, 핫 핑크 실크 셔츠 34만원·화이트 와이드 팬츠 38만5천원 모두 래비티, 실버 체인 이어링 9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블루 스니커즈 8만9천원 케즈. 2 베이지 트렌치코트 46만원 로헤뜨, 화이트 톱 90만원대 에스카다, 언밸런스 스커트 39만8천원 아이잗컬렉션, 진주 이어링 7만2천원 엠주, 스틸레토 힐 4만2천원 모노톡시. 

1 MANNISH

트렌치코트는 몸에 꽉 맞는 것보다 오버사이즈가 멋스럽다. 여기에 시원하게 넓은 와이드 팬츠와 룩의 온도를 조절해줄 실크 블라우스를 매치하자. 블라우스 단추를 몇 개 푸느냐에 따라 당신은 매니시와 페미닌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2 LADY

지난여름의 오프 숄더 블라우스 열풍은 이번 가을로 이어져 오프 숄더 아우터로 옮겨올 것이다. 베트멍 쇼의 여인들처럼 트렌치코트를 살짝 뒤로 제쳐 입자. 단언컨대, 이 어깨 연출법은 트렌치코트에 이어 패딩 점퍼까지 쭉쭉 이어질 것이니 안심하고 시도해보도록!
 

 

3 트렌치코트 27만1천원 네스티레빗, 오렌지 니트 톱 & 스카프 71만9천원 토리버치, 디스트로이드 진 31만9천원 데님앤서플라이, 레오퍼드 백 1백49만8천원 제롬 드레이퓌스, 슬라이드 슈즈 19만9천원 버켄스탁. 4 버건디 롱 원피스 17만5천원 코스, 트렌치코트 27만1천원 네스티헤빗, 슬링백 가격미정 에스카다.

3 DAY

딱딱한 개버딘 소재 트렌치코트에 비해 유연한 소재의 트렌치코트는 활용도가 높다. 여기에 컬러감까지 돋보인다면 어떤 룩도 평균 이상으로 완성해준다. 데님과 스웨터 같은 평범한 조합도 트렌치코트만 있으면 스타일링에 ‘에지’를 더할 수 있다는 얘기다.
 

4 NIGHT

아마도 대부분의 여자는 ‘섹시하다’는 말보다 ‘매혹적이다’라는 말을 좋아할 것이다. 후자에는 ‘고급스럽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으니까. 몸의 실루엣을 드러내는 니트 롱 드레스(가슴이 훅 파인 것보다는 등이 파인 것이 더 은유적으로 섹시하다)와 실키한 트렌치코트의 조합은 아가씨가 아닌 ‘여인’들에게 어울릴 룩이다.

CREDIT INFO

기획
오현민 객원기자
진행
김민정(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헤어
안미연
메이크업
오미영
모델
임효빈
2016년 09월호

2016년 09월호

기획
오현민 객원기자
진행
김민정(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헤어
안미연
메이크업
오미영
모델
임효빈